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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카코리아

■중국 리오프닝,개방임박-코스메카 코리아,올해 본격 성장 원년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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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카 코리아


--개요--

.한국,미국,중국에 생산시설을 보유한 화장품 OEM/ODM 전문업체

 국내3위(8억2600만개) 생산능력 보유기업

 국내최초 3중기능성 BB크림 개발 생산

 전직원의 40%가 연구인력

.주식수: 10,680,000주 (유통주식수: 6,200,000주)

.주가: 10,350원

.시총: 1100억원

.부채비율: 88%

.자본유보율: 2500%


*자회사 미국법인 잉글우드랩 보유 (지분 38%)


2022년 실적        매출: 3900억원  영업이익:100억원

2023년 예상실적 매출: 4118억원  영업이익 173억원 (중국시장제외 예상치)

**미국,유럽 글로벌 고객사양 매출증가세

    중국 본격 리오프닝 시대 개막으로 중국시장 기대



□오늘부터 중국 단기비자 재개"…중국도 "정상화" 화답

정부가 단기비자 발급을 중단했던 중국발 입국자에 대해, 오늘(11)부터 비자 발급을 재개하기로 했다
우리에게 보복 조치를 했던 중국도 비자 제한을 풀겠다고 화답했다.

이에따라 중국이 본격적인 리오프닝 시대로 접어들며 대중 무역관련 교역이 활발할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메카코리아, 중국법인 효율화와 미국법인 정상화가 이끌 2023년”
대신증권은 코스메카코리아  중국법인 효율화가 올해 실적 개선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이석영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스메카코리아는 한국, 미국, 중국에 생산시설을 보유한 화장품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및 제조업자설계생산(ODM) 전문업체”라며 “국내 3위 생산능력(8억2600만개)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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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카코리아 국내사업장(상),중국공장(중),미국공장인 잉글우드랩(하)>

이석영 연구원은 “한국 4억4800만개, 미국 2억1100민개, 중국 1억6700만개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

다.

이 연구원은 “제품개발, 생산과 함께 판매기획, 국가별 유통구조 및 법적규제 분석, 판매전략 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

는 OGM(Original Global Standard and Good Manufacturing)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미국 법인 주요 고객사 재고수준 완화에 따른 오더 증가, 방문판매 중심 영업활동을 영위하는 최대 고객사의 영

업 정상화에 근거한 오더 증가를 기대한다”고 진단했다.
이어 “지난해 3분기 시작된 오더 증가 흐름이 올해까지 이어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코스메카코리아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4.4% 늘어난 4118억원, 영업이익은 67.8% 증가한 173억원으로 

전망된다”며 “중국법인 효율화, 미국법인 정상화에 기인한 마진율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OEM/ODM 기업으로 화장품 연구, 제조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진행하고 있다. 1999년 법인

설립을 통해 시작됐으며 2007년에 CGMP 적합 업소로 지정됐다. 2013년에는 판교 CIR센터가 설립됐고 동시에 코스
메카쑤저우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을 시도했다. 2016년에 코스메카차이나와 코스메카포산 법인을

설립하며 코스닥에 상장했다. 2018년에는 미국의 잉글우드랩을 인수하며 글로벌 시장 영역을 넓혀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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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카코리아-국내최초개발한 3중기능성 BB크림(좌)/색조화장품>(우)


또한 음성 본사 옆에 뷰티 사업장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스마트 공장 구축에 나섰다. 현재 R&D 집중 투자 기업으로 신

뷰티 카테고리를 제공해 혁신 제품(3중 기능성 BB크림, 톤업크림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ICT 융복합 시대에 중요한 평가 항목으로 QCDS가 존재한다. QCDSQ(Quality, 품질, 불량률), C(Co
st, 단가), D(Delivery, 납기), S(Service, 서비스, 신뢰도)를 합친 용어로 최고 품질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약속된 기
한에 납품해 최상의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정도를 말한다. 이를 최우선으로 생각한 코스메카코리아는 QCDS를 최대
로 이끌어내기 위한 방안으로 스마트 공장을 도입했다.


스마트 공장을 도입한 신규 공장은 AGV(물류 자동화 시스템)를 활용한 물류 자동화를 시작으로 제조 및 충전 설비에

센서를 부착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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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이동 무인자동화 스마트 시스템 구축>


이러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상품의 불량률은 현저히 줄어들고 고객에게 재고 현황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
써 신뢰도 역시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글로벌 화장품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보다 고도화된

스마트 공장 구축을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하며 Level 3의 스마트 공장 구축 발걸음을 뗐다.


기초적인 센싱 작업을 완벽하게 이뤄내기 위한 센싱 업체와의 협업은 물론 AI 산업체,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및 로봇 업
체들과의 협업도 이뤄지고 있다.


또한 R&D 인력을 회사 전 직원의 40%까지 늘리며 독자적인 기술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
. 더불어 건국대, 성신여대, 아주대와의 MOU를 맺으며 인턴십을 유치하는 등 미래 R&D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
.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중국 및 미국 법인의 2021년 매출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특히 개별 국가 기준으로 세계에
서 가장 큰 화장품 시장인 미국에서의 최대 매출 경신은 글로벌 시장 속 코스메카코리아의 입지를 높이고 있다.


지 사장은 코스메카코리아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최고의 화장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
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점차 발전해가는 스마트 공장과 더불어 세계 최고의 화장품으로 K-
뷰티를 한층 더 드높이는
1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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