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아이비김영

★청년취업,일자리 총대장★비대면교육 국내1위▲▲▲

차트이미지



예비후보 등록 최재형, 첫 메시지 '청년 일자리'


선관위 후보 등록 후 "내 모든 것 던져 싸울 것"
"31세 청년 고독사…미래 가질 수 있게 힘보탤것"
"문 정부 정책 이념 치우쳐 청년 일자리 사라져"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2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마친 후 "대한민국이 다시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나라가 되도록 제가 가진 모든 것을 던져 싸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 전 원장은 정식 예비후보로서 첫 메시지로 청년 일자리 문제를 제시하며 청년층 구애에 나섰다.




[특징주] 아이비김영, 윤석열 일자리 대장주되나… 취업교육사업 확대에 30%↑




아이비김영이 취업교육 사업 확대 소식에 일자리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29일 장 초반 3800원에 시작한 아이비김영 주가는 오전 9시 7분경 전 거래일 대비 30% 오른 455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출마 선언을 앞두고 일자리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1시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한다. 지난 3월 4일 검찰총장직을 내려놓고 잠행한 지 118일 만이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청년실업 문제가 너무 심각하다"며 "이 문제 해결이 국가의 최우선 과제"라고 언급한 바 있다. 

아이비김영은 전일 취업교육시장의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파인트리컴퍼니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분율 90%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파인트리컴퍼니는 데이터분석, 마케팅 등 성인 실무 교육 서비스 스타트업이다. 실무교육 사업 노하우와 4차 산업 혁명 핵심 기술 분야의 석·박사급 강사진 보유, 콘텐츠 기획 능력 등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아이비김영은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핵심 인재 영입과 실무교육시장에 적합한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미래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인공지능, 데이터리터러시, 블록체인 등 고급 콘텐츠 분야로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다.


[특징주] 아이비김 23% 상승 '청년 취업 관련주'

아이비김영이 상승세다.
7일 오후 12시 46분 아이비김영은 23.24%(650원) 상승한 3425원에 거래 중이다.
아이비김영은 청년 취업 관련주이다.

청년 구직자 10명 중 8명 이상은 현재 체감하는 청년고용률이 40%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난 속 청년 구직자는 대부분 불안·무기력·우울 등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고 있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달 16~30일 청년구직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청년일자리 인식 실태조사' 결과를 6일 발표했다.

청년구직자의 절반 가량(49.8%)은 중소기업에 취업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청년들은 구직 시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사항(1순위)으로 '일과 여가의 균형 보장(27.9%)'을 꼽았다. '임금 만족도(25.9%)' '건강한 조직문화·사내 분위기(12.9%)'가 그 뒤를 이었다.



아이비김영, 온라인 매출 지속적 상승

㈜아이비김영(339950)의 온라인사업 부문의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비김영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사업 부문은 김영편입 인강, 원격학점은행제 김영평생교육원, 대학전공 인강 유니스터디 이다.
 
김영편입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발 빠르게 비대면 라이브수업으로 대처하여 오프라인 수업이 어려워질 때에도 편입수험생들에게 안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강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 수업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신규 강사들의 연이은 입성을 통하여 편입인강 매출 분야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할 것을 예상된다.


청년 취업, 일자리 대장주, 온라인교육1위

아이비김영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14: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