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스튜디오산타클로스

폭주]영화어벤져스돌풍 제작자 합작법인+NC100억 3자배정유증!!코멘트1

차트이미지


SM재료보다 몇배


더 강력한 슈퍼 초강력 울트라메가톤급재료!!



화이브라더스의 투자액은 2억5000만달러(약 2808억원)로 화이브라더스와 루소 형제의 지분율은 각각 60%, 40%이다.

 

보도에 따르면 합자사는 드라마·영화 제작, 시리즈 블록버스터 IP 구매, 투자, 배급 등을 담당하게 된다....

 

화이슝디(華誼兄弟, 300027.SZ, 이하 화이브라더스)가 ‘어벤져스’의 루소 형제와 합자사를 설립하고 IP(저작권) 확보에 나선다. 

 

29일 중국 유력 경제 매체 차이신왕(財新網)은 화이브라더스 미국 법인이 유명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감독인 루소 형제(안토니 루소, 조셉 루소)와 합자사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화이브라더스의 투자액은 2억5000만달러(약 2808억원)로 화이브라더스와 루소 형제의 지분율은 각각 60%, 40%이다. 

 

보도에 따르면 합자사는 드라마·영화 제작, 시리즈 블록버스터 IP 구매, 투자, 배급 등을 담당하게 된다. 합작사 설립 후 화이브라더스는 콘텐츠를 중화권, 동남아 지역에서 독점 배급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며 화이브라더스 홍콩 법인은 테마파크 설립 운영 등에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안건은 화이브라더스 측 주주총회 통과를 남겨 두고 있다.

이번에 화이브라더스와 합자사를 설립하는 루소 형제는 헐리우드 유명 감독이자 제작자다. 대표작으로는 캡틴아메리카, 어벤져스 등이 있으며 코미디 드라마 ‘못말리는 패밀리’를 통해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엔씨소프트, 화이브라더스에 100억 투자한다

[=아래기사 참고 조만간 제3자배정유상증자 가능성 높아보임]

 

 中 화이브라더스, '어벤져스' 루소 형제와 합자사 설립

 

-개봉 D-7, '어벤져스:엔드게임' 예매율 압도적 1위

[단독]'SKY캐슬' 증시 상장한다['SKY캐슬' 제작사 HB엔터테인먼트 상장 추진…교보증권과 주관계약 체결…고품질 콘텐츠 제작기반 마련] 드라마 'SKY캐슬'로 대박을 친 제작사 HB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검증된 드라마 제작 역량을..

 

SKY 캐슬 제작사는 HB엔터테인먼트 , 드라마하우스 입니다. 

24일 화이브러더스는 홍콩 자회사 화이텐센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HB엔터테인먼트에 투자했다고 공시했다. 투자금액은 421억2720만원으로 HB엔터테인먼트 지분 30%를 소유할 예정이다. 

 

-한국 및 중국 영화의 VFX 메드맨포스트 자회사보유 상장추진

 

-글로벌 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수혜

 

-자회사 메리크리스마스가 200억원의 블록버스터 SF 영화 '승리호'를 투자 배급

[=자회사 메리크리스마스 허리우드 진출 교두보 배급사]

<font color="#0066cc"><a title="[단독] '1000만 대세' 진선규, 200억 대작 SF '승리호' 탑승" class="_sp_each_title" href="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id.asp?aid=23023712" target="_blank">
<u>
</u></font></a>

<a title="[단독] '1000만 대세' 진선규, 200억 대작 SF '승리호' 탑승" class="_sp_each_title" href="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id.asp?aid=23023712" target="_blank">[단독] '1000만 대세' 진선규, 200억 대작 SF '승리호' 탑승<u><font color="#0066cc"></font></u></a>

  2019.04.04. 

4일 영화계에 따르면 진선규는 최근 영화 '승리호(조성희 감독)' 출연을 확정짓고 촬영을 준비 중이다. 오랜 무명 세월을 거쳐 영화 '범죄도시(강윤성 감독)'를 통해 충무로가 주목하는 대세 배우로 거듭난 진선규는, 지난...

 

‘배우형제’ 송중기·박보검, 나란히 미지의 세계로 향한다
  2019.04.07. 

송중기는 영화승리호’ 출연을 확정하고 올해 하반기 촬영을 계획하고 있다. 우주 배경의 SF영화다. 박보검은 5월 영화 ‘서복’ 촬영을 시작한다. 인류 최초 복제인간을 둘러싸고 벌이는 이야기다. 영생의 비밀을 가진...

 

화이브라더스 자회사
화이브라더스 자회사, 넷플릭스 단독 VFX 업체 부각
  2019.04.09. 

또 화이브라더스의 다른 자회사 메리크리스마스가 200억원의 블록버스터 SF 영화 '승리호'를 투자 배급한다. '승리호'는 우주를 배경으로 별과 별을 오가며 벌어지는 모험을 다뤄 VFX 물량이 상당하다. 메드맨포스트가...

 

 

-한국VFX 로 할리우드 및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진출 선언

 

[메드맨포스트, 메리크리스마스 투자배급 '승리호' 효과로 실적 신장 가파를 전망 ]


화이브라더스의 자회사 VFX(시각특수효과) 전문기업 매드맨포스트가 글로벌 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수혜를 톡톡히 입고 있다.

