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넵튠

◆넵튠,MS 82조 블리자드인수, 국내 최초 MS 공식지원▲

차트이미지




[특징주] 넵튠, MS 82조 블리자드인수… 국내 최초 MS 공식지원 게임업체 선정 부각


마이크로소프트(MS)가 80조원이 넘는 거액을 들여 게임 개발사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품고 게임 관련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메타버스 사업에서도 기반을 다진다는 소식에 국내 PC게임으로는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MS)와 엑스박스의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받는 넵튠이 강세다.

19일 넵튠은 오전 10시1분 현재 전일 대비 1050원(4.83%) 오른 2만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블룸버그와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은 18일(현지시간) MS가 미국 게임 개발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약 687억달러(약 82조원)에 전액 현금으로 인수하는 협상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진행 중인 협상 결과에 따라 MS가 곧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는 수순에 접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MS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주당 95달러에 매입하게 될 것"이라며 "인수가 완료되면 MS는 텐센트와 소니의 뒤를 이어 전 세계에서 셋째로 규모가 큰 게임 기업으로 거듭나게 된다"고 밝혔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통해 MS는 모바일과 PC, 콘솔 게임 시장에서 게임 관련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메타버스 사업에서도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티아 나델라 MS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게임은 오늘날 모든 플랫폼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엔터테인먼트 분야"라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업계는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를 위한 승부수로 평가한다. MS를 비롯해 애플과 메타(옛 페이스북) 등은 유망한 사업 성장성을 간파하고 최근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변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한편,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한 PC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은 'MS 플랫폼' 합류가 확정됐으며, 토종 국산 PC 게임으로는 최초로 MS 및 엑스박스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받기로 했다고 밝힌바 있다.


넵튠, 카카오 메타버스 구심점 역할 기대감에 14%↑


넵튠 주가가 카카오 메타버스 구심점 역할 기대감에 급등세다.

21일 오전 10시 56분 기준 넵튠은 전 거래일 대비 3300원(14.29%) 오른 2만6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하이투자증권은 카카오가 메타버스 세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할 경우 계열사인 넵튠이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란 분석을 내놨다.

넵튠은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로 모바일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 개발사인 퍼피레드를 비롯해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을 보유한 온마인드와 크로스 플랫폼 특허 기술을 가진 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 등에 대한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넵튠 자회사인 퍼피레드, 온마인드, 맘모식스 등을 통해 카카오의 메타버스 항해가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넵튠의 성장성 역시 가속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메타버스 총대장!!

넵튠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킹로드백호

    뜨기전에 매수하라~2024년100%X 8

    04.18 08:51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8 11: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