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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호재:내일부터 8연속상한가로 25천원직행합니다
단독] LS, 이베스트증권 인수 추진…내년 계열사 편입
입력 2022.07.11. 오후 7:30
[단독] LS, 이베스트증권 인수 추진…내년 계열사 편입
LS네트웍스, 이베스트증권 지분 인수 검토
G&A 사모펀드 "이베스트 지분 매각 추진 중…내년초 완료 목표"
<앵커>
LS그룹 계열사 LS네트웍스가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직접 자회사로 편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사모펀드를 통해 우회 지배하고 있는 이베스트증권 지분을 사들여 LS그룹에 편입하겠다는 구상입니다.신재근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최대 주주는 G&A사모펀드로 이베스트 지분 61.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사모펀드의 지분 98.8%를 가지고 있는 곳은 LS네트웍스입니다.LS네트웍스가 이베스트증권을 우회적으로 지배하고 있습니다.LS그룹은 G&A사모펀드가 보유하고 있는 이베스트 지분을 인수해 직접 지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G&A사모펀드 관계자는 "이베스트증권 지분 매각을 최우선 추진하고 있으며 매각 완료 목표 시점은 내년초"라고 말했습니다.업계 관계자는 "LS네트웍스가 이베스트증권 지분 인수를 검토 중"이라며 "당초 이베스트증권을 매각할 계획이었지만 올초 기류가 바뀌었다"고 전했습니다.
증권업계는 올초 구자은 회장 체제로 전환하면서 LS그룹이 이베스트증권 인수를 결정했고, 내년 그룹 편입을 목표로 내부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특히 이베스트증권의 인수 주체인 LS네트웍스는 지주회사 LS에 편입돼 있지 않아 금산분리 문제도 피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이베스트증권 지배구조 문제는 LS그룹이 반드시 매듭지어야 할 숙제입니다.LS네트웍스와 사모펀드를 통해 보유하다 보니 이베스트증권은 LS의 숨겨진 계열사로 인식됐고, LS그룹에 대한 부당지원 등 투명성 문제가 제기돼 왔습니다.지난해까지 LS네트웍스는 이베스트증권 지분 매각을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한때 A급이었던 신용도가 BBB급으로 강등되는 등 LS네트웍스의 경영환경이 악화됐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지난해 증권업 초호황으로 이베스트증권의 영업실적이 대폭 호전되면서 직접 보유하는 것으로 선회한 것으로 풀이됩니다.이베스트증권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2,254억 원 이었고 자기자본은 9천억원을 넘어 1조 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신재근입니다.신재근 기자 jkluv@wowtv.co.kr

LS네트웍스가 고급화로 폭발성장하고 있다.3년내 32만원간다 왜? 보유한 용산빌딩의 가치는 10년전의 가격으로 재산재평가시 1조원이 넘는다.자산재평가시 8천원억원 자산재평가이익나온다.이베스트투자증권 80%보유했기에 이것도 평가에 포함시 주당순자산은 25천원대이다.
1.내일 11시전에 상한가.그리고 25천원대 직행합니다.2분기실적은 작년비300%이상 증가한 실적나오고 대호재나온다.항상 LS네트웍스는 8월초에 최고고점을 찍는다.따라서 작년고점6300원을 돌파하고 25천원갑니다.작년부터 매년고점과 저점이 높아지면서 성장하고 있다.
그룹들의 의류 및 패션관련 주식들은 대부분은 몇십만원한다.그런데 LG,GS와 LS그룹의 지원을 받는 LS네트웍스가 몇십만원가는 것은 시간문제이다.즉 얼마나 빨리 가는냐의 문제이지 결국은 32만원대갑니다.이제 국내 토종인 프로스펙스가 신발에서 의류 그리고 패션 등에서 국내1위로 성장함으로 동종업종내 작은기업들은 다 망할 것이다.프로스펙스가 다 쓸어버린다.명심하세요.토종으로 나이키(주당880만원),독일엔 아디다스(주당650만원),일본에 아식스(주당480만원),대한민국엔 프로스펙스이다.
