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솔루스첨단소재

진대제 품에 안기는 두산솔루스…배터리 소재, 확 키운다

대치동나르샤 조회273


진대제 품에 안기는 두산솔루스배터리 소재, 확 키운다
(2020.11.28기사)



두산솔루스가 '진대제 펀드'라 불리는 사모펀드 운용사 스카이레이크에 인수되면서 배터리 소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스카이레이크는 지난 9월 두산솔루스 지분 53%를 약 7천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두산과 체결한 바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솔루스는 내달 인수 절차 완료(거래종결)를 앞두고 사명을 바꾸고, 진대제 스카이레이크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등 인수 사전 작업에 나섰다.


두산솔루스는 사명을 '솔루스 첨단소재'로 변경하고, 사내이사로 스카이레이크의 진대제
대표를 선임할 예정이다. 진 대표는 삼성전자 사장 출신으로 노무현 정부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을 지낸 인물이다.


cea494c3-091c-4c42-a7bb-83e74c9bff02.jpg
(두산솔루스 헝가리 전지박공장)

두산솔루스의 헝가리 전지박 공장은 이달 첫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을 성공적으로 출하했다.

유럽 내 유일한 전지박 생산기지를 마련한 두산솔루스는 제1공장 준공보다 앞서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들과 연간생산 1만톤의 약 80% 물량에 대해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헝가리 제1공장은 두산솔루스의 자회사인 서킷포일 룩셈부르크(CFL)가 보유한 세계 최초 전지박 개발 기술과 생산 노하우를 활용해 전지박을 구현했다.

진 내정자가 이끄는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가 올해 안에 두산솔루스의 새 주인이 되는 만큼 두 사업을 앞세워 두산솔루스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힘쓸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두산솔루스는 중국 장쑤성에 300억 원 규모의 올레드(OLED, 유기발광바이오드)소재 생산법인을 설립할 계획을 세우고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착공시점을 저울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산솔루스는 사업부문을 크게 전지박과 첨단소재로 나누고 있는데 첨단소재부문에서 올레드소재사업을 강화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올레드소재는 스마트폰과 TV의 올레드 패널을 생산하는 데 투입되는 원재료로  두산솔루스는 그동안 삼성디스플레이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해 전북 익산 공장에서 올레드소재를 생산해왔다.

두산솔루스는 BOE 등 중국 디스플레이기업들의 올레드 수요 증가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중국현지에 생산공장을 짓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스마트폰과 애플워치 등 주변기기용 올레드패널 수요가 늘어나면서 중국 디스플레이기업들이 앞다투어 올레드패널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특히 중국 BOE는 2021년 올레드패널 출하대수가 올해보다 72%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두산솔루스는 꾸준히 공들여온 전지박사업에서도 성과를 앞두고 있다.

두산솔루스는 앞서 20일 헝가리 전지박공장에서 전지박 초도양산품 출하에 성공하면서 전지박도 4분기부터 매출에 반영된다. 전지박은 전기차의 4대 핵심재료인 음극재를 만들 때 쓰인다.

두산솔루스는 유럽 전기차시장 성장세와 함께 전지박 수요 증가도 기대해 2025년까지 연 7만5천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을 세웠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전기차용 전지박시장은 2018년 1조5천억 원에서 2025년 10조5천억 원으로 7배 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두산솔루스는 10월30일 헝가리 전지박공장에 2단계 전지박 증설투자를 결정했다. 이는 2700억 원을 투자해 1만5천톤 규모의 전지박 생산능력을 추가 확보하는 중요한 계획인 만큼 진 내정자가 이 결정에 참여했을 공산이 크다.

진 내정자는 앞으로 올레드소재와 전지박사업을 양축으로 삼고 두산솔루스 기업가치를 높이려는 것으로 파악된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2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