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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블루

바닥권 급등각!

미스터블루는 만화 제작, 출판, 유통, 온라인 서비스 제공 업체다.

기존에는 출판만화 디지털화를 통해 온라인 자체 플랫폼에 올리는 사업이

주를 이루었으나 웹툰 산업 발전에 따라 2016년부터 웹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018년에는 게임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하여 블루포션게임즈를

설립했고 이러한 자회사를 통하여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하고 있다.

미스터블루 콘텐츠는 주로 무협 장르에 강점을 두고 있으나 기타 장르로의 확장도 가속화되고 있다. 미스터블루는 2019년 설립한 오렌지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작가 양성과 신규 콘텐츠 제작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 게임인 ‘에오스레드’의 흥행모멘텀도 유지될 전망이다. 에오스레드는 2019년 9월 국내에, 2020년 7월 대만에 런칭했었고 올해 상반기 이후 동남아, 중국, 북미 등 글로벌 런칭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매출과 이익은 지난 2019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급증했다.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모바일 게임이 흥행을 거두면서다. 작년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늘었음에도 이익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임직원 수 증가에 따른 인건비 비용과 마케팅 활동 강화에 따른 광고선전비 등이 늘어난 영향이다.

최근 분기인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165억원 대비 7% 증가한 178억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8억원에서 40억원으로 42% 늘었고, 순이익은 22억원에서 35억원으로 59% 증가했다. 웹툰 수급 지연 등의 이슈로 콘텐츠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주력 게임인 에오스레드의 앱스토어 출시와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 덕분에 성장했다.

증권사들은 미스터블루의 웹툰과 게임사업의 꾸준한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지난 2일 KB증권 윤창배 연구원에 따르면 웹툰 플랫폼의 가입자 수 증가와 건당 평균 결제금액 증가가 나타나고 있다. 2020년 말 기준 건당평균결제 금액은 1만5000원을 넘어섰고 재구매 금액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6월에 에오스레드의 동남아 10개국에 동시에 출시하며, 정식 출시 이후 2분기 말부터 실적에 본격 반영될 전망이다.

주가는 지난해 에오스레드의 해외 진출(대만, 홍콩 등)에 따른 성장 기대감이 반영되며 강세를 보이기도 했으나 7월 이후 최근까지 조정을 받고 있다. 업계에선 실적 개선과 함께 중장기적으로 우상향 추세를 보일것이라 내다봤다. 다만 미얀마 민주화 운동 이슈가 지속됨에 따라 미얀마 제작 스튜디오로부터의 웹툰 공급 차질 우려가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재무 안전성은 양호하다. 2021년 1분기 기준 부채비율 33%, 유동비율 287%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부채비율이 100% 이하, 유동비율이 100% 이상이면 안전하다고 판단한다. 차입금 비율은 2.9%로 매우 낮고, 영업이익이 이자비용의 178.4배에 달해 영업이익으로 충분히 이자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

미스터블루의 ROE는 에오스레드 출시 효과 덕분에 20%를넘어섰다. 작년 상반기에는 30%를 웃돌았으나 이후에는 25% 수준으로 내리기도 했다. ROE 상승과 함께 2~3배에 형성되던 PBR도 6배까지 올랐었다. 최근 주가가 조정받은 이후에는 5배 내외에 형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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