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국전약품

샤페론 관련주 (국전약품/무림sp:무림sp는 pbr0.3배로 ,국전약품pbr7배로 거래.오늘 국전약품 상승보니코멘트1

글로벌투자자 조회640

2022년 무림sp목표주가 3만6천원 제시..무림그룹의 대표 이도균은 오직 무림sp만 24%보유하고 있고 무림페이퍼,무림p&p 주식은 1주도 없이 무림그룹을 지배한다.그래서 무림sp의 성장에 집중하고 있으니 무림sp의 실적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주가도 당연히 36천원까지 11배상승한다.즉 무림페이퍼와 무림p&p는 무림sp의 성장에 필요한 도구에 불과하니 좋아지는 분야가 있으면 떼서 무림sp에 주는 식으로 무림sp의 성장을 우선시한다.그러니 무림sp의 주가가 먼저 상승하고 제일 많이 상승한다.고로 오너의 의지와 의도를 읽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무림sp의 시간외단일가 3265원이군요
무림sp의 주봉차트가 이번주 음봉,다음주부터 주봉이 4주연속 양봉나온다.그래서 1차가격 12천원간다.무림sp의 올해 주당순자산(BPS)가 12천원이니 12천원은 PBR1배 가격이다.
종가보니 외인24천주 순매수,단타키움 순매수 4천주로 13천주 매수하다가 패댕이 쳐서 하락시킴.다음주월요일부터 상한가가요.즉 4335원에 시작하여 상한가 .4335원이하로 판 자는 더 높은가격으로 매수해야한다
목요일 Nh증권에서 개인이 8만주 매도.외국인 36천주,기관900주,단타키움 11천주 순매수 다음주월요일 상한가갑니다.즐투..차트상 월봉차트,분기별차트를 봐도 1월도 긴양봉,2월까지 긴양봉나온다.12천원대 직행
무림SP에 투자하는 이유:순이익9배 증가,친환경포장지 및 플라스틱대체기업으로 변신,메타버스,바이오투자 큰수익
목표가 1차 12천원
2차 22천원
3차 36천원
무림그룹(지주회사 무림sp)은 나노셀룰로오스를 활용한 미래 먹거리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나노셀룰로오스는 높은 점도와 보습성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산소나 수분의 투과를 막는 배리어(barrier·장벽) 필름 형태의 의약품 및 식품 포장재, 자동차 내장재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수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펄프 생산기업이라는 이점을 바탕으로 건조펄프가 아닌 생펄프에서 직접 나노셀룰로오스를 제조할 수 있는 원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통해 시장 우위를 점한다는 목표다.
지난해 국내 최대 규모 나노 기술 국제 심포지엄·융합 전시회에 참가하며 펄프·제지기업·신소재 종합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한 만큼 올해 이같은 계획을 더욱 구체화할 방침이다.
2022년 무림sp목표주가 3만6천원 제시.
1.무림SP가 화장품 포장지 사업과 관련한 성장성이 주목된다며 목표주가3만6천원 제시.현주가 대비 1100% 상승여력.이날 유안타증권은 무림SP가 화장품 부자재 사업을 보유한데다 주가가 크게 저평가됐다고 평가했다.
양석모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무림SP는 무림페이퍼의 지분 19.7%를 보유한 1대주주로서 무림오피스웨이(78.2%), 무림로지텍(74.9%), 무림켐텍(90%)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며 "특수지 전문업체로 도서, 노트 등에 사용되는 백상지(2014년 매출비중 6.4%)를 비롯해 잡지 등에 사용되는 아트지(2.1%), 노트 및 엽서용지에 활용되는 기타지(46.4%), 화장품 케이스 등에 애용되는 C.C.P지(Cast Coated Paper)(27.6%)등을 생산·판매한다"고 설명했다.