LS그룹은 LS네트웍스(프로스펙스) 인수후 시행착호를 거친후 드디어 작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현대백화점이 "한섬"을 인수후에 한섬이 5천원에서 4만원까지 8배상승했다.F&F도 신세계그룹이 인수후에 30배를 상승했다.휠라홀딩스도 인수후에 1만원에서 87천원으로 8.7배도 상승했다.LS네트웍스는 LS그룹이 15천원에 인수후 지금의 가격이다.이제 3년내에 8만원을 간다.8월초까지 25천원을 가고 연말에 45천원을 간다 그리고 내년에 8만원대를 간다.
1)ls네트웍스가 영위하는 사업은 크게 브랜드 사업과 유통사업, 임대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직접 영위하는 브랜드사업은 'PROSPECS' 브랜드를 통한 신발, 의류, 용품 등의 상품을 대리점 및 직영점, 백화점 등의 다양한 유통형태별로 소비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유통사업은 LS그룹과 연계한 전력사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상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대사업은 당사가 보유한 'LS용산타워' 등의 부동산을 통한 사무실 및 상가, 창고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또한 이베스투자증권 지분8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올해초 LS오토모티브의 부품유통과 전선관련 사업을 인수하여 본격적인 매출증대가 예상됩니다
*LS네트웍스 대주주인 E1이 주가부양을 위해 과감한 결정을 한다고 합니다.이제 25천원대 직행합니다.
1.이베스트투자증권 계열사로 편입
2.LS네트웍스지분 88% 중 50%만 남기고 38%를 무상감자한다.따라서 자본금이 3950억원에서 2400억원 된다.
3.용산빌딩과 기타 공장 등을 재평가한다
4 거래량을 늘리기위해서액면가를 5천원에서 500원으로 액면분할한다.
5.결론:BPS가 회계상으로 15천원대,자산재평가 포함시 4만원대가 되어 25천원 직행합니다.
*2022년 1분기 영업이익6억원 순이익66억원:10년만에 1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시현
ls네트웍스 향후 실적(자본금3941억원,액면가5000원):대주주가 발행주식의 83%보유.인수가격은 25천원대.
2019년:매출액4,028억원,영업적자230억원, 순손실690억원;bps8100원.구조조정
2020년:매출액3,349억원,영업적자323억원,순손실237억원;:bps6천700원:
2021년:매출액3,988억원,영업이익 68억원,순이익601억원;bps7천800원:
2022년(E)매출액8,266억원,영업이익580억원,순이익 389원;목표주가:2만5천원,bps2만8천원:본격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 순이익증가.용산빌딩과 김해공장 등 자산재평가. 전선과 오토모티브관련 유통사업 인수.이베스트증권 계열사
2023년(E)매출액 1조5,688억원,영업이익1288억원,순이익1177원;목표주가:8만8천원,bps4만8천원:실적본격화,전선 및 자원, 오트모티브 유통사업의 인수로 매출 및 영업이익 확대,이베스트투자증권실적반영
2024년(E)매출액 3조9,655억원,영업이익3890억원,순이익3860원;목표주가:32만7천원,bps7만3천원:실적본격화,전선 및 자원,오토모티브 관련 유통사업의 본격 성장세.이베스트증권 실적반영
*의류 신발 패션 동일업체 비교*
ls네트웍스:액면가5천원,주가2725원,실제주당순자산25천원,pbr0.01배,최고주가 1988년에 32만원대
f&f:액면가100원주가13만8000원,액면가5천원으로 환산시 6백54만원,실제주당순자산15천원,pbr8.2배,최고주가 2021년19만원대
영원무역:액면가500원,주가 39천650원,액면가5천원환산시39만6500원,실제주당순자산5만원,pbr0.8배,최고주가 2015년에 72천원
한섬:액면가500원,주가 3만750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30만7500원,실제주당순자산4만원,pbr0.8배,최고주가 2021년에 51천원대
휠라홀딩스:액면가1000원,주가 2만850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4만2500원,실제주당순자산27만원,pbr1.2배,최고주가 2019년에 87천원대
공구우먼:액면가100원,주가 3만160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백58만원,실제주당순자산2100원,pbr15배,최고주가는 현재
