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엔피

●메타버스 국가기관 웨이버스 국가 공간 정보 독과점 업체 유안타 제5호 스팩 국가의 모든 정보를 다

●메타버스 국가기관 웨이버스


국가 공간 정보 독과점 업체 유안타 제5호 스팩

국가의 모든 정보를 다 가지고 있어서 공공기관에 가까운 독과점 형태의 메타버스의 공간 정보를 담은 대박 기업이다.

경쟁업체가 한국에 아애 없이 독과점이라서 국가 기관으로 바도 된다.

https://youtu.be/5ZdTXPXKDW0



아애 사명자체가 메타버스에서 파생된 웨이버스다..

메타버스를 직통하는 독과점 업체다.. 한국에 경쟁업체가 아애 없다.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는 공간 데이터 정보 없이 메타버스도 없는데

아애 한국판 뉴딜 기업으로 정부가 지정해 버렸다.

사실상 당신은 지금 한국전력 한국통신에 투자하고 있다. 그것도 요즘 가장 핫한 메타버스의 국가기관이다.

국가가 메타버스 서울을 만든다고 가상공간을 만들면 유안타제5호스팩이 바로 작업해야 한다.

왜냐면 한국에 유일한 기업이라서

아무도 국가공간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고 오픈소스 기술도 아무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아무도 웨이버스를 대체할수 없다.

도대체 메타버스도 공허한데..

웨이버스가 뭐하는 기업이냐 좀 싶게 말하면 직방 다방등의 민간기업이 하는일

을 하고 있는데 국가기관이라서 국가보안 탑시크릿 정보를 전부다 가지고 있다..

민간기업은 아애 손 될수 없는분야를 독과점하고 있다..

국가의 모든 지리정보 탑시크릿 국가1급 보안 기업이다.

이렇게 국가의 정보를 독과점하고 있으니 서울 메타버스를 만든다고 하면 웨이버스가 바로 호출된다.

서울이라는 가상공간을 만들면서 서울지리정보의 핫스팟에서 사람들이 가상에서 만나고 헤어지고 해야 하기

때문이다.

광화문에서 방탄소년단이 공연하는데 실제 공연이 아니라 메타버스에서 공연한다고 하면 웨이버스가 바로

작업해야 한다..


한국정부에서 왜 유안타제5호를 사랑하는가??

그건 외국기술로 해야했던것을 국산화해서 한국정부에

러브콜을 받고 한국판 뉴딜기업으로 선정됐다..






메타버스 등 신사업 발전에 공간정보 필수 웨이버스가 강세다. 포바이포가 상장 첫날 '따상'을 기록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포바이포는 공모가 1만7000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뒤로 시초가 3만4000원으로 거래를 시작했다. 이어 개장 2분 만에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시가총액은 45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매출액 223억원, 영업이익 40억원을 기록했다.

28일 오후 2시14분 웨이버스는 전날보다 10.89% 오른 25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1200억원을 회복했다. 이달 초 3800원선에 머물던 주가는 지난 22일 2000원 아래로 떨어졌다. 최근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웨이버스는 공간정보산업 플랫폼 선도업체다. 유안타제5호스팩과 합병상장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국내 주요 공간정보 플랫폼 구축 및 공간정보 사업 관련 레퍼런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국가 공간정보시스템의 시초라 할 수 있는 국토교통부의 한국토지정보시스템(KLIS) 구축사업을 수행했다. 지적도면과 토지대장을 통합해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229개 시·군·구에 구축한 대한민국 대표 토지행정지원 시스템이다.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통합 및 융·복합 활용체계 '국가공간정보플랫폼(K-Geo 플랫폼), 한국국토정보공사(LX)의 공간정보 기반 인프라·데이터 관리체계 'LX국토정보플랫폼', 충청북도·LX의 공간정보 기반 스마트 지방행정 플랫폼 ‘스마트 충북 공간정보플랫폼’ 등을 구축했다.

