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JW생명과학

공포의'D'기 온다..삼성이 본사 사옥까지 팔아서 모은 현금 100조를 미리 대기중인 이유

공포의'D'기 온다..삼성이 본사 사옥까지 팔아서 모은 현금 100조를 미리 대기중인 이유
. . . ..
공포의'D'가 온다니까 다 읽기도 전에 먼저 픽하고 웃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각국 정부는 디플레가 아니라 엄청난 인플레가 온다고 생각하기 쉬울 정도로 돈을 풀어대고 있기 때문이다.돈을 헬기로 뿌려대도 물가가 거의 오르지 않는다. 한 번 꺾이면 되돌릴 수 없을 정도로 세계경제는 허약하다는 뜻이다.
.
따라서 진정한 공포의 D는 지금 오르고 있는 주식과 아파트가 앞으로 30~50% 더 폭등한 뒤의 얘기다.
즉 약 1년 후인 2021년 연말 쯤에 주식과 아파트의 폭락과 함께 공포의 D가 시작된다.폭락할 때 대처하면 될듯하지만 미리 투자방향과 방법을 연구해두지 않으면 대처할수 없기에 결국 손가락만 빨게 된다.
.
1)마이크로소프트,알파벳은 주로 해외에 삼성 등 한국의 일부 재벌들은 막대한 현금을 국내외에 보유하고 있다. 이 들은 무슨 일인지 부동산도 지속적으로 팔아 치우고 있다.
멍청한(?) 재벌들은 이들이 싸게라도 처분하는 부동산을 열심히 사들이고 있고....
삼성은 태평로 삼성본관을 8500억에 모 건설사에 넘겼다.
왜?
.
2)장기 디플레이션이 진행 중인 일본인들은 30년 전부터~ 모든 수익성 자산에 투자하지 않는다.
심지어 살 집도 잘 사지 않는다. 일본인들은 경험을 통해서 알아낸 것이다.
일본의 토지신화는 30년전에 이미 끝났음을...
.
일본에는 이제 투자 할 곳도 없다.
부동산,주식은 평균 80%가 폭락한 후 아베노믹스로 일부 회복 중이나 아직도 최고가격의 약 85% 가격이다.
은행예금 이자는 0%대다.
대출이자도 0%대에 불과하다.
국채이자는 마이너스이고 .사고싶은 국채도 매물이 없다.
.
곧 한국도 이제 일본처럼 투자할 곳이 없어진다.
한국의 제로금리(대출이자, 예금이자)시대는 2023년이 원년이 될 것 같다.
제로금리라니까 은행에서 무이자로 돈을 빌려 월세투자를 하면 수익성 부동산이 돈이 될 것 같지만 일본처럼 이는 죽음에 이르는 길이 된다는 사실을 미리 안내한다.
.
일본의 몰락은 주로 인구감소에서 시작되는 롱텀 디플레 때문이다.
일본의 단카이 세대는 680만,한국의 베이비 부머는 720만이다.
일본의 단카이세대는 전인구의 5.7%,한국은 14.4%나 된다.
.
인구비중으로 봐서 한국의 디플레는 일본보다 진행속도가 약 2.5배 더 빠를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것은 베이비부머의 총 인구대비 비중으로도 짐작할 수 있다. 30년 이상 망가지고 된 현재의 일본 경제가, 12년 후에 한국도 도착할 곳이다.
무섭다. 온텀디플레-이것마져도 한국에서는 '빨리빨리'가 된다.
.
저자는 유일하게 디플레를 숏텀디플레와 5년 이상 지속되는 롱텀 디플레로 나눠서 설명한다.
나눠서 설명해야만 하는 이유는 투자방법과 성과가 180도 다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바로 롱텀 디플레를 본격적으로 다룬 최초의 재테크 실무서이다.
앞으로 롱텀디플레 시의 투자요령을 아느냐 모르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고 단정한다.
.
저자는 (한국인의 눈물: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2019년 최다 리뷰 도서로 선정 ) 책을 통해 롱텀디플레이션을 익힌 자에게는 이것이 오히려 초대박 기회임을 설명한다. 똑똑한 재벌은 이미 이를 알고 있기에 부동산을 처분하고 있는 것이다.
.
책을 통해서 월세투자,갭투자,주식투자,해외투자,금투자는 모두 망하는 투자가 됨을 논리적으로 증명/입증한다.
특히 금의 가격변동 예측을 주목하라.  48년간의 일본 엔화의 급등,니케이지수 ,일본 주택지수의 급락을 이를 비교하고 검증한다.
.
일본을 보고 미리 롱텀디플레 시의 투자학을 공부하여 대처하면 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10배 심지어 100배 부자가 된다.
노동자에서 자본가로 변신할 수 있는 신분상승의 기회가 70년만에 온다.
그러나 롱텀디플레 지식으로 준비하지, 않은 자에게는 기회가 아니라 롱텀디플레는 공포의 'D' 가 된다는 사실이다 .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주식투자는 심리싸움입니다

    04.16 08:07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6 1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