양 연구원은 이 가운데 C.C.P지 생산에 주목했다. C.C.P지는 니켈 도금된 증기실린더에 도료가 발라져 있는 종이를 가압 밀착해 생산된 높은 광택과 평활성을 가진 종이로서 거울면처럼 반사되고 인쇄효과가 매우 뚜렷해 고급 화장품 포장지등에 사용된다.
양 연구원은 "C.C.P지는 국내 브랜드급 화장품 생산 업체가 주요 고객사이고 국내 점유율은 약 86% 수준"이라며 "C.C.P지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1100억원 내외이며 영업이익률은 15%대로 무림SP가 생산하는 제지 중 가장 높고 지난 3년간 100%에 가까운 공장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무림페이퍼는 인쇄용지 가격인상으로 본업 턴어라운드가 기대되고 무림 P&P는 적자를 기록했던 펄프사업 부문이 국제펄프가격 상승에 힘입어 2분기에는 손익분기점에 도달해 턴어라운드에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에 올해 무림SP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22.7% 증가한 2200억원,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140억원, 순이익은 988% 150억원으로 전망했다.양 연구원은 "무림SP는 올해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8.4배에 불과해 화장품 부자재 동종업체 대비 극심한 저평가 국면"이라고 강조했다.2022년은 신사업의 본격적인 가동으로 매출액은 280%증가한 5800억원, 영업이익은 660%증가한 889억원,순이익은 700%증가한 1,088억원으로 예상했다.
무림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무림SP가 외형 확대를 꾀하고 있어 주목된다. 물류계열사인 무림로지텍 지분을 늘렸다.
2.최근 무림SP는 약 40억 원 가량을 들여 무림페이퍼가 보유한 무림로지텍 지분 20.02%를 인수했다. 무림로지텍 지분율은 무림SP 94.9%, 무림페이퍼 5.1%로 변동됐다.
무림SP는 최근 3년간 무림페이퍼로부터 무림로지텍 지분을 매입해왔다. 지난 2012년 무림SP는 무림로지텍 지분율이 16.7%에 불과했지만 꾸준한 매입으로 94.87%로 끌어올렸다. 향후에도 무림SP가 무림페이퍼로부터 남은 지분 5.12%를 인수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무림페이퍼 관계자는 "무림SP의 시너지를 키우는 차원에서 일부 지분을 매각했지만 (매각 규모를 고려시) 공시대상 규모는 아니었다"며 "향후 무림로지텍에 자금 조달 등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남은 지분은 계속 보유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무림그룹의 모태인 무림SP는 지난 1956년 창업주인 이무일 회장이 설립했다. 현재 무림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꼽히는 무림페이퍼, 무림오피스웨이, 무림켐텍, 무림로지텍 등을 거느리고 있다.
물류사업체인 무림로지텍 지분 확보는 안정적인 외형확대의 일환이라는 평가다. 제지업의 특성상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밖에 없어 향후에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더구나 무림SP는 손자회사인 사무문구용품업체인 오피스웨이에 대한 지배력도 한층 커졌다. 무림오피스웨이는 무림SP가 지분 78.19%, 무림로지텍이 10.05%, 무림페이퍼가 11.76%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2년 공공기관 소모성자재구매대행(MRO) 사업자에서 탈락되며 실적이 한풀 꺾이긴 했지만 여전히 연간 매출 1800억 원대를 내고 있다.
신사업으로 진출한 바이오플라스틱 분야도 무림SP가 맡는다.일각에서는 무림SP의 외형확대를 두고 오너 3세인 이도균 전무에 대한 지원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 전무는 무림SP 주식 472만 9970주(21.37%)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현재 무림SP와 무림페이퍼, 무림피앤피의 전략총괄을 맡고 있지만 본인이 최대주주인 곳은 무림SP 뿐이다.
