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SK케미칼

sk케미칼우. 96만원 간다고 했냐 안했냐. 주눅하게 장투해라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한국산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르면 연내 본격적인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자체 개발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로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현장 간담회'에서 "코로나의 완전한 극복을 위해 백신과 치료제 개발은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라며 "지금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절실히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반가운 소식은 세계적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우리나라도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서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개발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치료제는 올해 안에 본격적인 생산을, 백신은 내년까지 개발 완료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 국민의 60%, 총 3000만명 분량의 백신을 우선 확보하는 계획도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개발자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고비도 많다"며 확실한 안전성 보장을 당부했다. "코로나 이후에 다시 찾아올 감염병에 대비해 우리의 백신, 치료제 개발능력을 더 높여야 한다"면서 기업과 연구소, 병원, 대학의 협력도 당부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도 분명히 했다.

문 대통령은 "'끝까지, 확실히 성공할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만큼은 설령 다른 나라가 먼저 개발에 성공하고 우리가 수입할 수 있게 된다 하더라도 끝까지 자체 개발을 성공시켜야 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원본보기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기업 현장방문의 일환으로 경기 성남 소재의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 연구실에서 이건세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팀장으로부터 세포배양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020.10.15/뉴스1 /사진=뉴스1화상
이날 간담회에는 최태원 SK 회장과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등이 함께했다.

최 회장은 "백신 개발은 장기투자가 필요하고 불확실성이 높지만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꼭 달성하겠다"며 "백신 개발에 성공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8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15: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