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켐트로스

켐트로스(온실가스)관련주 및 연관종목코멘트1

https://cafe.naver.com/daema1004/33264


지구온난화가 지속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탄소배출량 규제가 점점 강화되고 있으며, EU에서 규제 강화에 따른 탄소배출권 가격 급등에 따라 이슈가 되고 있어, 탄소배출권 관련준 주식 및 의미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eIOHohE2k4

전 세계가 탄소중립을 외치고 있지만, 기후위기는 점점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세계기상기구가 기후변화를 확인하는 주요 지표 7가지를 분석했더니, 이 중 4개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1.탄소 배출권이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메탄 아산화질소 수소 불화탄소 육불화황 등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하며, 온실가스 중에서 이산화탄소가 비중이 가장높아 대표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규제하기 위한것입니다.

2.온실가스와 지구온난화의 이해

지구 온난화는 19세기 후반 전 세계적으로 산업혁명으로 화석 연료 등을 사용하면서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구의 해수 온도 및 대기 중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며 2018년 지구 평균온도는 1도 정도 상승했다고 합니다.

지구 온도가 상스함에 따라 남그과 북극 빙하가 녹으면서 해수면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해수면 상승에 따라 지표면이 낮은 나라나 땅의 경우 잠기는 일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뉴스로도 접하고 있습니다.

선진국들은 교토의정서를 체결하여 지구 온난화를 늦추기 위한 방법을 강구 하고있습니다.

우리나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배출거래제도가 있는데 이는 저탄소 녹생석장 기본법 제 46조에 의거하여 온실가스 배출권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2015년 1월 부터 시행 중에 있습니다.

3.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 총 11종 정리


1.후성

불소를 기반으로 한 가전 및 냉매가스와 반도체용 특수가스 제조업체로 청정개발체계(CDM) 사업도 영위. 에어컨용 냉매가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저감시설보유.

2.켐트로스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중이며, 국책과제 '에틸렌 카보네이트 합성용 고효율 불균일계 촉매 상용화 기술개발'의 주관기관으로 참여중임.

2.코프라

철강과 알루미늄을 대체할 수 있는 고기능성 폴리머 생산

4.KC코트렐

분진처리설비(공장 등의 집진처리장치), GAS처리설비(공장 등의 유해가스처리장치) 등 환경플랜트 사업과 태양광발전설비,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탈황설비, 집진설비 등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획득한 바 있으며, 상용발전소에 이산화탄소 포집설비를 설치.

5.글로벌에스엠

탄소배출권 컨설팅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누리온을 종속회사로 보유.

6.에코프로

계열사 에코프로에이치엔, 온실저감 시스템 생산.

7.TKG휴켐스

2007년 상반기에 희질산2/3/4 공장의 온실가스 저감시설 설치를 완료했고, 2013년 2월에는 신설공장인 희질산 5공장에 추가로 온실가스 저감시설을 설치하는 등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사업을 지속중.

8.그린케미칼

KPX홀딩스그룹 계열의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 및 판매업체. 국책과제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생산하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전환(Carbon Capture and Utilization, CCU)기술을 개발중.

9.태경비케이

온실가스를 활용한 탄산칼슘 제조 기술 보유(탄소포집 기술).

10.씨엔지하이테크

이산화탄소를 중탄산나트륨으로 만드는 기술 개발

11.SGC에너지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자로 열과 전기, REC, 탄소배출권 등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보유중.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통해 탄소배출권 확보. 현물시장에서의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계약시장을 통해 REC(Renewable Energy Certificates, 재생에너지 발전 증명서) 판매중.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07: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