무림그룹 관계자는 "특수지를 생산하는 무림SP는 인쇄용지업체 대비 수익성은 높지만 사업다각화를 게을리 할수는 없다"며 "무림로지텍 지분인수 등은 이같은 맥락에서 이뤄진 것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3.결론:무림sp도 한국팩키지,페이퍼크리아,태림포장 대영포장과 비교시 bps1만원대이고 2022년은 bps13천원이니 pbr3배인 3만원대에 거래되어야합니다.매일 1위로 단타매매하여 억지로 누르는 단타키움이여 이제 무림sp에 자신감 가져도 된다.작년 1년순이익이 18억원인데 벌써 3분기까지 순이익 98억원으로 작년에 비해 500%증가했다.매출액도 작년보다 30%증가.6년내 최고 매출액,순이익이다. 신소재사업,친환경 포장지 ,메타버스,바이오 등으로 다양화 됨.그러니 주가도 2021년 최고가 5300원,5년전 최고가 7500원을 돌파하여 3만원대 간다
1.한솔·무림만 A등급'…포장지,제지업계, ESG경영 '양극화' 심화
-기업지배구조원 '2021년 ESG 평가'서 한솔·무림 A등급, 신대양제지·태림포장 등 C등급
-ESG 경영은 결국 비용의 문제…속도 조절 없인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심화할 것
포장지,제지업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양극화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설비개조 투자 등 여력이 있는 대형기업들은 좋은 평가를 받으며 상위등급을 획득했지만 중소형 업체들은 대거 최하위 등급에 머물렀다. ESG경영이 산업계 화두로 떠오르면서 우려했던 사항이 현실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솔제지와 무림그룹의 무림sp, 무림P&P, 무림페이퍼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통합등급 기준 각각 A등급을 받았다. 이 기업들은 국내 포장지,제지업계 1, 2위를 달리는 선도기업이다.반면 페이퍼코리아,신대양제지와 한국팩키지,태림포장, 대영포장, 삼정펄프, 한창제지는 최하위 등급인 C등급을 받았다. A등급을 받은 기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중소형 기업들이다.
ESG 평가는 증시에 상장된 기업이 스스로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을 위해 활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된다. 또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상장회사의 ESG와 관련한 발생 가능한 위험 수준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투자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총 7개 등급으로 나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매년 평가해 발표한다.
A등급은 지배구조, 환경, 사회 모범 규준이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적절히 갖추고 있으며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의 여지가 적은 것으로 평가된 기업에 부여된다. S, A+등급과 함께 상위권 등급으로 평가된다.
C등급은 지배구조, 환경, 사회 모범 규준이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갖추기 위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의 여지가 큰 기업에 부여되는데, D등급과 함께 최하위권 등급으로 평가된다.포장지 제지기업들의 이같은 ESG 평가 결과는 당초 우려했던 사항이 현실화하고 있는 것이란 분석이다. ESG경영은 결국 비용의 문제와 직결되는 만큼 당초 시장에서는 현실을 감안하지 않은 휘몰아치기식 정책 도입은 결국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격차를 크게 벌려 양극화를 심화할 것이란 지적이 나왔다.
실제 중소기업중앙회가 전국 중소기업 300곳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ESG경영 도입을 위한 준비가 돼있지 않다'고 답한 곳이 전체 응답기업의 89.4%에 달했다. 중소기업 열에 아홉은 ESG경영 도입에 있어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얘기다.
업계 한 관계자는 "ESG의 당위성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이견은 없다"면서도 "다만 그것으로 인해 극복해야 할 장애물들과 부작용이 산적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 진행 속도를 현실에 맞게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월봉차트를 보면 12월,내년1월,2월까지 월봉양봉나온다.그럼 무슨 뜻인지 알 것이다.모아가야한다.
포장지업체 대영포장,한국팩키지,태림포장은 pbr2배이상으로 pbr0.3배인 무림sp도 화장품포장재사업하니 포장지업종임으로 pbr 2배이상으로 거래되어야한다.bps1만원이니 2만원가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더욱이 메타버스,바이오 샤페론의 가치를 반영시 5만원대,20만원대를 간다.시총 1조원이 가능하다.무림sp는 포장지업종으로 평가해야하고 종이를 생산하는 무림페이퍼와 무림p&p와는 차별화되어야한다.
