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네오크레마

■네오크레마, 130조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선도주자 성장한다

대치동나르샤 조회1847

■네오크레마, 130조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확대…최대수혜주


-마이크로바이옴시장 130조성장,선도기업, 미FDA 인증획득

-뇌건강 신소재 개발착수, 에이치엘비제약과 손잡고...

-글로벌 분유업체 미드존슨에 납품 협의중

-식욕억제,지방억제 제품 미국시장진출예정

-고객사, KGC인삼공사,종근당,매일유업등 300여곳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이 자폐증과 파킨슨병, 운동장애 등 뇌·신경 관련 질환 극복의 단서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소식에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GOS)의 개발과 사업화에 성공한 네오크레마가 최대수혜를 받을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바이옴시장은 2023년까지 1087억달러(한화 약130조) 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생물자원센터는 전일 바이오이슈보고서(BioINwatch)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된 임신부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과 혈중 면역물질 농도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이며 장내 세균이 뇌 기능에 영향을 준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장·뇌 후속연구와 관련 투자도 잇따르는 추세라고 밝혔다.

네오크레마는 GOS 개발 및 사업화도 성공한 가운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GRN 00729)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네오크레마는 세계 최초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개발 등 14건의 특허를 출원·등록했다.

한편,네오크레마는 자사 제품이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인 인도네시아 무이(MUI) 할랄 A등급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할랄이란 '허용된 것'이란 뜻의 아랍어로 식물성 음식부터 해산물까지 이슬람 율법 아래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을 총칭한다. 무이 할랄 인증은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싱가포르의 무이스(MUIS)와 함께 세계 3대 할랄 인증 기관으로 꼽힌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네오크레마의 유기농갈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 이트레스(DNF-10)다. 갈락토올리고당은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기능성 제품으로 미국 식약의약국(FDA)의 안전 원료 인정(GRAS) 등도 받았다.


네오크레마 관계자는 "무이 할랄 인증은 이슬람과 동남아시아 국가에 진출할 때 필수적인 만큼 이번 인증을 계기로 시장 진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네오크레마는 에이치엘비제약과 손잡고 뇌 건강 신소재 발굴에 나선다.

네오크레마는 에이치엘비제약과 건강기능식품 뇌 건강 신소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에이치엘비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혈관-뇌 장벽(BBB)을 통과해 기억력, 인지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인 미네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뇌 건강기능식품의 대량 생산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네오크레마는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 단백질 소재 등 기능성 식품원료와 식품첨가물을 공급하는 국내 식품소재 기업이다.


에이치엘비제약 측은 "해당 원료는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연구자들이 개발했다"며 "미국 내 임상연구 결과 인지 장애를 가진 성인의 전반적인 인지 능력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했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이 인지 개선을 위한 제품에 해당 미네랄을 주요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오크레마와 에이치엘비제약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를 위한 협의체 구성, 제품 상용화 및 제반업무 수행, 관련 결과물에 대한 공동 명의로서의 지적재산권 출원 협력, 확보한 제품과 기술을 기반으로 기술화 지원 과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박재형 에이치엘비제약 대표는 "내년에 해당 미네랄을 개별인정원료로 등록할 예정"이라며 "네오크레마의 소재 전문 기술과 퇴행성 뇌질환에 특화된 에이치엘비제약의 신약 개발 역량을 합쳐 세계적 수준의 인지기능 개선 제품을 탄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크레마는 올해  실적 호조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네오크레마의 주요 고객사 수요 증가로 납품량이 증가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 물량 증가와 수출 확대에 따라 올해 실적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네오크레마는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소재 전문기업으로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을 지닌 기능성 당류, 호르몬 조절을 통한 식욕억제 효능을 지닌 기능성 펩타이드,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 등 유기능 소재류를 보유하고 있다.
고객사로 KGC인삼공사, 종근당, 매일유업 등 300여 곳이 있다.

2019년 하반기에 글로벌 분유제조업체 미드존슨에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시제품을 제공했는데 현재 본물량 납품을 협의하는 단계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르면 2021년 상반기에 납품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효모 펩타이드와 관련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얻은 뒤 식욕억제와 지방억제 기능이 있는 제품 Eatless를 미국에 출시할 계획도 세웠다.

박 연구원은 “2020년 자회사 위스트 실적의 온전한 반영과 주요 고객사 건강기능식품 수요 증가에 따른 납품량 증가로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며 “내년 주요 고객사 공급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과 더불어 가동률 증가와 판촉비 절감 등으로 수익성도 개선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7 1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