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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프로비엠

시장의 생각 2편...코멘트1

어제도 말씀드렸듯이...

2차전지에 대한 조정이 마무리를 강한 상승으로 이어내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보유한 종목의 강한 상승이 조정을 끝냈음을 말합니다..

안타까운 일은 반도체 관련 종목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우리나라의 대표입니다..

누구도 부인을 못하는 사실입니다...

코스피의 30-40%의 영향력이 있는 대표중의 대표입니다...


그런 대표종목에 사람들은 안심하고 들어갔겠지만...

지금의 경우에는 너무나 위험하다고 지속적으로 경고를 드렸습니다..

29년의 월봉으로 삼성전자의 60월봉이 주가와 만나는 시점이 저의 예상으로는 2022년 2월로 봅니다..

하락의 압박이 너무나도 강력합니다..

따라서...

어제 말씀드렸듯이...


코스피 2700과 삼성전자의 6만원을 깨는 흐름이 저점으로 봅니다..


반도체주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안되었지만...

2022년 4월까지 홍** 대주주가 삼성전자를 1조4천억원의 가치를 상속세의 명목으로 매도를 해야...

사실이 아니길 진심으로 바라지만..

이것이 사실이라면...

올해의 가을과 겨울과 내년의 봄은 삼성전자에는 없습니다...

기술적으로 삼성전자의 120일선을 하회하는 흐름에서 반등시 20일선까지는 참 어렵게 합니다..

따라서..

60일선과 반등시에 만난다면 아니..비슷하게 접근한다면...매도로 빠져 나오는 것이 지금은 현명합니다..


삼성전자가 못가는 이유:

1, 2020년 3월의 동학개미운동의 쾌승이 불러온 비운...

(외인들의 매도를 받아내면서 가져왔던 동학개미의 승리이고..똑똑한 개미로 언론에서 추켜세운 것을...

동학개미들은 너무 자만했습니다..8월의 급락에도 다시 한번을 외치는 동학개미들의 생각을...

외인들은 철저히 고사시키려는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하는듯 합니다..매우 우려스러운 결과가 직면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외인의 세력을 이기려는 것은 한번은 가능했지만..절대로 2번은 불가능함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자본의 힘입니다...)

==>해결책: 동학개미들이 투매로 삼성전자에 질리며 나가야만 끝나는 게임임...

2, 대주주의 상속세를 해결하려는 시점이 왜...지금일까...

(동학개미들이 삼성전자가 수십만원일때는 감히 사길 어려웠죠...그런데..수만원대로 만든 이유가 뭘까...

동학개미가 들어오기에 쉬운 시점을 만들고...대주주의 매도도 쉬워지는...하나의 퍼즐이 아닐까...의심이 가득함...)

3,테이퍼링..금리인상.. 미국의 디폴트의 압박..중국의 헝다와 전력난...

(울고 싶을때 뺌때리는 뉴스들이고.. 주가의 하락에 붙여지는 꼬리표정도..큰 이유가 안됨..)


삼성전자의 돌아서는 것은 코스피의 돌아섬을 말하며...

코스피의 상승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로 압박에 있다면...

코스피의 절대적인 비중인 대표 종목의 암울함은 코스피의 상승은 없다고 단언을 하게 만듭니다...

적어도..

2022년에는...코스피의 상승은 없다...

그렇다면...

대안이 필요하고...

주요한 투기적인 자본이 주식시장에서 무엇을 할꺼여...이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금으로서는 개별장세가 카오스의 장세가 2022년에는 나타날 것을 예상한다...

카오스의 장세가 무엇을 말하는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서 만신창으로 빠져나오는 개미들에게 돗단배로 태풍을 맞게 되는...

철저하게 무너지는 세력의 응징이 있겠다는 생각이 강합니다...

그렇다면...

대안은...


삼성전자의 기준으로 신용과 미수가 아니라는 것을 전제하고..

60일선에 3%이내의 접근시에 매도로 나오시라...

그리고...

절대로 코스피에서는 2022년에 투기를 하지마시라...


그럼...

무엇을 하란 말인가....


삼성전자의 망가짐과 반대로 움직이는 섹터를 무시하지마시라...

세력은..

외인은..

기관이 팔고..

개인이 팔고..

이런 주식을 올린다...마구..마구...


당신들이 삼성전자를 비롯한 코스피의 종목에서 순손실이 50%가 나서 힘겹다고 말하더라도...

