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와이아이케이

●미국 반도체전쟁 수혜주 자비스 시총 400억에 극단적 품절주식● 반도

●미국 반도체전쟁 수혜주 자비스 시총 400억에 극단적 품절주식●


반도체가 신무기"...美 칩 공급 중단, 러시아 경제에 큰 타격 전망

기사입력 2022.02.03. 오전 11:05 최종수정 2022.02.03. 오전 11:12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좋아요 슬퍼요 좋아요 평가하기28 댓글8
요약봇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바이든 행정부, 우크라이나 침공시 러시아에 '반도체 수출 금지' 검토
반도체 공급망이 국가안보의 핵심 자산으로 떠오른 가운데 미국의 대(對) 러시아 반도체 공급 중단이 전례 없는 광범위한 제재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바이든 행정부 관료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필수적인 반도체 수출을 차단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

3일 미국 인터넷 경제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이러한 미국의 반도체 수출 금지는 러시아 경제에 큰 타격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미국 기업에게도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했다.


반도체 웨이퍼(사진=TSMC)

바이든 행정부의 반도체 공급 규제 전략에는 미국 기업이 만든 반도체 칩 뿐만 아니라 미국의 장비, 소프트웨어, 디자인, 도구로 해외에서 만들어진 모든 칩이 포함된다. 따라서 반도체 칩 제조 공급망에서 미국의 기술이 어디에나 존재하기 때문에 만약 이같은 전략이 실행된다면 러시아 경제에 엄청난 타격이 될 수 있다는 게 매체의 관측이다.

악시오스는 글로벌 금융서비스 업체인 레이먼드 제임스의 정책 분석가인 에드 밀스(Ed Mills)의 말을 인용해 "반도체는 새로운 무기"라며 "무기를 연결하고 한 국가의 반도체 접근을 막을 수 있다면 그 나라의 현대적 경제 작동능력이 제거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따라서 반도체 위협은 전쟁에서 탱크를 멈추게 하는 게 아니라 장기적인 경제적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큰 위협이라고 악시오스는 분석했다. 또한 바이든 정부의 이같은 전략이 미국 기술에서 벗어나거나 반도체 칩을 다른 나라 것으로 바꾸려는 대안을 모색하는 일도 가속화할 수 있어 기업들을 불안하게 만들수 있다고 관측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 진검승부

    중동 전쟁 우려와 관련주 분석

    04.15 08: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6 21: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