까스텔바작:액면가500원,주가 998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9만9천800원,실제주당순자산1만원,pbr0.95배,최고주가 2019년에 21천원대
메타랩스:액면가500원,주가 871원,액면가5천원환산시 8천710원,실제주당순자산690원,pbr1.3배
신원:액면가500원,주가1655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6천550원,실제주당순자산2700원,pbr0.7배
성안:액면가500원,주가593원,액면가5천원환산시5930원,실제주당순자산 580만원,pbr1.2배
국동:액면가500원,주가1785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7천850원,실제주당순자산1945원,pbr0.9배
제로투세븐:액면가500원,주가 6890원,5천원환산시 68천900원,실제주당순자산3800원,PBR1.8배
SG세계물산:액면가500원,주가560원,5천원환산시 5600원,실제주당순자산900원,PBR0.7배
신성통산:액면가500원,주가 2945원,5천원환산시29천450원,실제주당순자산2100원,PBR1.4배
2)프로스펙스가 바캉스 시즌을 겨냥해 스포티한 스타일의 '핫썸머 컬렉션'을 4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플릿플랍(쪼리) 샌들 2종(29800원), 워터 티셔츠와 반바지(39800원)로 구성됐다. 먼저, '리사이클 쪼리'는 신발 생산 과정 중 발생하는 폐기물을 업사이클해 솔(밑창)을 제작했다. 이 솔은 폐기물을 미립분자 크기로 분쇄하고 다시 혼합해 만들어졌으며, 공정 과정에서 공기를 품은 공간이 자연스럽게 생겨나 뛰어난 탄성과 경량성을 발휘한다. 'ORT 플립플랍'은 인젝션 파일론 공법을 적용해 탁월한 쿠셔닝과 물에 가라앉지 않는 가벼움이 특징이다. 프로스펙스의 노하우를 담은 경도 조절과 인체 공학적 설계로 많이 걷게 되는 휴가지에서 발 피로도를 최소화해준다.
'오리지널 서프 워터 긴팔 티셔츠'는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해 신축성이 좋고 빠르게 건조돼 데일리룩과 물놀이룩의 경계없이 착용 가능하다. 깔끔한 레귤러핏 실루엣에 쾌적한 착용감의 긴 팔 기장으로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팔을 보호할 수 있다. '오리지널 서프 워터 반바지'는 나일론 우븐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앞, 뒤 포켓으로 수납성을 강화했고 뒷주머니에는 물 빠짐 기능을 더해 물놀이 때 입기 좋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이번 휴가지 패션으로 번거롭게 여러 벌의 옷이나 신발을 챙길 필요 없이 수륙양용으로 활용 가능한 핫썸머 컬렉션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3)매년 적자였던 ls내트웍스의 의류사업부 프로스펙스 실적이 2022년에 작년비 300%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매출 4500억원 영업이익 280억원 순이익 190억원예상된다.
되살린 로고, 바람 탄 복고…프로스펙스 매출 뜀박질
작년 매출 10% 늘어 1651억
영업손실은 282억→93억 뚝
올해 매출은 280%이상 증가한 4500억원대
올해 영업이익은 280억원대
'국민 운동화'로 재도약 기대
추억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돌아왔다. 1988 서울올림픽을 후원하면서 전국에 이름을 알린 프로스펙스는 올해 야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으로 뛰며 토종 스포츠 브랜로서의 자존심 회복에 나선다. 1980~1990년대 나이키와 어깨를 나란히 했던 프로스펙스는 해외 브랜드 공세에 밀려 뒷방 신세를 면치 못했다. 하지만 '뉴트로' 열풍을 타고 20~30대들이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서는 '국민 브랜드'로 부활의 신호탄을 쏘고 있다. 9일 LS네트웍스에 따르면 지난해 브랜드부문 매출은 1651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LS네트웍스는 프로스펙스와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을 운영하고 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 규모는 282억 원에서 93억 원으로 대폭 줄었다. 올 1분기 영업손실액 역시 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가량 감소했다.
