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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제약

신공장 CMO 전망

최근 바이파보주 개발사 파이온의 주가가 최근 한달동안 5월5일 4.35유로에서 6월 7일 6.8유로로 2.45유로

상승했네요. (상승율 56.3%)

무슨일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올해 파이온의 매출은 1,300만~1,900만유로에 순이익은 -1,300~-1500만유로 적자입니다.

그런데 최근 주주들을 초청해 컨퍼런스를 했는데, 내년에는 흑자전환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그렇다면 내년 매출은 적어도 3,000만유로를 한다고 볼수 있는데요.

작년까지는 라이센스 아웃으로 기술수출료 금액이 컸다면, 올해부터는 라이센스 사업자들의 바이파보주 판매증가로 인한 로얄티 매출이

주를 이루고, 급증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내년 매출 3,000만유로중 로얄티 매출을 최소 17,000만유로로 본다면, 바이파보주 판매는 2,000억정도 됩니다.

그렇다면 CMO 물량은 적어도 500억이상이 된다는 얘기가 됩니다. 여기에 파이온의 바이파보주 자체 판매와 원료매출을 포함하면

CMO 물량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하나제약의 신공장은 이번달에 K-GMP 신청을 하고 가동을 올해말이나 내년초로 본다면 하나제약의 신공장

CMO는 편안하게 안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 몇일전에도 언급했지만, 하나제약의 신공장 CMO 손익추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공장의 손익분기점을 다시한번 계산해보니, 생각보다 감가상각비가 많이 나오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로인해 손익분기점은 매출 200억기준 년간 132억(재료비 포함)으로 될것으로 보여지며,

       매출 200억일때 영업이익 68억, 매출 300억일때 영업이익 140억, 매출 500억일때 영업이익 300억,

        매출 1,000억일때 영업이익 690억,

        매출 2,000억일때 영업이익 1,470억이 될 것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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