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V인베스트먼트

태화기업(항남)에 대해 좀 찾아보니..

자산129 조회928

태화기업(항남)에 대해 좀 찾아보니..

sv가 3천억 넘는 거금을 주고 태화기업(항남)의 자동차 모터사업을 인수한 큰그림이 보입니다. sv는 단기간 시세차익을 본것이 아니라 최소 1~2년 이상 후의 미래가치를 보고 베팅한 것입니다.

(출처는 다트, 각종 기사 등을 참고하였습니다.)



태화기업 자동차 모터는 현재 크게 4군데에 납품중입니다 

1. 포스코 강판으로 만든 모터로 포스코대우를 통해 테슬라 공급(공급선 다변화로 16년 대비 비중이 줄어든것으로 추측되지만, 신용보증서를 계속 발급받는것으로 보아 현재도 납품중임을 추정할 수 있음)

2. 중국/동남아 등 외국 (현재 매출 비중은 제일 큰듯)

3. 현대일렉트릭을 통한 현대기아자동차

4. 엘지전자(엘지이노텍)


여기서 4번이 현재 차지하는 비중이 제일 작지만 이번 인수딜의 핵심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585539?sid=101

http://m.businesspost.co.kr/BP?command=mobile_view&idxno=210414

이 기사들을 보면 최근 태화기업과 엘지전자가 왜 협력관계를 돈독히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태화그룹이 엘지전자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향남은 엘지전자로부터 9억원 대출도 받고있습니다. 18년 말 기준 공시에는 없던 내역들이라 19년부터 본격 협력이 시작된 듯 싶습니다. 


최근 엘지전자는 이 이슈로 상한가를 가기도 했는데, 자동차부품 대기업 마그나인터네셔널(세계3위 자동차부품업체)과 내년 7월 합작법인을 만들고 본격적으로 전장사업에 뛰어들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향남의 자회사 bmc는 세계 1위 자동차 부품회사인 bosch에 이미 납품하고 있습니다. 또한 엘지전자의 자회사인 엘지이노텍에도 모터코어 등을 납품하는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bmcmotor.co.kr/major/major.php


엘지전자와 마그나인터네셔널 합작법인의 주요 생산예정부품은 모터와 인버터 등 동력전달장치라고 합니다. 모터? 국내 자동차 모터코어 1등기업이 어디죠? 바로 태화기업(항남)입니다. 저 합작회사의 주요 납품업체에 항남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에 최근 항남과 엘지전자의 협력이 급증하고 있고 sv도 그 부분을 높게 평가하여 이번 딜을 추진한 것입니다.


전기자동차의 핵심은 배터리와 모터, 각종 os들입니다.  아시다시피 엘지화학이 배터리 최강자입니다. 이에 뒤질세라 엘지전자도 20년 연말을 기점으로 전장사업에 뛰어들겠다는 공식 선포를 한 것입니다.


그 주요 파트너로 국내 1위 자동차 모터 코어 제조사 태화기업(항남)이 대두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이번 인수는 코스맥스와 모두렌탈처럼 sv 고유계정으로 투자한 건이라 자산가치증대부분은 sv가 전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 스터디

    대박의 point은 종목이다!/물량잠긴 종목분석

    01.23 10:00 방송예정
  • 김희천대표

    갈팡질팡 장세 지수 조정일까,

    01.24 19:50 방송예정
  • 건전경제

    월요일야간방송예정.

    01.24 20:00 방송예정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1.23 03: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