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
세계 2번째 웨어러블 인슐린펌프 상용화: 동사는 당뇨?자 대상 웨어러블 ?슐린펌프? 이
오패치(EOPatch)를 개발/판매 중으로, 이는 Insulet의 Omnipod(2005 출시)에 이어 세계 2
번째. 웨어러블 ?슐린펌프는 통증 및 외상의 위험이 있는 피하주사 방식과 복부와 기기를
튜브로 연결하는 방식? 기? ?슐린펌프에 비해 패치형으로 편의성, 안?성과 ?동성을 개
선한 제품. 이오패치는 6월 국내 출시, 4분기 중 유럽 CE ?증 예상되며, 후속 제품으로 자
동혈당조?기능이 추가된 웨어러블 ?공췌장? EOPatch X (분리형, ‘21년 출시예정), EOPani
(?체형, ‘22년 출시예정) 개발 중. 국내 판매는 휴온스, 유럽 판매는 Menarini가 ?담하며
미국 시장은 향후 파트너링 추진 계획.
확실한 시장, 넓은 확장 가능성: 2019년 기준 ?슐린펌프 시장 규모는 27.5억달러로 추정되
며, 이 중 유?한 웨어러블 기기 업체? Insulet의 점유율은 약 25%로 빠르게 확대 중. ?
슐린을 투여하는 당뇨?구 대부분은 ?통적 피하주사방식(MDI)을 사용 중으로, ?규 웨어
러블 제품 출시 시 침투율 확대에 따른 시장 규모 자체의 성장을 예상. 주 사용 타겟은 1형
당뇨 ?자 및 2형당뇨 ?자 중 ?슐린 투여가 필요한 대상자로, 1형 당뇨 ?구는 ?체 당뇨
?구 대비 약 10%에 해당. 이오패치의 한국 기준 1?당 연? 매출액은 현재 약 360만원으
로, 당뇨의 높은 유병률(한국/미국/유럽 당뇨 ?구 합계 약 9,400만명으로 추산)과 중단 없
는 장기 지속 사용이 요구되는 ?슐린펌프 특성 감안 시 높은 시장 확장성 기대.
세계 시장에서 Insulet과의 경쟁이 관건: Insulet의 Omnipod는 2019년 6.7억달러의 매출 기
록하여 2015-2019년 연 매출 성장률 31.2% 시현. 이오패치는 Omnipod 대비 긴 지속기?
(4? vs 3?)으로 편의성 개선 및 비용 ?감, 규칙적? 주 2회 교체가 가능한 장점이 있음.
이오패치의 유럽 진출(올해 3분기 CE?증 예상)과 이오패치 X의 미국 출시(‘21년 하반기 목
표)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 Insulet과의 경쟁 본격화 ?망되나, 초기에는 웨어러블 ?슐린
펌프의 당뇨?구 내 침투율 확대에 따른 시장규모 성장의 공동 수혜 예상. 미국 시장의 매
출 확대 모멘텀은 의료보험 등재 이후가 될 것으로 ?망하며, Omnipod의 보험 기 등재 및
EOPani의 FDA 혁?의료기기(BDD) 지정 등을 고려 시 보험 등재 가능성은 긍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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