무림캐피탈은 '2020 포스코-무림 바이오신기술 투자조합'을 통해 샤페론에 투자했으며 샤페론의 우선주 40만9095주(지분율 36.62%)를 보유하여 2대주주에 올라있다. 무림캐피탈은 무림P&P가 14% ,무림sp가86%지분율 보유한 자회사다.6월1일로 80%지분을 무림sp로 넘겼다.무림sp가 보유한 샤페론의 가치는 3천억원을 넘어서고 있다.고로 무림sp는 3만원은 무조건간다
2.무림sp-한국콜마, 재생펄프 ‘화장품 포장재 "클린뷰티 패키지’ 개발,
화장품-제지회사 협업 첫 결실
나노셀룰로스 원료화도 본격화
재생펄프를 이용한 친환경 화장품 포장재가 개발됐다.
무림sp(대표 이도균)은 한국콜마(대표 안병준)와 손잡고 친환경 포장용지 ‘네오CCP R30’(사진)을 개발, 화장품에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
무림P&P·무림SP·무림페이퍼 3사 주축의 무림은 펄프·제지·신소재 사업을 한다. 한국콜마는 글로벌 화장품 ODM(제조자 개발·생산) 기업이다.
양사가 함께 개발한 네오CCP R30은 무림의 포장용지 ‘네오CCP’에 재생펄프를 넣어 만든 제품. 버려지는 종이를 활용한 재생펄프가 사용됐다. 생산과정에서 자원 재활용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낭비를 최소화 한 것이다. 이를 통해 네오CCP R30은 FSC(산림인증제도) 인증과 함께 ‘자원순환형 제품’으로 인정받게 됐다.  
무림sp과 한국콜마는 지난 7월 친환경 소재개발 업무협약을 맺고, 4개월 만에 제품을 선보였다. 화장품기업과 제지기업간 협업의 첫 결실 사례이기도 하다.
무림 류신규 영업부문장은 “포장용지는 높은 강도, 뛰어난 색 재현성이 중요하다. 이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재생펄프를 사용했음에도 인쇄품질을 최대화 했다. 종이의 친환경성이 부각되며 관련 제품을 찾는 기업고객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무림sp과 한국콜마는 클린뷰티 패키지 개발을 필두로 펄프에서 나오는 천연소재 ‘나노셀룰로스’를 화장품 원료로 적용하는 연구개발을 시작할 계획이다.
3.중국도 '종이 빨대' 쓸까?
2021.01.19 15:28 수정시간 2021.01.20 15:32
플라스틱 규제 강화 움직임에 수혜 예감
▲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종이 빨대 (사진=옥션)
투데이코리아=정우성 기자 | 중국 정부가 플라스틱 사용 규제에 나선다. 종이 빨대 등 관련 제품을 만드는 회사 주가가 크게 올랐다.
19일 코스닥에서 무림SP 주가는 상한가인 5195원을 기록하고 있다. 인쇄용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는 빨대시장 세계 1위 기업 서일과 손잡고 종이 빨대를 개발했다. 빨대 포장재도 생분해되는 종이로 만드는 개발을 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발포 플라스틱 음식용기 및 플라스틱 면봉의 생산과 판매를 올해부터 금지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알려지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계열사인 무림페이퍼와 무림P&P는 이날 각각 7.28%와 7.43%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무림SP는 무림그룹 총수 일가가 지배하며 다른 계열사를 지배하는 지주사격이다.이 소식에 국내 제지업계 주가도 들썩였다. 성창기업지주(+3.26%), 한솔제지(+2.31%), 깨끗한나라(+0.59%), 영풍제지(+3.23%), 한솔PNS(+2.47%), 한솔제지(+2.31%), 국일제지(+1.43%) 등 업종 전반적으로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한편 이들 제지업종은 과거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택배용 포장재가 품귀 현상을 보이며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기도 했다.