세력은...

외인들은...

위로하거나...

힘을 주질 않는다...

철저하게...

자신의 잘못된 선택은 자신의 몫으로 받아들여야한다...

나도...

지난 30년간 3번의 깡통으로 피를 솟을 만큼 괴롭고 재산의 탕진으로 만신창이 된 상황을 경험했다...

내가 살아가야하는 이유는 주식시장에서  뼈을 때리는 고통이 공부하게 만들었다...

절치부심...

다시 시작하는 겸허한 시장의 힘을 인정하면서...


개인은 단타로 주식을 한다...

당장 주식을 현금으로 바꾸라..그리고.. -금리라도 은행으로 가시라...차라리..


당신이 단타로 돈을 번다는 것은 10만명중 10등은 해야만 된다...가능한가...

그러니...

남 좋은일 그만하라...30년의 비운의 투기가의 경험이다...


공부를 하시라...

또...

공부하시라...

그리고..

공부하시라...

시장이 주는 기회는 지금이 아니라도 언제라도 있었다...

주식은 지금 모르고 뛰어들면 망하지만...

깨지고 망가지고 부셔진 마음을 추스리고 공부하고 공부해서 뛰어들라...

기회를 줄 것이다...


장기투기는 주식의 투기장에서 그래도 최소한의 시장에 대한 예의라고 난 생각한다...

그런 마음이 생겼다면...

주도 섹터를 찾으라....

지금의 주요 섹터는 2차전지이며... 전기차임을 아시길 바란다...


뭐 때문에 주도하는 섹터로 보는가...


2000년대에 인터넷이 주식시장의 혁명이었다...

날이면..난리가 나고 또 난리가 났지만...인터넷주들의 폭등을 방관자로 보기만 했다...

올라가니.. 너무 간것 같다.. 무섭다..그러나 계속간다..결국 나도 한번...이것이 고점이었다...


오늘날의 투기장의 최고의 대표가 2차전지에 있고...

코스피가 아닌 코스닥에 있다...

2000년대의 인터넷의 혁명처럼...

여러 전문가의 집단에서 고점을 노래한다...

그러나..

그들이 고점을 노래하는 지금의 시점을 보시라...

세상의 전기차가 당신의 눈에 100대의 자동차를 도로에서 보았다면...몇대인가...몇대...

누구도 믿지마시라...

당신들이 직접 확인하시라..

이곳은 투기장이니...

2030년에 미국의 현직의 대통령의 말로 50%의 전기차를 신차로 만든다...

이말에는 뉴스이니...

확인이 가능하지 않던가...

그다음...

2035년은 무슨일이 있는가...

전 세계에서 내연기관차(가솔린차, 경유차)의 퇴출이 진행된다...

이것은 무슨 말인가...

다시 말씀드려서...

세상의 자동차들이 전기차로 바뀌는 혁명이 현실이 된다는 것을 말한다...

세상의 의식주를 제외한 페러다임의 변화의 중심이 전기차에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여기까지 이해를 했다면...

올해가 몇년도인가...몇년도...날짜가 가는줄도 모르고 드리는 말은 아닐 것이고...

2021년도...

향후 10년에서 15년후의 세상의 변화하는 금융의 지도를 여러분에게 공개한다..



세계 전기차 시장 동향입니다..


우드맥은 기준 케이스로 전기차의 보급이 2040년까지 현행 대비 36배 증가한 3.23억대로 예상하며, 이와 같은 예측은 전기차용 배터리의 연간 수요가 2020년 142GWh에서 2030년 1,594GWh, 2040년 4,750GWh로 증가하는 것을 암시한다.


위의 내용을 분석해드리죠...


2040년의 4750GWh가 전기차 3억 2300만대분입니다..


1GWh당으로 계산하면...


68000대가 나옵니다...


2020년은 142*68000= 9656000대이며...


2030년은 1594* 68000= 108392000대이며...


2040년은 4750* 68000= 323000000대입니다..


2020년===> 2030년은 11.225배의 성장입니다..


2030년===>2040년은  2.98배의 성장입니다..


2020년===>2040년은 33.45배의 성장입니다.


전기차 및 수소 연료 전지차 등 저탄소 운송 수단 확대 및 사용을 위한 충전 인프라 시설을 확대하고 내연기관차 판매를 2035년부터 금지하는 내용이 눈에 띄며, 신규 자동차 소비자는 전기차를 구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도래하게 되는 것이다.

