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대보마그네틱

숨겨진 수산화리튬 생산회사

차트이미지

배터리를 생산하는 업체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배터리 내에서 '철' 성분이 나오는 것이다. 이 철이라는 것이 전지속에 들어가게 되면 발화로 연결되는 크리티컬한 이슈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철에 대한 선별이 굉장히 중요하다.

대보마그네틱은 배터리 관련 업체에게 '탈철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한번 납품할때 몇십대에서 몇백대가 들어간다는 특징이 있다. 장비 단가 자체는 저렴한 편이지만 대수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 부분도 무시 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오늘은 주요 사업중 탈철기가 아닌 새로운 사업에 대해 관심이 생겼고 공부하던 중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최근들어서 수산화리튬에 대한 임가공 사업을 하게 되었고, 이는 EV 시장 NCM 배터리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임을 볼 수 있다.

수산화리튬의 중요성이 계속 커지고 있는데,

수산화리튬을 바로 임가공하던가. 아니면 탄산리튬을 수산화리튬으로 바꾸는 작업을 하던가. 둘다 뭐든간에 NCM 배터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 현재 수산화리튬 임가공에 대한 매출이 약 17억원 수준으로 올해 3분기에 반영이 되긴 했지만 아직 미미한 정도이다. 하지만 그 규모가 계속해서 커질 수 있는 사업이기에 양산 공급 계약이 마무리되면 탈철기와 더불어 매출의 한 부분을 차지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현재 수산화리튬 생산능력은,

1동 약 12,000톤

2동 약 15,000톤

수준이다.

현재 6동까지 순차적으로 증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다 증설하게 될때는 약 8~9만톤 수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렇게 까지 늘어난다면 현재 탈철기 사업보다 더 좋은 사업흐름이 나올 수 있고, 장비회사 특성상 일시적인 장비 수주외 소재에 대한 임가공 사업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좀더 밸류에이션을 줄 수 있다.

(음성공장에 대보마그네틱 수산화리튬 공장을 짓는다)

올해 대보마그네틱 매출, 영업이익은 작년 한해보다 매우 좋아질 것으로 전망.

현재 메인 매출이 탈철기쪽인데,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소재 고객사로 부터의 매출액도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당분간 탈철기에 대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원래 소재와 셀메이커의 탈철기 수요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전구체에 대해서도 공정이 추가되면서 더 늘어날 전망이다.

만약 폐배터리 공정에서도 탈철기에 대한 니즈가 커진다면 이 또한 사업의 확장성이 커지는게 아닐까 생각도 해본다.

장비회사는 수주경쟁력 + OPM + 지속가능함이 갖춰지면 더할나위 없다고 생각하는데, 현재 흐름을 보았을 때에는 '수산화리튬 임가공' 사업이라는 cash flow를 얻으면서 앞으로 지속 성장하는 발판이 되지 않을까?

지금까지 대보마그네틱 주가를 미루어보았을 때, 수산화리튬에 대한 프리미엄은 모두 적용되어있지 않은 것 같다. 현재 탈철기 쪽의 수요 증대로 인한 매출, 영업이익 확대. 그리고 소재에서 셀, 전구체쪽으로 탈철 사업의 증가로 인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아닐까.

수산화리튬 임가공 매출이 현재 라인에서 17억 수준이라고 하면 6공장까지 확장했을 때는 몇십배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여기에 더해 수산화리튬 임가공에 대한 기술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잇을 것으로 본다.

소재, 셀메이커의 증설

+ 폐배터리 산업 확대

+ 수산화리튬 확보

위 3박자가 계속해서 어우러진다면 현재 주가에서 추가 상승도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05: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