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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온라인 화장품 최강자..중국효과 실적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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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 화장품이다


코로나19로 화장품 업황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소형 화장품업체는 코로나19를 기회로 삼을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로나19로 면세점이나 오프라인 채널 소비가 급감하면서 온라인 채널 중요도가 높아져서다. 최대 시장인 중국도 온라인을 중심으로 회복되고 있다.

브랜드사 중에서는 클리오가 뛰어난 제품 구성과 선제적인 판매 채널 정비로 실적 전망이 밝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21.9% 증가한 39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헬스&뷰티(H&B), 온라인 등 주력 소비층이 자주 방문하는 채널은 확대하는 반면 중국 현지 오프라인 매장과 적자 점포는 폐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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