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일약품

★화이자 경구용치료제 총대장★이번주 치료제 도착▲

차트이미지




[특징주] 제일약품, 식약처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긴급사용승인에 강세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미국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의 국내 긴급사용승인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화이자 관련주로 꼽히는 제일약품이 강세다. 

27일 오후 1시24분 제일약품은 전거래일대비 6900원(20.6%) 오른 4만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식약처의 이번 결정은 지난 22일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 요청을 받은 데 따른 것이다. 긴급사용승인은 감염병 대유행 등 공중보건 위기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제조·수입자가 국내에 허가되지 않은 의료제품을 공급하는 제도다.

식약처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먹는 치료제 도입의 필요성, 안전성·효과성 검토 결과, 전문가 자문회의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 안전관리·공급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팍스로비드는 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단백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방식의 코로나19 치료제다. 두 개의 정제가 함께 포장된 제품으로, 실온에서 보관할 수 있다. 

한편 제일약품은 자사가 동비한 의약품 일부가 화이자제약 제품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꼽힌다.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가 과거 한국화이자제약의 부사장으로 재직하기도 했다.

또한 제일약품의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 관련 호재도 나온 바 있다. 온코닉테파퓨틱스는 지난 22일 파프·탄키라제 이중저해 표적 항암제(JPI-547)의 췌장암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JPI-547은 지난 3월엔 미국 FDA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21: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