프로스펙스는 1981년 부산을 기반으로 한 국제상사가 론칭한 토종 스포츠 브랜드다. 당시 나이키·아디다스 등과 매출 1~2위를 다투던 '국민 브랜드'였지만 외환위기 등을 거치며 결국 부도가 났고, LS그룹이 2007년 국제상사를 인수하면서 지금의 LS네트웍스가 됐다. 주인이 바뀐 프로스펙스는 2012년 김연아를 내세운 워킹화로 재기를 노렸으나, 금새 시장이 포화 상태에 접어들면서 인기가 시들해졌다.
프로스펙스 부활의 신호탄을 쏜 건 'F자 로고'다. 2016년 LF를 떠나 LS네트웍스에 합류한 문성준 대표는 "20~30대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프로스펙스가 국내 최초 워킹화를 출시하는 등 기술력을 앞세워 40~50대 고정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지만, 더 이상 발전은 어려울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이에 20~30대들이 프로스펙스를 찾았던 전성기인 1980년대에 썼던 길쭉한 'F자 로고'를 2019년부터 다시 운동화에 그려 넣었다. 여기에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1970년대 미국 보스턴 시티를 중심으로 전개했던 스펙스(SPECS)의 오리지널 제품을 재해석한 '오리지널 라인', '오리지널 스포츠'를 별도의 카테고리로 정비했다. 그 결과 지난달 선보인 오리지널 스포츠 라인의 한정판 스니커즈 '마라톤 220'은 준비한 200켤레가 모두 완판 되는 성과를 냈다. 사전에 진행된 래플 응모에는 5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오픈런' 현상도 벌어졌다.
올해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대대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시작했다. LG트윈스를 비롯한 4대 스포츠팀뿐 아니라 야구·소프트볼 국가대표팀도 2025년까지 프로스펙스 로고가 박힌 유니폼을 입고 뛴다.
4)프로스펙스, MZ 겨냥 마케팅…부활의 날개 펴나? 작년부터 현재까지 총 5건의 후원 계약 맺어
국가대표팀부터 국내 4대 프로스포츠팀 등 종류 다양
*MZ세대 사이에서 존재감 키우기 위한 전략
▲프로스펙스 야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이미지
한때 국민 스포츠 브랜드로 불렸던 프로스펙스가 부활에 시동을 걸고 있다.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자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국가대표팀은 물론 국내 4대 프로스포츠팀을 후원하고 있는 것이다. 프로스펙스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상품도 지속해서 선보인다. 24일 이투데이 취재 결과 프로스펙스는 작년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총 5건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말에는 LG 세이커스 농구단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 한국타이어-프로스펙스, 안전성 강화한 콜라보 운동화 출시했다. 이후에는 LG 트윈스 야구단, FC 서울 축구단과 잇달아 계약을 체결했다. 2019년 하반기에 계약을 맺은 GS칼텍스 킥스 여자배구단을 포함하면 프로스펙스는 국내 4대 인기 스포츠(야구, 축구, 농구, 배구) 프로팀을 모두 후원하게 됐다. 프로스펙스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야구ㆍ소프트볼 국가대표팀과 후원 계약을 맺었다.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야구ㆍ소프트볼 국가대표팀을 후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에는 대한레슬링협회와 레슬링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프로스펙스는 2025년까지 공식 선수복을 비롯해 훈련복, 용품 등을 제공한다.프로스펙스가 후원 계약을 잇달아 체결한 이유는 MZ세대 사이에서 존재감을 키우기 위해서다.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나이키와 함께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 선두 자리를 놓고 다퉜던 프로스펙스는 IMF 외환 위기 이후 매출 감소, 외국 스포츠 브랜드의 국내 진출 러시 등 악재로 입지가 약해졌다. 생존을 위해 프로스펙스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학이 날아가는 모습을 본딴 누운 F자 로고를 2008년부터 수차례 바꾼 것이 대표적이다. 과감한 시도에도 성과는 미미했다. 프로스펙스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20~30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에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판단했다.
프로스펙스는 스포츠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를 공략한다. 올해 4월에는 1970년대풍의 운동화 200켤레를 온ㆍ오프라인에 선보였다. 그 결과 5000여 명의 응모자가 몰렸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앞에는 이 신발을 사기 위해 오픈런(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입장하는 것)하는 현상이 벌어졌다.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겨낭해 ‘리사이클 반팔 티셔츠’를 출시했다. 리사이클 반팔 티셔츠는 폐페트병 리사이클 원사를 적용해 친환경적인 가치를 더했다.