위의 기사를 보면 2035년의 전기차의 비젼이 나오며...

내연기관차의 몰락을 어제 제가 말씀드렸듯...

기사도 대변합니다..


시장은 전기차로  강력하게 드라이브를 걸었습니다..

여러분들이 해야만 되는 주식시장에 대한 예의는...

2차전지에 조심스럽게 투기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코스피의 종목에서의 이탈이 코스닥의 2위와 3위에 양극재의 대표종목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차전지의 4대 소재주들이 100위안에 상당한 포진을 합니다..

이들의 약진은 감히 말씀드리면...

2025년의 코스닥의 10위이내의 종목의 7개에서 8개는 2차전지주로 도배할 것을 예상합니다..

지금의 1위인 종목의 이름은 공개안하겠지만...순위가 7위나 8위로 하락할 것을 예상합니다..

그렇다고 주가가 빠진다..아닙니다..그보다도 더 2차전지의 강력한 드라이브를 경험한다는 뜻입니다...


왜 코스닥의 2위의 에코프로비엠과 3위의 엘앤에프가 고점을 말하는 소위 전문가들의 말을 무시하고...

계속 올라가는가...

외인들은 왜....

이들의 주식을 마구 마구 매집을 하는가....

여러분이 확인이 가능한 지표를 보면...

외인의 비중이 지금 몇%인가...

이들의 종목에서....

그리고 코스피의 대표주들을 확인하시라...그리고 그곳에서 외인들의 비중을 보시라...

차이를 아시겠는가....

코스피의 대표는 최소 30%이상...50%이상...말인가 이게...외인의 주식이지...국내 주식인가....

그런데...

코스닥의 대표에서 20%을 조심스럽게 접근하거나 넘어가는 시점이다....

아시겠는가...

아직...

외인은 이들의 주식을 20%는 더 사야만 안정적으로 자신들의 주도로 한국의 시장을 움직인다고 본다...

그들은...이것은 나의 견해이니...참고만하시고...


다시 말씀드린다...

20%의 코스닥의 대표주라...불안하다...그들은....아쉽다...그들은....부족하다...그들은...

국내의 주식의 전문가집단의 고점이라고 말하는 2021년은 매출이 1조3-4천억원이다...2위와 3위가...

코스닥에서...

이들이 25년에는 9조와 5조대다...알겠는가...

어떻게...

4년만에 9배의 매출이 나온다는 말인가....

매출이 커지면...규모의 경제가 성립되면서 매출대비 이익의 증가도 가중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들이 지금 고점이라고 말하는 말에 여러분도 동조하려는가...

만약...

그렇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모의투자부터 다시하시라...공부하고...또...공부하시라...더이상 주린이...주식시장의 어린이가 되지마시라....

주린이라는 말에 여러분은 흥분하고 불쾌하게 생각하셔야만 된다...그렇게 되었을때...여러분은...

주른이 되는 것이다...주식시장의 어른말이다...


이상의 이유들을 말씀드리면서 많은 부분이 시장과는 달리 흐를 것이다...

그렇지만...

방향의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최종결론....


코스피의 대표주에서 살아나길 바란다...


혼돈의 2022년에 코스피를 탈출하게 되길 희망한다...


2000년대의 인터넷의 혁명처럼... 2020년대는 전기차에서 혁명이 있다....

그 중심에 양극재와 음극재 그리고 동박에 있겠다...


여러분의 포트가 4종목이라면 최소한 3종목은 양극재와 음극재와 동박에 투기하시라...

1종목은 당신의 것이라도 관계없을 것이다...당신의 계좌는 몇년동안 상승하게 될 것이니...


적어도 25년까지는 장기로 신용과 미수없이 가져가시라...

2025년에 코스닥 1위와 2위의 종목에....

2025년 1위 에코프로비엠 시총 100조이상...

2025년 2위 에코프로비엠 시총 60조이상...


지금까지는 나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무시하시고 당신이 공부하고 당신의 책임하에 투기에 동참하시라...

나의 글에 맞고 틀리고의 문제가 큰 의미가 없을 것이다...

나의 주저리에 불과하기에...감히 시장을 예측하다니....반성한다....


투자의 책임과 판단과 결과는 당신의 몫입니다...


성투....


즐투....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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