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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장 이후 신저가 기록 정유 업황 부진 우려,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 합병 노이즈로 현대중공업지주의 주가는 상장 이후 최저가 수준에 근접했다. 그러나 연간 배당수익률 5.9%를 고려 하면 지나친 주가 수준으로 보인다. 2분기 컨퍼런스 콜을 통해서 현대중공업지주 는 전년 수준의 주당배당금 18,500원을 재차 약속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3분기 중 현대오일뱅크 지분 17%를 매각해서 약 1조원 이상의 현금유입이 예상되고, 상 기 재원을 기준으로 현대중공업 유상증자 참여(4,000억원 수준), 배당을 지급할 예정이기에 최소한 기준인 배당재원 2,705억원(주당배당금 18,500원) 확보에는 무리가 없다.
>> 2020년에도 고배당 가능한가 최근 유가 급락으로 연간 실적은 예상 대비 부진할 전망이다. 현대오일뱅크의 연 간 영업이익은 6,263억원(-5.3% YoY), 순이익은 3,531억원(-12.2% YoY)로 감소할 전망이다. 다만, 2020년이 변수이다. 3분기 아시아 스팟 정제마진 평균은 전분기 대비 80% 확대되었고, 2020년에는 IMO 수혜가 예상된다. 올해 급격히 하락한 유가만 연내 안정화 구간에 진입한다면 2020년에는 현대오일뱅크의 경상 적 이익 체력과 이에 기초한 배당재원 확보가 가능할 전망이다. 연내 유가 정상화 를 고려한 2020년 현대오일뱅크의 영업이익은 1조 7,229억원(+175.1% YoY), 지배주주 순이익은 1조 1,764억원(+233.2% YoY)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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