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HD현대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일승과의 합병승인주총통과 조선주 환경규제로 실적폭증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일승과의 합병승인주총통과 조선주수주증가로 큰폭상승에 소외된 조선기자재 소부장업체

개인등불2021.04.01 04:33 조회92

 

조선주 수주큰폭증가로 인한 모회사 세진중공업 포함
삼성중공업,한국조선해양,현대미포조선등 급등하였으나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과  합병승인통과후 거래된 이후거래정지후거래재개된2월5일종가 3145원 이후  호재성재료인 3월24일 주주총회합병승인통과와  최근 조선주 급  미래에셋스팩 4호는  미반영된 상태유지됨 으로  선박환경규제로실적대폭적증가된 일승으로서는
한단계 주가 레벨업 가능

단기 5000 원
중기 7000원
장기 10000 원 목표가제시


기업개요


세진중공업(대표이사 최양환)의 자회사인 글로벌 환경장비 전문 기업 일승(대표 손지익)이 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을 위해 미래에셋대우스팩4호와 합병 상장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일승은 1999년 설립돼 환경 장비를 생산하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이다.

2017년 세진중공업의 계열사로 편입된 후 제품 국산화, 연구개발, 사업 확대 등을 통해 3년간 눈에 띄게 성장했다.

일승은 아시아의 바르질라(Wartsila)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분뇨처리 장비, 조수기, 연료 청정기, 스크러버 등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아가는 동시에 유럽 업체에 의존하던 장비와 부품을 국산화하고 있다.

최근 분뇨처리장비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Vacuum Pump’ 국산화에 성공했다.

고가의 유럽 제품을 일승 제품으로 대체함으로써 원가를 낮추는 동시에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나아가 일승은 고부가 선박인 크루즈선용, 육상용, 철도 차량용 분뇨처리장비의 국산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연간 약 1000척 정도 선박이 발주되고 있다.

일승은 전체 선박 발주량의 약 30%에 분뇨처리 장비를 공급하며 글로벌 1위의 사업지위를 보유하고 있다.

특허 기반 일승의 분뇨처리장비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세계 일류상품 인증을 받은 바 있다.

2003년 국제해사기구(IMO)의 오수방출(Sewage Discharge) 규제 강화로 총 톤수 400t 이상 또는 15인 이상 승선 선박에 분뇨처리 장비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므로 계속해서 시장을 선점해가고 있다.

국제해사기구(IMO)는 황산화물(SOx) 배출규제 강화로 2020년부터 모든 선박 연료유의 황 함유량을 0.5% 미만으로 제한하고 있어 스크러버의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일승은 2017년 세진중공업 편입 이후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 및 영업활동을 통한 외형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세진중공업으로 편입 당시 일승의 매출은 77억원, 순이익은 9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매출액과 순이익이 2017년 대비 각각 약 50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HRSG(배열회수보일러), 풍력 계류시스템(Mooring) 등 신규 사업을 추진 중이어서 성장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손지익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독보적인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코스닥 상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며 “계속되는 국산화, 연구개발, 사업 다각화 등을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div class="center" style="display: inline-block; height: 40px; text-align: left;">카테고리 이동FINANCIAL FREEDOM

검색 

미래에셋대우스팩4호와 일승재정적자유

 이웃추가

일승은 세진중공업 자회사로 미래에셋대우스팩14호를 통해서 상장예정입니다.

존속법인은 스팩회사이며 소멸법인은 일승입니다.

따라서 스팩주주는 합병신주상장일에 이름만 일승으로 변경이 됩니다.

세진중공업이 60.82%로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합병비율입니다. 1:3.92로 일승 1주당 스팩주 3.92주를 받습니다.

합병일정입니다.

제일 중요한 날짜는 주주총회일입니다. 3월 24일 주주총회에서 최종결의가 이루워 졌습니다.

사업내용입니다.

특히, 환경장비산업은 친환경기업으로써 향후 주가모멤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상 추정 손익입니다.

특히 환경장비사업부 추정 매출액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수기/연료 청정기 매출예상치입니다. 내년부터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크러버에 대한 내용입니다.

환경규제로 연 26.6%로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매출액도 올해부터 큰 폭 증가가 예상 됩니다.

다음은 미래에셋스팩 4호 전환사채내용입니다.


합병 전,후 최대주주 지분율 변화입니다.

여기서 전환사채는 스팩주 전환사채를 의미합니다.

일승 전환사채는 없습니다.


추정 상장비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호예수에 관환 내용입니다.

대주주 보호예수 와 전환사채 없는 품절주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 진검승부

    중동 전쟁 우려와 관련주 분석

    04.15 08: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7 0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