프로스펙스는 적극적인 MZ세대 마케팅을 통해 실적 반등을 노린다. 프로스펙스를 운영하는 LS네트웍스의 지난해 브랜드 부문 매출은 1651억 원으로 전년(1497억 원) 대비 1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액은 282억 원에서 93억 원으로 줄어들었다.
2.문성준 LS네트웍스 대표 ‘선택과 집중’ 통했나…프로스펙스 다시 날다
문성준 대표 '선택과 집중' 성과
뉴트로 열풍에 'F로고' 부활 전략
디지털 마케팅·스포츠 후원 올인
래플·한정판 출시로 구매욕 자극
작년 매출 1651억원…전년비 10.3%↑
워킹화 라인 상품 개발·투자 확대
“프로스펙스가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대한민국 스포츠 오리지널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해 프로스펙스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파할 계획입니다.”22일 문성준 LS네트웍스 대표는 ‘프로스펙스’를 국내 간판 스포츠 브랜드로 만들어 놓겠다며 아시아투데이에 이같이 말했다. 특히 올해는 스포츠 선수 후원과 디지털 마케팅으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최대한 끌어올리겠다는 게 문 대표의 구상이다.문 대표는 LG상사 산업재 경영분석팀장, LG패션 전략영업사업부장 등을 두루 거친 뒤 2016년 LS네트웍스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처음엔 구자용, 윤선노 대표 이사와 공동으로 회사를 이끌었지만 올해부턴 단독으로 회사를 경영하게 됐다.LS네트웍스 측은 “대표이사로서 경영전반에 대한 폭 넓은 경험과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흑자전환 및 사업재편 등을 원만히 이끌어 온 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했다”며 문 대표의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LS네트웍스의 주요 사업은 프로스펙스 등 스포츠 브랜드 사업과 유통사업, 임대사업으로 나뉜다. 브랜드 사업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2.3%로, 지난해 LS네트웍스가 올린 3904억원의 매출 가운데 1651억원이 이곳에서 나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한 수치다.
최근 프로스펙스가 재인기를 끌며 실적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으로 분석된다.프로스펙스는 국제상사(현 LS네트웍스)가 1970년대 말 론칭한 토종 스포츠 브랜드다. 86 아시안게임, 88 서울올림픽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돼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한때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쟁쟁한 해외 브랜드를 제치고 국내 시장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브랜드 노후화로 ‘아재(아저씨) 브랜드’ 라는 소비자 인식이 강해지면서 오랜 시간 고전을 면치 못했다.이에 문 대표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택했다. 이대로 가다간 프로스펙스가 존폐의 기로에 설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그는 프로스펙스만 남기고 잭울스킨과 스케쳐스 등 부진한 패션브랜드를 모조리 정리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몽벨은 LS네트웍스가 지분 100%를 보유하는 물적분할을 통해 별도법인으로 분리됐다.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기존에 잘하던 분야’에 집중한 결과, 올 1월 기준 프로스펙스의 워킹화는 누적 약 1250만 족 판매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2148만 가구(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 중 절반 이상이 프로스펙스 워킹화를 구매한 셈이다.문 대표가 빼든 뉴트로(뉴 레트로) 마케팅 전략도 적중했다. 그는 젊은층 사이에서 뉴트로가 유행하는 것을 일찍이 간파하고,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것을 주문했다.