웨이버스가 2020년 출시한 ‘지온파스(GeOnPaas)’는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 Platform as a Service) 기반의 공간정보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이다. 개별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공간정보 개발?관리?활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공간정보 표준 기능을 쉽고 빠르게 구현하는 위프레임워크(WeFramework) ▲정보수집 가공 연계를 쉽고 빠르게 처리하는 아이엠프레임워크(ImFramework) ▲3차원 공간정보 표출과 분석을 지원하는 유니온맵(UnionMap) ▲네트워크?IT시스템?데이터 융합을 통해 관리를 지원하는 위시큐웨이브(WeSecuwave) 등이 있다.

회사는 공간정보산업의 성장과 공간정보플랫폼 사업 비중 확대에 따라 우량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20년 기준으로 회사는 매출액 412억1000만원, 영업이익 67억1500만원을 달성했다. 전체 매출 중 공간정보플랫폼 매출 비중은 2019년 7.77%에서 작년 3분기 28.18%로 4배 넘게 늘었다.

웨이버스는 공공 공간정보플랫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과 정부간 거래(B2G) 사업을 넘어 신규 민간형 공간정보플랫폼을 출시해 민간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민간형 공간정보 유통플랫폼과 구독 서비스를 구축해 공간정보를 필요로 하는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증강 현실(AR)·가상 현실(VR)·확장 현실(XR) 등 기업들과 B2B(기업 간 거래) 시장을 만들고, 이와 별도로 기업과 개인 간 거래(B2C)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2020년부터 공간정보 플랫폼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했다. 메타버스, 증강현실 등 가상세계에서 현실의 공간정보를 접목해야 실질적으로 경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다. 카카오택시, 직방, 배달의민족 등 성장세 높은 기업들은 모두 공간정보를 기본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김학성 웨이버스 대표는 “기존에 웨이버스가 수행해왔던 공간정보 SI·SM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국가 공간정보산업 진흥계획과 연계한 공간정보플랫폼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면서 “종래에는 민간 및 해외 공간정보 시장 진출을 활성화해 타 산업과의 융·복합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페이스북, MS, 구글 등 모두 공간정보와 가상세계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면서 "웨이버스는 국내 공간정보 데이터 시장에서는 수십년간 관리한 노하우와 토지정보가 있어 뒤쳐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웨이버스(유안타제5호스팩(336060))가 국토교통부 등에서 발주한 ‘클라우드 기반 공간정보 데이터 통합 및 융·복합 활용체계 구축’ 3차 사업을 수주하고, 국가공간정보플랫폼(K-Geo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웨이버스가 K-GEO플랫폼 최종사업을 수주하고 마무리 작업 단계에 들어갔다. (사진=웨이버스)
이번 사업은 국가와 공공기관에서 생산되는 행정 및 공간정보를 수집·가공하고, 필요한 곳에 제공하는 플랫폼 구축하는 게 골자다. 올해 사업비는 약 84억원 규모다. 이 중 웨이버스의 계약금은 43억원가량이다. 2020년부터 3년간 투입된 총사업비는 212억원에 달한다.

웨이버스는 앞선 1·2차 사업에서 K-Geo플랫폼 기반을 구축하면서 외국산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소프트웨어(SW) 등을 모두 국산화했다. 국가 공간정보의 주요 시스템들도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통합해 재구축했다.

3차 사업에선 국가 공간정보의 생산-수집-가공-제공의 선순환 생태계를 완성하는 데 집중한다. 이를 완수하면 국가 및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기업도 손쉽게 국가 공간정보를 활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학성 웨이버스 대표이사는 “올해 초부터 운영하던 ‘지온파스 민간플랫폼 개발 태스크포스팀(TFT)을 본사 직속의 ‘솔루션 챌린지 그룹’ 조직으로 신설했다”며 “회사가 가진 플랫폼 소프트웨어 자산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공간정보가 필요한 민간 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38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20: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