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할리우드 전격 진출한 한국웹툰
네이버가 영화 '본산지'인 미국 할리우드 진출에 나섰다. 전 세계에서 이용자 1억8000만명을 보유한 자사 웹툰·웹소설 '슈퍼 지식재산권(IP)'의 경쟁력을 영화 시장에 이식해 최대 시장인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남미 등 전 세계 콘텐츠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31일 매일경제 취재 결과 네이버는 2021년 6600억원을 들여 인수한 세계 최대 웹소설 플랫폼인 캐나다의 '왓패드' IP를 활용해 영화 '부트캠프' 제작을 완료하고 최근 현지 개봉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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