1981년 브랜드 론칭 때부터 사용해왔던 ‘F’로고를 다시 제품에 내건 것과 어글리 슈즈인 ‘스택스’를 재출시한 것도 이 같은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스택스의 경우 발매 이후 무신사 스토어의 스니커즈 판매 랭킹 1위를 거머쥐기도 했다.한정판 마케팅도 통했다. 프로스펙스가 최근 출시한 ‘마라톤 220’은 마라토너 데이브 맥길리브레이가 1978년 미 대륙 횡단 시 착용한 러닝화로 스니커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유튜버 ‘와디’와 협업해 복각한 블루와 옐로우 컬러를 각각 100 켤레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여기에 MZ세대에게 익숙한 ‘래플(추첨을 통한 구매자 선정 방식)’ 방식을 선택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는 평을 받는다.문 대표는 올해 스포츠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프로스펙스는 현재 배구, 농구, 축구, 야구 등 4대 프로스포츠를 전부 후원하고 있다. 프로스펙스가 과거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우뚝설 수 있었던 것도 ‘선수단 후원’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다시금 과거의 영광을 재현해 낸다는 각오다. 공식 온라인몰의 경쟁력도 한층 높여 신규 고객이 유입될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해 놓을 생각이다.또 한국인에게 가장 잘 맞는 워킹화를 선보이기 위해 워킹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상품 개발 및 R&D(연구·개발) 분야에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것이다
구자열 LS(006260)그룹 회장의 아들인 구동휘(사진) E1(017940) 각자 대표이사 전무가 LS네트웍스(000680) 이사회에도 공식 합류한다.LS네트웍스(000680)는 30일 오전 10시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92 LS용산타워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구 전무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구 전무는 구자용 E1·LS네트웍스 대표이사 회장의 조카이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의 아들이다:이것이 부활의 확실한 증거이다.잘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화려한 경력을 만들기위해서 이시점에서 이사로 등재시킴.
3.1)프로스펙스, 예능 '뭉쳐야 쏜다' 인기에 제품 문의 폭주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제작지원하고 있는 스포츠 예능 '뭉쳐야 쏜다'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 제품에 대한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매주 일요일 저녁에 방영되는 '뭉쳐야 쏜다'는 '전설들의 농구대잔치'라는 부제로 스포츠 전설들이 모여 전국 농구 고수들과 대결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허재, 현주엽을 비롯해 우지원과 김훈이 스페셜 코치로 출연하는 등 90년대를 주름잡았던 농구스타들이 출연하고 있다.출연진들은 레트로 감성이 짙은 원색 트레이닝 복을 입고 훈련과 경기를 진행하지만 강한 승부욕에 비해 따라주지 않는 따라주지 않는 몸으로 '허당끼'를 보여주며 큰 재미를 주고 있다.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제작 지원하는 프로스펙스의 인기도 상승하고 있다. 출연진들이 입고 등장하는 트레이닝복과 각종 용품들이 방송을 통해 친숙하게 다가서면서 제품관련 문의가 이어지는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방송에서 안정환, 여홍철이 신은 '헬리우스' 농구화는 농구화 마니아 사이트와 각종 게시판을 통해 관심을 받고 있다.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뭉쳐야 쏜다 속 선수들의 착장이 노출된 이후 제품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들의 성장기와 함께 90년대의 향수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프로스펙스의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LS네트웍스의 대표 브랜드 "프로스펙스 보아 홀인원 골프화(BOA)와 골프의류"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최근 골프열풍으로 폭발적 매출증대.작년1분기 매출액600억원에서 올해 1분기매출액960억원으로 58%증가.
2).LS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취임···15년 만에 민간 기업인 출신
무역협회는 지난 19일 회장단 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구자열 회장을 신임 무역협회장 후보로 추대한 바 있다. 구자열 회장은 취임사에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무역협회 회장을 맡게 돼 큰 영광"이라며 ":구회장이 ls네트웍스의 무역부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에 폭발적인 상승나온다
**LS네트웍스는 휠라코리아,영원무역과 비교시 엄청난 저평가로 31년간의 구조조정끝에 턴어라운드된다.1988년 프로스펙스가 좋을때인 8만원에서 하락을 했고 2007년 17천원대에서도 계속 하락을 했고 31년만에 매출증가로 성장을 한다.
3).고속도로엔 오늘도 승용차가 넘쳐난다. 가장 많이 눈에 띄는 건 현대와 기아자동차다. 그 사이로 벤츠와 BMW, 아우디, 렉서스의 로고가 보인다. 그런데 스포츠용품 시장만큼은 유독 외국 브랜드 일색이다.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상의에는 나이키의 스우시 로고가 빛난다. 배구 국가대표 유니폼은 일본 아식스 제품이다.국가대표 유니폼은 반드시 국산이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아베가 밉다고 해서 일본 브랜드가 달린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지 말자는 이야기도 너무 감정적으로 들린다. 21세기엔 국수주의는 통하지 않는다.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로만 대결할 뿐이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아식스가 씽씽 달리고 있는 세계 스포츠용품 시장에도 이제 메이드 인 코리아 브랜드 하나쯤은 나올 때가 되지 않았는가.