1956년 설립된 무림SP는 산업용 제지와 특수지 등을 제조·수출 하는 제지 전문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네오CCP △네오박리지 △네오지로용지 △르느와르 △네오백상쇼핑백 등이 있다.
무림sp, ;친환경 3총사; 올해의녹색상품 3관왕
'네오포레 CUP·STRAW·완충재’ 3개 제품
무림sp의 친환경 3총사인 네오포레 CUP, 네오포레 STRAW, 네오포레 완충재가 올해의 녹색상품 모두 선정돼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무림sp가 소비자가 뽑은 ‘2021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무림sp의 ‘네오포레 CUP’, ‘네오포레 STRAW’, ‘네오포레 완충재’ 3개 제품이 녹색상품으로 동시 선정됐으며, 국내 제지사가 3관왕을 수상한 것은 처음이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환경 단체와 소비자들이 후보 제품 선정부터 투표까지 직접 참여하는 신뢰성 높은 친환경 공모전이다. 비영리 시민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 주관으로 매년 전국 소비자·환경 단체 및 소비자 평가단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환경성과 기능성, 경제성 등을 평가한 후 투표를 거쳐 올해의 녹색상품을 최종 선정한다. 좋은 평가를 받은 무림sp의 친환경 3총사 제품은 기존 플라스틱, 비닐 등을 친환경 종이로 대체함으로써 환경 보존과 자원 순환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종이컵 원지 네오포레 CUP의 경우, 친환경 수용성 코팅액을 사용해 땅속에서 45일 내에 생분해되는 대표적인 친환경 종이다. 현재 편의점, 대형 마트에 납품되는 등 그 친환경성을 검증받았다.
천연펄프로 만든 종이 빨대용 원지 ‘네오포레 STRAW’ 또한 친환경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생분해성 인증은 물론 재활용성 인증까지 취득했다.
종이 빨대용 원지를 생산하는 국내 제지사 중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곳은 무림이 유일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월등한 내구성을 보유해 장시간 변형이 없는 것은 물론 사용자 입에 닿는 식감을 개선하였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유럽 독일연방위해평가원(BfR) 등 안전 테스트까지 모두 통과했다.
‘네오포레 완충재’는 종이 완충재 제작에 사용되는 원지다. 택배 배송 시 물품 파손 방지를 위해 일반적으로 스티로폼이나 플라스틱, 비닐(일명 뽁뽁이)이 완충재로 사용되는데, 종이 완충재는 충격 완화를 위한 공기주입식 종이쿠션 형태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종이 완충재는 1개당 약 7cm의 손바닥 사이즈로 무게 1.6g에 불과하지만 쌀 한 포대 무게는 너끈히 견디는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뛰어난 내구성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CJ대한통운 백암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일부 물량에 사용되고 있다.
무림sp는 이번 수상을 통해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니즈를 파악한 만큼 앞으로도 실생활에 대체 적용 가능한 새롭고 다양한 종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친환경 종이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4.무림, 사내교육에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메타버스기업으로 변신 중,메타버스분야에서 올해 150억원,내년 1천억원,3년내 5천억원 매출,영업이익1500억원 기대
-메타버스는 세계적인 메카 트렌드…기업들, 메타버스 전략 수립에 적극 나서야
무림의 '메타버스' 사내교육 화면/사진제공=무림
제조업을 기반으로 몸집을 키워온 '굴뚝기업'들이 메타버스(가상현실) 행렬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최근 대세로 떠오른 가상현실 플랫폼을 통해 산업화의 유물이라는 낡은 이미지를 벗고 대내외 소통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펄프·제지기업 무림은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며 그 첫 단계로 내부 구성원 교육 시스템을 최근 열었다.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엄+Z세대) 구성원에겐 몰입도와 친밀감을, 기타 구성원들에겐 젊은 구성원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며 유연한 기업문화 조성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무림은 이번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며 기존 일방향 강의 중심의 지루한 사내 교육 방식을 탈피해 마치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RPG)을 하듯 놀이와 교육이 어우러진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을 들였다.
