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브리봇

◆에브리봇◆삼성이 찜한 로봇회사…자율주행 서비스 라이다센서 핵심 기술 특허 출원

차트이미지


자율주행로봇 실외이동 허용…배달로봇 사업화 가능해진다


자율주행 로봇의 실외이동이 허용된다. 자율주행 배달로봇의 사업화가 올해 안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외이동로봇의 국내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지능형 로봇 개발 및 보급 촉진법'(지능형로봇법) 개정안이 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특징주] 에브리봇, 자율주행 로봇 기술 특허출원에 ‘상한가’

홈서비스 로봇전문기업 에브리봇이 자율주행에 사용되는 센서 핵심기술의 특허출원 소식이 알려지면서 27일 오전장에서 ‘상한가’를 달성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5분 현재 에브리봇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4%(8250원)오른 3만5900원에 거래 중이다.

에브리봇은 이날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에 탑재되는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센서를 자체개발을 통해 핵심기술 5건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라이다센서는 레이저거리 감지센서를 고속으로 360도 회전시켜 장애물과 거리를 측정한다. 이를 토대로 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식해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 부품으로 꼽힌다.



[특징주]에브리봇, 삼성이 찜한 로봇회사…자율주행 서비스 라이다센서 핵심 기술 특허 출원

홈서비스 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이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에 탑재되는 라이다센서 자체 개발을 통해 핵심 기술 5건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코스닥 상장사 에브리봇은 삼성전자 로봇사업부와 공동개발을 진행 중인 가정용 서비스로봇 개발업체다.
27일 오전 9시 46분 현재 에브리봇은 전 거래일 대비 2350원(8.25%) 오른 3만원에 거래 중이다.

라이다(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 센서는 주로 레이저 거리 감지 센서를 고속으로 360도 회전시켜 전방향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통해 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에브리봇이 이번에 개발한 라이다센서는 기존 라이다센서들이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문제들을 모두 해결했다. 기존 라이다센서에 적용되던 저가형 DC 모터와 회전벨트 대신 아우터로터 타입의 BLDC 모터를 적용하여 소음 저감 및 각도 정보를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라이다센서의 내구성 저하의 핵심 원인인 슬립링을 제거하고,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내구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그 외에도 센서의 노이즈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하드웨어 노이즈 필터를 개발하여 거리 데이터의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한편 에브리봇은 지난해 삼성전자와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로보스핀 기술이 적용된 로봇청소기를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특허 2건, 해외 특허 3건을 이미 출원한 상태다. 삼성전자와 2년여간의 지속적인 공동 개발로 다수의 핵심 기술이 탄생 중이고, 현재도 협업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고 있다.

현재 에브리봇은 홈서비스 로봇의 기본 플랫폼 구축의 막바지 단계에 와 있으며, 최근에는 AI융합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인공지능과 IoT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연구 공간 확충을 위한 건물 매입과 개발 인력 충원, AI 핵심 기술 보유 기업과의 기술 제휴 등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8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08: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