4).프로스펙스 워킹화, 누적 판매 900만족 달성 LS네트웍스(대표 문성준)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올해로 출시 10년을 맞은 자사의 워킹화가 900만족 누적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09년 'W 워킹화'를 처음으로 선보인 프로스펙스는 국내 워킹화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10년 동안 연 평균 약 90만 족을 판매한 셈"이라며 "국내 일반가구 수가 약 2000만 가구라는 점을 감안하면 2가구 당 1가구는 프로스펙스 워킹화를 보유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워킹화는 기본적으로 발의 뒤틀림을 최대한 제어해 안정적인 워킹을 보조하는 기능을 한다. 장시간 걸어도 관절에 무리가 없도록 충격을 분산·흡수하는 기능도 필수적이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워킹화의 미드솔이다.
프로스펙스의 워킹화 '메타소닉' 시리즈는 다양한 지형에서 착지할 때 충격을 골고루 분산시키고 안정적인 워킹이 가능하도록 지지해주는 'G-Frame' 미드솔을 적용했다. 달착륙선의 랜딩 기어에서 착안한 'G-Frame'은 이중 지지 구조로 어떤 지형에서도 발목 관절의 좌우 흔들림을 2단계로 지지해준다. 이를 통해 착지 시 발뒤꿈치에 전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장시간 보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발목과 무릎의 뒤틀림과 몸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한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집약해 한국인의 발에 최적화된 착화감을 제공한다"며 "뛰어난 접지력과 강화된 쿠셔닝으로 파워 워킹시 안전하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과천시, 치매관리 위해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와 업무협약:업무협약 통해 ‘치매안심 스마트 워킹케어 사업’ 추진… 민관 협력으로 보다 체계적인 치매 관리 시행과천시는 노인성 대표 질환인 치매 관리를 위한 ‘치매안심 스마트 워킹 케어 사업’ 추진을 위해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시와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는 치매관리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치매예방과 관련된 콘텐츠 발굴, 확산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치매안심 스마트 워킹 케어’ 사업은 과천시가 LS네트웍스로부터 스마트칩이 내장된 워킹화를 무상 지원받아, 과천시민의 보행습관 분석을 통해 치매 위험도를 예측하게 된다.또한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을 연동해 보폭, 속도, 균형 등을 분석한 뒤 개인 특성에 맞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김종천 과천시장은 “치매 진단 어르신들과 고위험군에 속한 분들은 체계적인 관리를 필요로 한다”며 “민관협력을 통해, 지금보다 더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과천시민의 건강과 치매예방 및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계최초로 프로스펙스의 스마트칩이 내장된 워킹화를 통한 걸음속도 분석으로 노인성 질환인 치매를 조기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공동 개발했다.세계적인 기관에 특허를 신청하여 향후 기술료만 연간 250억원이상의 수익이 예상된다.
LS네트웍스(000680)는 온라인 쇼핑몰 ‘LSN몰’을 스포츠 전문 쇼핑몰로 개편하기 위해 전문 브랜드를 확충했다고 공시했다 따라서 메타벅스를 창작하여 이제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로 키울 전략이다 이경우 가치는 최소 6천억원이상이 될 전망이다.
5).구동휘 전무, E1 이어 LS네트웍스 사내이사로
구자열 LS(006260)그룹 회장의 아들인 구동휘(사진) E1(017940) 각자 대표이사 전무가 LS네트웍스(000680) 이사회에도 공식적 합류한다.LS네트웍스(000680)는 30일 오전 10시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92 LS용산타워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구 전무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구 전무는 구자용 E1·LS네트웍스 대표이사 회장의 조카이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의 아들이다.구 전무는 LS일렉트릭 상무, LS 밸류 매니지먼트 부문장, E1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지원본부장 등을 거쳤다.구 전무는 지난 26일 E1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된 데 이어 이날 LS네트웍스 비상근 사내이사로 선임되며 경영 전면에 나서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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