무림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도입을 통해 제지업계에 사내 소통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며 "앞으로 고객 소통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제조기업들까지 메타버스에 뛰어드는 것은 메타버스가 단순히 하나의 사업이 아닌 세계적으로 경제와 사회를 관통하는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문가들은 메타버스 흐름이 앞으로 더욱 가속화하면서 기업들이 갖춰야 할 필수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메타버스는 새로운 가상세계를 만드는 공간이고 여기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려면 모든 분야의 기업들이 뛰어들어 각자의 역할을 찾아야 한다"며 "각 기업의 장점과 영역부터 접점을 찾아가며 메타버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도균 무림sp 대표는 "다양한 정보통신기술과의 접목과 혁신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메타버스 도입은 구성원 간 보다 효율적인 소통 구조를 확립하고 내적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년전부터 신사업으로 선정하여 50억원의 메타버스사업부를 설립하여 메타버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3년내에 메타버스사업에서 매출5천억원,영업이익1500억원,순이익1200억원시현하여 무림sp를 메타버스기업으로 변신시켜 나갈계획이다.
5..누세핀은 남아공 코로나 오미크론에 탁월한 효과 있다
샤페론 성승용 공동대표는 13일부터 15일까지 비대면 화상회의로 열린 '급성호흡곤란증후군치료제 개발 써밋'(ARDS Drug Development Summit)에서 누세핀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 샤페론은 코로나19 폐렴 환자도 폐에서 염증 복합체가 과도하게 활성화된다는 사실에 착안해 2020년부터 루마니아 소재 5개 병원에서 코로나19 폐렴 환자 64명을 대상으로 누세핀 주사제 투여군과 위약군 간의 이중 맹검 비교 시험으로 임상 2상 시험이 진행됐다.
이번 임상 2상 시험 결과 누세핀은 투여 용량에 비례한 증상 개선 약효를 보였고 투여 후 9일차에는 누세핀 고용량 투여군의 회복율이 위약군보다 40% 증가되고, 평균 치료기간 역시 위약군 대비 5일이상 단축되는 것이 확인했다. 이러한 누세핀의 코로나19 폐렴 증상 개선 양상과 비례해 체내 염증 수준을 나타내는 바이오마커인 혈중 CRP, 염증 사이토카인인 IL-8, IL-6 와 TNF-a 등의 유의적 감소도 확인됐다. 시험이 진행되는 동안 중대한 약물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아 안전성에 대한 우려도 불식시켰다.
누세핀은 염증 조직에서 NLRP3 염증복합체를 억제하는 신규 작용기전에 기반해 스테로이드제제 수준의 강력한 염증 억제 효과를 보이는 항염증 치료신약이다. 스테로이드의 과잉 사용으로 검은 곰팡이 감염증이 증가하는 것과는 무관하게 기회감염이나 기타 부작용이 현격히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무림캐피탈은 '2020 포스코-무림 바이오신기술 투자조합'을 통해 샤페론에 투자했으며 샤페론의 우선주 40만9095주(지분율 16.62%)를 보유하여 2대주주에 올라있다. 무림캐피탈은 무림P&P가 14% ,무림sp가86%지분율 보유한 자회사다.6월1일로 80%지분을 무림sp로 넘겼다.무림sp가 보유한 샤페론의 가치는 8천억원을 넘어서고 있다.2022년 2월에 상장계획.고로 무림sp는 3만원을 갑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 진검승부

    중동 전쟁 우려와 관련주 분석

    04.15 08: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7 0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