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KBG

2차전지 전고체전해질, 한농화성과 동일 재료

## 한국바이오젠 ~ 2차전지 전고체 전해질 ##

## 한농화성 시간외단일가 상한가 ## 


## 아래 한국바이오젠 관련 기사 참조

2001년 3월 설립한 한국바이오젠은 다목적의 실리콘 관련 소재를 개발, 응용, 생산하는 정밀화학 전문 기업이다.

100% 수입에 의존하던 기능성 실리콘 소재 등을 자체기술로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현재 주력인 실리콘 사업은 2006년부터 진출해 ▲실란 가교제 ▲실리콘 광학용 투명장착필름(OCA)

▲휘도향상용 자외선경화제(OCR) ▲감압점착제(PSA) ▲내열코팅 소재 등을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개발ㆍ공급하고 있다.


고방열 소재와 2차전지 배터리 전해질 소재도 연내 기술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액체 전해질 대비 우수한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금일 한농화성 관련 기사 참조

글로벌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배터리 업계에 원가절감과 성능 개선을 공개적으로 요청하면서 국내 2차전지 업계 발등에도 불이 떨어졌다. 이가운데 정밀화학 기업 한농화성이 LG화학, 한국화학연구원 등과 함께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핵심소재인 전해질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폭발 및 화재의 위험이 없고, 5분 내 고속충전, 주행거리 800㎞를 달성할 수 있는 꿈의 차세대 배터리다.
23일 외신 및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테슬라는 22일(현지시간) 배터리 데이를 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 훨씬 싸고 많은 배터리가 필요하다며 향후 3년 내 배터리 원가의 56%를 낮추는 내용의 로드맵을 밝혔다. 새로운 배터리 기술을 제시하기 보다는 기존 배터리 공정의 생산성을 개선하는 방향을 제시한 셈이다. 이날 배터리데이 행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위치한 테슬라 본사 주차장에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이에 따라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기대감이 무르익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2차전지 내 전해질을 기존의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다. 기존 액체 전해질 배터리가 외력에 의한 누출위험, 과충전, 열 충격 등에 따른 발화 및 폭발 위험성이 높았던데 반해 전고체 전해질은 안전성이 높아 화재 및 폭발 위험이 거의 없다. 높은 안정성과 에너지밀도 덕에 고용량·고출력 전지 제조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현재 수시간이 걸리는 충전시간을 5분만에 80% 충전이 가능하며, 주행거리도 800㎞대로 늘릴 수 있다. 전기차 및 2차전지 업계에서 전고체 배터리에 주목하고 있는 이유다. 일부에서는 테슬라가 이번 배터리 데이에서 전고체 배터리를 발표하는 것이 아니냐는 예측이 나오기도 했다.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0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