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피씨엘

피씨엘 혈액면역진단기 관련 국민청원에 동의해 주세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NyBZBv



아래 내용으로 국민 청원을 올렸습니다.
동의에 참여해 주세요

대한 적십자는 “혈액면역진단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조달청 사전공고 시행 중의 편파적 입찰을 입찰참여업체의 이의신청 및 제안사항(2021.2.8.마감)을 받아들여 공정한 입찰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8년 피씨엘은 체외질병진단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설립되었고, 2020.11 제1자 혁신도약형 의료기기기업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020.12.8 대한 적십자는 “혈액면역진단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조달청 사전공고 시행중으로 적십자사의 면역진단시스템 공개입찰에 사활을 걸고 참여하고 있습니다.
면역진단은 헌혈 받은 혈액의 안전성 검사 중 하나로 제한된 시간 내에 수혈 받은 다량의 혈액에 에이즈, B형 간염, C형 간염, 백혈병 등 4가지 고위험군 바이러스가 있는지 검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환자에게 4가지 바이러스가 포함된 혈액을 수혈할 경우 생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적십자가 사용하는 면역검사 방법은 4가지 바이러스에 대해 한 번에 하나씩 키트를 만들어서 검사를 하던 방식입니다. 하지만 피씨엘은 세계 최초로 4가지를 원샷으로 검사하는 다중 면역 검사 시스템으로 국민의 세금 100억원을 지원받아 보건산업진흥원과 협력 개발을 마치고 2016년 특허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9.11 보건복지부로부터 “감염성 질환의 고감도 다중검출을 위한 3차원 SG Cap" 기술에 대한 보건신기술을 인증 받았고, 2020년 국가 핵심기술로 정부가 보호하는 기술로도 지정 되었습니다.
그런데 적십자의 사업제안서를 보면 이런 혁신형 의료기기 업체가 입찰에 참여조차 할 수 없는 까다로운 조건과 기존 업체인 미국 에보트사의 40년전 제품 4가지 바이러스에 대해 한 번에 하나씩 키트를 만들어서 검사를 하던 방식에 맞춤형 제안서를 공지 하였습니다.
이에 피씨엘을 비롯한 11건의 이의신청이 접수 되었습니다.

제안서의 내용을 보면 신규 업체는 서류조차 낼 수 없게 과거 3년 시약 납품 실적, 국제인증 기업신용도에 많은 점수가 배정되었고. 2019.4월 제정된 정부의 “의료기기 산업 육성 및 혁신형 의료기기 지원법”을 무색하게 혁신형 의료기기 우선구매에 대한 가점은 전무 합니다.
100억 원 넘게 국책사업으로 지정되어 정부 지원을 받아 어렵게 개발했음에도 국민기금으로 운영되고 국내 혈액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대한 적십자사는 식약처에 인증을 받은 제품을 시연조차 해볼 수 없게 서류에서 까다롭고 편파적인 조건을 내세워 외면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피씨엘의 제품은 혁신형 의료기기 우선구매 사업으로 한마음 혈액원에 1대가 납품되어 시행중에 있습니다.
이런 우수한 제품을 미국에 소개하면 오히려 미국 적십자사에서 반문했다고 합니다. 한국 적십자사는 왜 이 제품을 안 쓰냐고.
미국에서는 자국 기업의 신기술을 국책 사업을 할 때 우선적으로 써주도록 하고 있다. 미국에서 유전자 전체를 시퀀싱하는 기술을 5년 동안 다른 나라에 팔지 못하게 한다. 일본 적십자사도 자국 기업 제품을 우선적으로 쓰도록 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자기 나라 기술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적십자사는 피씨엘의 제품이 신기술이라 신뢰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의료기기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외국제품을 줄이기 위해 정부의 노력과 국민세금 100억을 들여 자체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인데도 국내 의료기기는 신뢰할 수 없으니 다국적 회사 제품을 우선시 하겠다 하고 있습니다.
정작 한국의 중소 바이오 업체는 한국 시장을 포기하고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애플도 주자장 차고에서 시작하여 미국정부의 1%혁신기기 우선 구매정책으로 오늘날 일류기업이 될 수 있었습니다.
정부는 의료기기 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9.4.30.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혁신의료기 지원법”을 제정 하였고 관련 시행령에 따라 혁신의료기기 지정, 혁신기업 지정을 하였으나 여전히 혁신기업이 넘어야 할 문턱은 너무 높기만 합니다.
대한적십자는 이러한 정부 정책에 맞게 부차적인 서류 비중을 줄이고 혁신의료기기가 외국산 제품과 당당히 검체 검사의 실용성과 정확도에 맞춘 이의신청서를 참고하여 수정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12: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