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모비스

모비스 핵융합인공태양 에이디엠코리아 코스닥상장시 폭팔적지분수익발생

차트이미지


--대웅제약과의 글로벌신약 개발MOU체결--


에이디엠코리아는 신약과제 임상 경험이 많은 국내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임상시험수탁기관)로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권 전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을 제공해왔다. 특히, 다양한 적응증과 다국가 임상시험 경험,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대웅제약과의 공동임상개발 업무에 있어 성공적인 파트너쉽이 기대된다.

박현진 대웅제약 개발본부장은 “이번 공동임상개발 체계 구축을 통해 대웅제약의 주요 신약과제들 임상 성공률을 한층 높이고 글로벌 임상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이 보다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웅제약의 기술력과 전문업체와의 역량을 융합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의약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조미현 에이디엠코리아 상무는 “우수한 신약 개발력을 보유한 대웅제약과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글로벌 임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의약품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해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의 국내 임상3상을 완료하고 올해 글로벌 임상 진입을 목표로 하는 등 보유하고 있는 주요 파이프라인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으며 자가면역질환치료제 ‘DWP212525’,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DWN12088’ 등 다양한 희귀 난치병 치료제

----노바셀테크놀로지 와코로나치료제개발-----

노바셀테크놀로지(대표 이태훈)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에이디엠코리아(대표 강준모)와 지난 5일 코로나19 신약 치료제 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면역치료제 후보물질 ‘NCP112’를 이용한 코로나19 등 바이러스성 호흡기 중증 질환 치료제 신약 개발을 위해 공동 연구 개발, 라이선스 아웃 등의 협력을 추진한다.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호흡기 질환으로 현재까지 중국 본토 내에서만 3천여명이 사망했고, 국내에서도 현재까지 38명이 사망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사망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발병한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SARS, 2003년)를 필두로 하여 2009년 신종플루(신종 인플루엔자A, H1N1), 2012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MERS, 한국 2015년)와 이번 코로나19에 이르기까지 수년마다 변종 바이러스로 인한 중증 호흡기 질환은 유행이 반복되면서 사회경제적으로 큰 위험이 되고 있다는 것.
 
이에 많은 제약사들이 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나 빠른 변종의 발생 등으로 바이러스를 표적으로 하는 효과적 항바이러스제나 백신 개발이 어려운 상황으로 아직 사스와 메르스 대상 승인 치료제는 전무한 상태라는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면역치료제 후보물질 ‘NCP112’는 항염증 및 염증해소 (Resolution of inflammation)에 관여하는 G 단백질결합수용체(G protein-coupled receptor)의 펩타이드 리간드로 급성 염증성질환의 증상악화 및 사망의 주요 원인인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 등의 과도한 면역반응을 억제하고 조직의 항상성 회복을 유도한다.
 
또한 노바셀테크놀로지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동물모델에 NCP112를 투여하여 생존률과 증상의 개선을 확인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노바셀테크놀로지 이태훈 대표는 "'NCP112'는 회사의 펩타이드 기술력을 집약한 면역조절 펩타이 드로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적용이 가능하다. 바이러스 자체가 아닌 생체에 작용하는 면역치료제 로서 코로나19과 같은 바이러스성 중증 호흡기 질환에 대한 범용적인 효과를 가질 수 있다"며 "최근 일본에서 천식치료제의 코로나19의 증상 개선효과가 보고되었는데, NCP112는 천식 동물모델에서 효과가 검증된바 있어서 임상결과가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국내 대표적인 임상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임상수탁기관)로 국내뿐 아니라 미국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품청(EMA) 등의 임상과제와 아시아권 전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디엠코리아의 김대춘 부사장은 "일반적으로 신약이 의료 현장에서 사용되기까지는 임상시험 기간만 적어도 2년 이상이 요구된다"며 "그러나 현 응급 상황을 고려하여 NCP-112를 의사가 필요 시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가능한 빨리 마련하도록 현행 규정 내에서 최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바셀테크놀로지는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KDDF) 주관 연구개발과제로 NCP-112의 아토 피 피부염 치료 신약 허가를 위한 전임상 단계 개발을 동시에 진행해 왔으며, 에이디엠코리아와 함께 올해 상반기 중 임상시험 승인 및 개시를 계획하고 있다.


(마) DNA니들(에이디엠코리아 관련)



당사의 자회사 에이디엠코리아㈜는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라는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가 추진중인 DNA니들사업은 한국기계연구원의 반도체 관련 나노기술을 바이오 산업에 적용하고 있는 이종산업간 융합사업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세계 최초로 연어 정자에서 추출한 DNA 소재를 기반으로 피부안으로 약물을 전달하는 기술을 상용화한 것으로 과거 모든 마이크로니들에 적용되고 있는 히알루론산, 폴리비닐피로리돈 등과는 달리 의약품으로 활용이 이미 검증된 물질로서 다양한 약품의 패치화가 가능한 게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디엠바이오사이언스㈜는 DNA니들 기술을 적용하여 미백 및 주름개선용 기능성화장품을 출시함은 물론 백신, 피부질환치료제, 바이오의약품 패치사업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07: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