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EDGC

☆앳홈>미FDA승인=세계최대진단키트생산규모설비.핵심재료자체생산!

넘사벽적중가 조회188

스마트공장 프로젝트 가동

-세계 최대생산 규모
"국내 긴급사용승인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핵심 원재료 자체 생산"


종합헬스케어+배양육사업 확장!


주총중 언론에 보도된 
관계회사 솔젠트가 아닌 EDGC 일반인들이 간편하게 타액(침)으로 코로나19(COVID-19) 감염을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 ‘앳홈(at-home)’ 서비스를 미국에 출시한다고 하고 미국 다이애그노믹스의 CLIA 연구소를 통해 앳홈 서비스를 진행과 별도로 앳홈 서비스의 FDA 긴급사용승인 9월중 나온다고 하셨고 판매 대행사는 줄섯다는 내용(미국 약국.편의점등) 

2020 12월말 매출예상:1,200억원.영업익250억원 흑자전환!


2021년도 2천5백억 매출... 


2023년도 까지는 1조 이상 매출예상...

글로벌 유전체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가 코로나19 진단키트의 핵심 원재료인 중합효소 시약 전 세계 1위로 등극할 전망이다. 관계사인 분자진단 전문기업 솔젠트가 스마트공장 프로젝트를 가동, 오는 9월께부터 월 1억2000만 테스트 생산이 가능하게 될 예정으로 이는 전 세계 최대 생산 규모를 보유하게 되는 셈이다.


EDGC 등에 따르면 지난달 기공식을 진행한 솔젠트 제2공장은 자동화시스템과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전산물류 시스템 등이 대거 도입될 예정이다. 오는 9월 본격 가동되며 추가 인원 투입없이 품질관리와 생산성 모두 높아지고 획기적인 가격으로 대량 공급이 가능해 진다.


특히 제2공장 증축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뿐 아니라 전 세계에 필요한 분자 진단키트의 원재료를 이루는 중합효소 대량 생산도 본격적으로 가능하게 됐다. 독일, 중국 등에서 진단키트 핵심 원부재료를 수입에 의존하던 국내 업체들이 공급 중단과 가격 인상으로 글로벌 경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해소하고 국내 진단키트 업체들에 국산화 시약을 공급하는 데 우선적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유재형 솔젠트 공동대표는 "4월 말까지는 전 세계가 코로나19 진단키트 물량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는 상황이었다면 지금은 품질과 가격을 보는 시점"이라면서 "솔젠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 유럽 CE인증 외 많은 국가에서 글로벌 품질을 인정 받았고, 국내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업체 6곳 중 유일하게 핵심 원재료를 자체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현재도 꾸준히 해외 공급 중이며 6개월 이상 5000만 테스트까지 장기계약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코로나 팬데믹 전후로 중합효소 시약 등 핵심 원재료 수입가격이 6배 이상 올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진단키트 업체들의 시약 공급 요청에 적극 협력할 준비도 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EDGC는 EDGC헬스케어와의 합병에 대한 이사회 결의 및 압도적 주주승인(99.48%)을 통해 합병을 완료했다. 최근에는 장기 우호지분 확대로 재도약의 기반을 튼튼히 했다. 회사 측은 올해 솔젠트의 코로나19 진단키트 해외판매 및 EDGC헬스케어 합병으로 폭발적인 실적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08: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