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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에코프로비엠

이번의 조정은 천금같은 기회...

누가 뭐라고 말해도 에코프로비엠은 2차전지의 핵심인 양극재의 대장으로서...

엘앤에프와 더불어서 코스닥의 시장을 주도하는 중요한 종목입니다...

한종목을 더 추가하면 대주전자재료를 보고 있습니다..

코스닥의 2위와 3위 그리고 30위권이지만...

추가로 수주가 진행되면서( 내년까지 100조대의 양극재의 발주가 있을 것이라는 찌라시가 있으므로) 에코프로비엠과 엘앤에프는 날라갈 것입니다..

엘앤에프와 짝을 이루고 있는 대주전자재료의 주가도 내년초를 기준(3월)으로...

코스닥의 10위권의 진입을 예상합니다..

동박의 쇼티지(공급부족)이 skc에게는 매우 큰 호재이나...

항간의 성장을 주도할 섹터에서의 미진한 결과가(???)조정을 주고 있지만...

곧...

방향을 우상향으로 길게 가리라고 봅니다..

왜냐면...

동박의 쇼티지는 현실이기때문입니다..

2차전지의 동박과 더불어서 양극재에도 쇼티지(공급부족)이 22년에는 본격적으로 진행이...

예상됩니다..

주가의 흐름은 과거 30년의 경험을 보면...

주도주는 시장이 붕괴되기전까지는...

주도주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코스닥의 주도주의 섹터는 어디인가요...

누가 뭐라해도 2차전지의 양극재임을 부인 못하죠...

그러면..

왜...

2차전지의 4대소재중에서 양극재가 주도를 할까요..

전기차의 시장은 2000년대에 인터넷이 혁명처럼 다가왔듯이...

2020년대의 혁명이 2차전지에 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이 2030년까지 신차의 생산의 50%를 전기차로 만들라고 하죠...

여기에 반문이 가능한가요...

이것은 누구도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2035년은 어떤 시장의 변화가 있나요...

미국과 유럽과 중국과 한국등...

메이저 자동차업체에서 내연기관차(휘발유, 경유)의 생산을 안합니다...

아주 먼 미래가 아닙니다..

여기에 참고로 자동차의 메이저회사및 세계 메이저회사(예: 애플..)의 주도로 내재화를...

진행하겠지만...

이것도 적어도 5년후의 순차적인 일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전고체뱃터리가 나오면 어떻하나고 생각하겠지만...

2030년의 기준으로 전고체뱃터리의 시장 점유는 10%에 불과합니다...

이것은 2차전지의 4대소재의 핵심주들은 지속적인 성장이 담보된다고 말할 것입니다..

중국의 시장은 중국의 기업이 점유한다고 하여도...

유럽에서는 중국과 한국의 기업이 양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또하나의 거대한 시장인 미국의 시장에서는 중국의 기업이 들어오는 일은 결코없을 것이라는 것은...

여러분도 모두 아는 사실입니다..

미국의 시장의 한국의 기업을 통한 점유가 절대적이 되는한 2차전지의 핵심주들은 상승을 멈추는 일은..

아마도...

조정은 있겠지만...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주도주로 전기차의 40%의 원가에...

뱃터리의 50%의 원가를 차지하는 양극재...

즉..

전기차의 20%는 양극재의 값이라는 것입니다..

세상에 달리는 차가 모두 전기차로 변하는 시간은 고작 15년입니다..

여러분의 선택한 양극재의 핵심에 핵심인 에코프로비엠과 엘앤에프는...

25년을 기준으로 적어도...

지금은 값에...

5배에서...10배의 상승은 예견해도 이상하진 않습니다...

왜냐면...

전기차가 한번의 테마인가요...

이렇게 생각하신다면..

자신있게...

주식 접으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인터넷의 혁명이 2000년대에 있듯이..

2020년...2030년대는 전기차의 혁명입니다...

이것은 세상의 누구도 취소할수 없는 반드시 가야하는 길입니다..

이것이 이제 시작하는데...

항간의 전문가집단이 에코프로비엠의 최대를 55만원...

장난합니까...증말...

올해가 2030년대 중반이라면...이해가 가겠네요...만...

지금은 2021년입니다...아시겠나요...2021년...

전기차...

시작도 안했다고요....

전기차의 혁명이 마무리가 되려면....

말 그대로...

지금의 2차전지의 4대소재가 필요없는 신기술이 있는 새로운 소재가 주도해야하고...

지금으로서는 전고체가 시장의 80%는 차지해야하면...서..

다양한 메이저 자동차가 보조금이 없이도 현재의 내연기관차의 가격을 만들어야...

아시겠나요...

그러므로 적어도 10년은 보수적으로 우상향이 있다고 봅니다...

너무나 멀다면...

25년까지만...

그렇다고 해도...

지금의 시세의 최소 5배이상의 아주 보수적인 가격이 있겠네요...

잘 보십시요...

코스닥이 1000인데...

1500이 가고...

2000이 가려면...

바이오가 만들어 줄까요...

절대적으로 다수의 사람이 투입되는 제조업의 부흥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어디..

2차전지..

이것이 답이고 이것이 혁명의 시작입니다...

따라서...

지금의 조정이 무슨 의미가 있나요...

여러분...

여러분에게 돈이 있다면...

얼마나 더 떨어져야 살수 있겠나요...

아무 의미없습니다..

단타로 에코프로비엠과 엘앤에프...대주전자재료를 투기하려고 하지는 마세요...

25년까지...

에코프로비엠.. 300만원 목표가를 제시고요...아주 보수적으로....

엘앤에프는 250만원의 목표가를 제시합니다...

대주전자재료의 경우는 70-80만원의 목표가를 제시합니다...


저라면...

지금 바로 매수하는 것이 가장 잘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왜...

아직 갈길이 멀고 아직 경험할 일들이 많기에...

여러분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는...

7월의 대주전자재료의 47400원의 평단가로 25년까지 가며...

엘앤에프에 상당한 지분을 좋은 수익중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의 경우도 매우 좋게 보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이 멈춘다면...

코스닥의 시장은 1000에서 멈춘다고 보면됩니다..

저는 적어도 25년에는 2500-3000의 코스닥을 에코프로비엠의 주도로 만들것을 예상합니다..

25년의 경우에 2차전지의 소재기업이 코스닥의 10위안에 적어도 7개는 들어올 것을 예상합니다..

지금의 시총의 1위는 미안하지만 7-8위로 밀려날 것을 예상합니다...


이것이 2차전지의 핵심 소재주를 매집해야만 시장에서 부자의 길로 갈 투자자가 되는...

핵심의 비밀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뜬 구름과 같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25년에 얼마나 현실이 될지는 여러분이 확인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에코프로비엠의 계시판에는 더이상 글을 올리는 일은 없습니다...


저의 글은 저의 주저리이고..

저의 의견이고..

저의 생각이니...

여러분들이 여러분들의 공부로 판단과 결정과 결과를 만드시길 부탁합니다...


저의 글은 추천이 아니니...

무시하셔도...좋습니다...

다만...

재미있게...25년에... 확인하시자고요...ㅎㅎ


주말 잘보내시고...


즐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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