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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불황에도 명품 시계는 돌아간다.- 이노션

4Q18 Preview: 매출총이익 +18.1% YoY, 영업이익 +34.5% YoY 이노션의 4 분기 매출총이익은 1,256 억원(+18.1% YoY), 영업이익은 326 억원(+34.5% YoY)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2017 년 4 분기는 광고물량 비중이 가장 높은 본사와 미주 지역이 모두 역성장을 기록했던 시기로 낮은 기저로 인한 증익 효과가 발생할 것이며, 현대차의 ‘팰리세이드’ 신차 출시 및 비계열 광고 물량 증가 지속으로 실적 고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다.



2019 년 계열사 물량 성장 개선될 전망 지난해는 비계열 광고 물량 증가와 자회사 D&G 인수 효과가 탑라인 성장을 견인했지만, 현대·기아차의 현대·기아차가 글로벌 수요 부진을 겪으면서 계열사 물량은 상당히 위축됐던 시기이다. 올해는 그만큼 계열 물량에 대해서는 기저효과가 기대되며 신차 출시 또한 본격화되기 때문에 계열사 중심으로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올해 1 분기에 ‘소나타’, 3 분기에 ‘제네시스 G80’, 4 분기에 ‘제네시스 SUV’ 등 주요 신차를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해에 ‘야놀자’, ‘무신사’, ‘메가스터디’ 등 온라인 업체 위주로 비계열 광고주가 신규로 영입되었는데 디지털 업체가 새로운 광고주로 부상하면서 광고 시장 파이또한 지속될 전망이다.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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