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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오리온

오리온 단체 IR 후기- 메리츠종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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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월 실적 호조로 8~9월 성장 기대감 확대. 중국은 매출인식 변경 효과를 제거해도 매출액 790억원, 영업이익 144억원으로 각각 전년비 7.5%, 28.6% 성장. 2Q19 출시한 스낵/소프트 캔디 신제품 매출액 60억원 달성하며 외형성장에 기여. 베트남은 재고 이슈 해소로 고성장, 쌀과자 신제품 매출액 10억원, 양산빵 4~5억원 기록 중 러시아는 기존 제품 매출액 견조한 가운데 다크/초코칩 초코파이 신제품 시장 안착. 국내는 경쟁사 재고 이슈 및 신제품 출시 효과로 정체된 시장환경에도 외형성장 지속 중


중국 제과


19.7월 중국(매출 인식 변경 효과 제거 기준) 매출액 790억원, 영업이익 144억원 기록(기존 대리상 인도 시점 기준에서, 제품 출고 시점으로 변경). 매출 인식 변경효과는 춘절 매출이 포함될 4분기까지 일시 반영 매출액 70억원, 영업이익 35억원 예상. 7월 매출액 성장 요인은 스낵, 소프트캔디 신제품 효과로 매출액 60억원 성장에 기여. 전년도 8월, 9월 중국 매출액이 각각 867억원, 950억원으로 베이스가 높지만 10월 국경절을 앞둔 8~9월 스낵 계절적 성수기 + 신제품 효과 반영 되며 yoy 성장 기대 여전히 유효


중국 신제품은 상반기 7~8개 출시, 하반기 10~11개 계획. 3분기는 스낵 플레이버 확대, 4분기는 파이/비스킷 신제품 확대할 계획. 매출 증가를 위한 비용 투입(신제품/매대 관련 비용, 판촉비 등) 예상되지만 절대 영업이익 규모를 늘리는 방향 유지. 유통채널은 MT 42,% TT 51%, 온라인 7% 비중에서 MT 30%, TT 55%, 온라인 15% 변경 기간은 2~3년 예상. 중국은 화남(광동성) 지역 확대를 위한 노력 지속 중 7월달 1,700개 매장 행사 매대 신제품 중심으로 확보. 3분기는 높은 기저에도 신제품 매출 효과로 성장, 4분기는 이른 춘절효과 매출액 500억원 반영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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