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피앤씨테크

블랙아웃 전력대란 대장 품절주 선취매

차트이미지


피앤씨테크가 강세다. 최근 폭염 특보와 열대야가 지속중인 가운데 전력 수급 관리와 관련된 스마트그리드 테마주에 관심이 몰리면서 피앤씨테크에 기대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16일 오전 10시 45분 현재 피앤씨테크는 전일 대비 350원(+3.27%) 상승한 1만1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실제 기상청은 오는 20일부터 지금보다 더 강한 역대급 폭염 및 열대야가 찾아올 것으로 예고했고, 정부는 올여름 폭염과 산업생산 증가 영향으로 전력 수요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수 있다고 봤다. 이에 전력 수급 관리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미 이번 주 들어 30도를 웃도는 기온 속에 전력 공급예비율(총 전력 공급 능력 대비 예비전력의 비율)이 10% 수준까지 낮아진 상황이다. 이에 한 단계 더 강한 폭염이 닥칠 경우 '블랙아웃(대규모 정전)'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가 높다.

전일 한국전력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최대 전력 수요는 오후 5시 기준 8만8087㎿(메가와트)로 올여름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신재생에너지에 필수적으로 연계되는 스마트그리드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풍력, 태양광과 같은 신재생발전은 기상 조건에 따라 간헐적 발전이 이뤄지므로 스마트그리드를 통한 전력관리가 필수다. 스마트그리드는 전력 공급자와 소비자가 양방향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 할 수 있게 만드는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이다. 화석연료 고갈, 에너지 블랙아웃(대규모 정전) 등에 대한 해결책으로 배전자동화 등 스마트그리드가 각광받으면서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다.

피앤씨테크는 1999년 설립 이후 전력IT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전력인프라 비대면화, 디지털화 사업을 추진해오며 배전자동화 설비 국내 1위 업체로 발돋움했다. 자체기술로 배전자동화용 단말장치(FRTU), 디지털보호 계전기, 전기설비 원격 감시제어 시스템(SCADA), 양방향전력량계(AMI), 철도 고장점 표시장치 등을 개발해 사업 중이다. 피앤씨테크의 주력제품인 배전자동화 설비와 디지털복합 계전기는 전력망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원격으로 제어하는 스마트그리드 핵심 설비다.
#스마트그리드 #폭염 #열대야 #피앤씨테크 #블랙아웃 #배전자동화설비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06: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