9일 VFX 업계에 따르면 매드맨포스트는 넷플릭스가 제작하는 한국 드라마 '킹덤 시즌2'와 '좋아하면 울리는' 등의 VFX를 맡고 있다.

매드맨포스트는 지난 1월 방영된 드라마 '킹덤 시즌1'을 시작으로 한국 최초의 넷플릭스 VFX 벤더가 됐다. 이후 '킹덤' VFX 기술에 만족한 넷플릭스와 매드맨포스트가 꾸준히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매드맨포스트는 영화 '터널', '명량'을 비롯해 한국 및 중국 영화의 VFX를 맡고 있다. 화이브라더스는 2016년 9월 매드맨포스트를 인수했다.

매드맨포스트는 올해 넷플릭스 드라마 수주 등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대비 100% 성장한 8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36억6800만원이다.

증권업계는 지난해 VFX 업체 위지윅스튜디오가 매출 급성장에 힘입어 설립 3년 만에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점을 들어 매드맨포스트의 증시 입성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킹덤 시즌1'은 27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에서 서비스돼, 아시아, 북미, 러시아에서 인기를 끌었다. 매드맨포스트의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기회로 작용하고 있는 셈이다. 한국과 중국 블록버스터 영화 외에 할리우드 영화 수주가 기대된다.

최대주주인 화이브라더스가 IP(지적재산권) 확보와 콘텐츠 제작에 힘쓰는 점도 기대 요소다. 화이브라더스는 지난 2월 영미권 최대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와 콘텐츠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영화 등을 제작할 계획이다.

또 화이브라더스의 다른 자회사 메리크리스마스가 200억원의 블록버스터 SF 영화 '승리호'를 투자 배급한다. '승리호'는 우주를 배경으로 별과 별을 오가며 벌어지는 모험을 다뤄 VFX 물량이 상당하다.

메드맨포스트가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승리호' 등으로 가파른 실적 개선 및 코스닥 상장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이브라더스 관계자는 "넷플릭스 및 디즈니 등 글로벌 OTT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VFX의 기술력 및 효율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할리우드 및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향후 두 회사는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28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엔씨소프트를 주요주주로 맞이한다. 오는 3월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유상증자 참여 통해 주요주주 합류…콘텐츠 사업 협력 기대

(NC소프트)로부터 100억원의 자금을 수혈한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향후 두 회사는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28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엔씨소프트를 주요주주로 맞이한다. 오는 3월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진행하는 1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엔씨소프트가 단독으로 참여해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투자 유치가 이뤄질 전망이다.


현재 투자 유치를 위한 큰 틀의 합의는 끝난 상황이다. 지난 2월 초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와 지승범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대표, 유정훈 메리크리스마스(화이브라더스 자회사) 대표가 만나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의 시가총액이 1000억원 수준으로 형성돼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엔씨소프트는 향후 화이브라더스의 지분 약 8%~9%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엔씨소프트는 화이브라더스코리아의 최대주주인 ‘Huayi & Joy Entertainment Limited(지분율 : 27.53%)’보다는 낮지만 2대주주인 지승범 대표(8.77%)와 비슷한 수준의 지분을 보유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부터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여러 연예 매니지먼트 기업을 만나며 해당 분야 투자처를 물색해왔다. 약 1년여간의 투자처 발굴 작업을 통해 최종적으로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 투자를 결정했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는 김윤석, 유해진, 이시영, 김옥빈 등 국내 최정상급 영화배우들이 소속돼 있다. 연예 매니지먼트 외에도 드라마·영화 제작, 유통사업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엔씨소프트화이브라더스코리아 투자는 영화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둔 것으로 보인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는 영화 투자배급사 ‘메리크리스마스’를 눈여겨보고 투자를 결정했다. 또 유정훈 대표와 김택진 대표의 개인적인 인연도 이번 투자를 성사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유 대표는 2007년부터 11년간 국내 대형 투자·배급사 쇼박스를 이끌었던 인물이다.


메리크리스마스는 지난해 5월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유 대표가 손잡고 설립한 영화 투자·배급사다. 메리크리스마스는 지난해 중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그룹 화이브라더스와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첫 배급작인 영화 ‘내 안의 그놈’이 관객 200만명을 모으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하면서 향후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투자 유치를 위한 협의가 본격적으로 진행했다”며 “투자 이후 엔씨소프트화이브라더스와 영화 사업 등의 부문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Y이슈] 예매율 88.2%...'어벤져스: 엔드게임', 벌써 55만 명 예약
 2시간 전 

지난 16일 오후 6시가 넘어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예매가 시작된 가운데, 17일 오전 11시 45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사전 예매량은 88.1%, 55만 6000명을 넘어섰다. 오는 24일 개봉하는 '어벤져스...

 

개봉 D-7, '어벤져스:엔드게임' 예매율 압도적 1위
  2시간 전 

17일 오전 11시 20분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예매율은 88.1%에 이른다. 예매 관객수는 54만 6741명이고, 예매 매출액은 43억 6091만 6850원에 이른다. '어벤져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 진검승부

    상승 추세 전환 후에 나오는 하락은 매집 기회입니다

    04.16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05: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