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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과연

현대중공업지주는 상승할 수 있을지


1. M&A의 투명성 문제가 극복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EU나 기타 국가들도 이 부분이 관심일 수 있겠네요. 괜히 승인 후 M&A의 부당성으로 인한

극도의 조선소 혼란이 발생한다면 자신들의 선박 수급 상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리라 생각하겠죠

일단, 이번 M&A는 누가 보아도 특정인들이 최대 수혜자라는 것 외엔 설득력이 없어 보이기 떄문에


2. M&A 기간의 장기화로 인해, 대우조선해양은 이미 심각한 영업 애로를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업 흑자를 3년 연속 유지하며, 정상적인 기업으로 갈 수 있는 길을 막은 상황이 되었네요. 

그것도 최대 주주인 산업은행으로 인해, 과거에도 그렇지만 대우조선해양은 기업 경쟁력과 노동자 문제가

아니라 정치적 문제가 회사를 어렵게 했던 것 같은데


3. 대한민국 조선 산업 구조조정은 회사 규모 대비 수주 실적이나 실적 저조를 본다면, 현대그룹 그 자체일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현대중공업 그룹 구성을 보니, 대부분 경영진의 의사가 아닌 정부 주도로

사업 확장이 이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목포에 있는 현대삼호중공업, 군산 공장 등, 그 곳은 조선산업 입지로

부적격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정권의 힘에 따른 지역 균형을 위해 세워진 회사들이 실패함에 따라

정부에서 현대에 경영을 넘긴 것으로 보여지고, 조선기자재 협력사들이 대부분 경남에 포진한 것을 보면..

물류비만 해도 엄청 추가 비용이 지출되어야 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기업의 경쟁력은 정부가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그냥 기업 스스로 기술개발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것이죠


4. 1조 5천억 유상증자를 위해, 대우조선의 주가는 더 낮은 곳으로 향해야 제3자 배정자들은 미래 큰

수익을 가질 수 있겠지요. 그렇다면 대우조선해양 주식도 영업 방해에 주가 마저 추락하는 상황으로

자본주의는 왜곡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5. M&A 관련, 의사결정자는 분명 책임을 묻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M&A로 인해 한 지역의 근로자

지역민의 생활은 피폐해질 가능성이 있는 만큼, 그들의 생계 문제로 분명 이 부분은 개인 재산을 상대로

해서도 소송이 있지 않을지 ...


6. 주변 강대국의 군사굴기로 위협을 받는 대한민국은 지금 엄청난 국방예산을 퍼 붓고 있습니다.

경제가 성장해 세수가 충분히 확보된다면 모르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런 국방 자산들의 운용엔

심각한 타격이 잇을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M&A와 관련해 공정한 입찰 경쟁이 아닌

수의계약을 통해 특정 회사를 밀어 주는 일이 있다면 이 또한 EU국가 등 승인 국가들에겐

의사결정에 애로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7. 조선산업은 중국과 같이 국영조선소로 운영함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민간 기업으로 버텨낸 나라가 어느 나라가 있는지 선진국 중, 확인해 보시죠

정부가 조선산업 구조조정을 하겠다면 스스로 생존하기 어려운 회사들을 국유화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대우조선과 삼성 현대 모두 통합해 국유화 하는 것은 어떠할지...나머지 중견/중.소 조선소는

전문성에 따라 각1개만 남기고 정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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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4.26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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