콘텐츠 바로가기

하이제5호스팩

비트코인보다 스팩투자가 더 안전하다. 삼성스팩처럼 합병 소문때문에 폭등했다가 급락한 스팩도 있어서

비트코인보다 스팩투자가 더 안전하다.

삼성스팩처럼 합병 소문때문에 폭등했다가

급락한 스팩도 있어서 고점에 물려서 비트코인처럼 골로 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신스팩이나 하인크코리아처럼 대박나는 스팩도 많다.





루나는 계획된 폰지사기…개발자 곧 검찰 고발”
입력2022.05.17. 오후 6:17 수정2022.05.17. 오후 6:47 기사원문

안지혜 기자
5
19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 사용하기
글자 크기 변경하기
SNS 보내기
인쇄하기

[앵커]

가치가 폭락한 한국산 가상자산, 루나와 테라의 투자자들이 코인을 만든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를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반면 권 대표가 제시한 나름의 해결책은 업계 전문가들에게조차 빈축을 사고 있는데요.

일파만파로 확산하고 있는 루나 사태도 알아보겠습니다.

안지혜 기자, 우선 투자자들은 "이번 사태는 계획된 폰지사기다" 이렇게 주장하고 있다고요?

[기자]

투자자들은 이번 사태에 대한 공동대응을 위해 지난 13일, '테라 루나 코인 피해자 모임'이란 이름의 온라인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나흘 만에 1500명의 가입자가 몰렸는데, 운영진은 다음 주 권 대표 등 창업자를 검찰에 고발하기 위한 진정서를 모으고 있습니다.

"창업자들이 높은 이자를 주겠다고 투자자를 현혹해 코인 가격을 천정부지로 끌어올린 후 고점에 팔아치워 가격을 폭락시켰다"는게 투자자들 주장인데요.

이와는 별도로 10개가 넘는 SNS 오픈채팅방에서도 집단 소송을 위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사안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앞서 권 대표가 해결방안이라고 내놓은 추가 대책이 있던데, 어떤 내용입니까?

[기자]

권 대표는 실패한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를 없애고 새로운 네크워크로 테라 블록체인을 부활시키는 계획을 새로 제안했습니다.

투표에 따라 제안이 지지를 얻으면 오는 27일 새 네크워크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하지만 도지코인의 공동 창업자마저 "새 피해자를 끌어들이지 말고 떠나라"라고 일갈하는 등 업계 반응이 냉담한 상황이라 성공 가능성은 높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한편 금융당국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를 대상으로 투자자 보호 조치를 점검하는 등 사태 확산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2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