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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앤티씨

■2023년 본격 턴어라운드-수주잔고 7000억 돌파-3D곡면 커버글라스 최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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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앤티씨


-스마트폰용 3D곡면 커버글라스(초강화유리) 초일류 선도기업

-전장용 초대형 곡면 커버글라스 매출 가파른 성장세

-차량용 디스플레이 커버유리 폭발적 수주확보-현재 수주잔고만도 7000억원에 육박

 글로벌 자동차기업 'B'사와 2028년 까지 장기계약 체결

-베트남 하노이에 대규모 공장(축구장 24크기) 보유로 폭발적 수요에 대처

*1공장-60,000제곱미터 부지에 주력제품인 스마트폰용 3D 커버글라스 생산

  2공장-23,000제곱미터 부지에 주력제품인 스마트폰용 3D 커버글라스 생산

  3공장-92,000제공미터 부지에 주력제품인 차량용 3D 커버글라스 생산



□제이앤티씨, 차량용 커버유리 수주잔고 7000억원 돌파

   수주잔 1조1000억원까지 늘릴것, 퀀텀점프 신무기 장착

   축구장 12개크기의 제3공장 완공으로 전장용 3D 커버글라스 생산능력 확보

   차량용 디스플레이, 내년 14조시장으로 확대-시장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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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앤티씨 베트남 하노이 1,2공장>


제이앤티씨 관계자는 "1분기를 기점으로 전 사업부의 고객 다변화와 제품 다각화 결실이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이앤티씨가 매출성장 270배를 견인할 강력한 실적 모멘텀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제이앤티씨는 전장용 초대형 커버글라스 매출이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시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장용 커버글라스는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초대형 전자 디스플레이용 강화유리다. 2020

년 모바일용 3D커버글라스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제이앤티씨가 세계 최초로 초대형 곡면 글라스 개발에 성공했고 시장

수요에 맞춰 2021년 양산에 성공한 회사의 핵심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제이앤티씨는 2021년 전장용 사업 첫 해에서만 26억8000만원 가량의 매출액을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는 196억원

그리고 올해는 고객사의 추가 요청 물량확대로 지난해 대비 280% 성장한 550억원대의 매출을 예상한다.


향후 4년내 연간 2000억원대의 매출을 돌파해 2028년까지는 이미 확보된 수주잔고를 포함해 전체 전장용 커버글라

스에 대한 누적수주 잔고를 1조 1000억원대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을 확신했다


이에 따라 제이앤티씨는 전장용 커버글라스 전용 생산기지인 베트남법인 3공장의 생산 CAPA를 연간 2000억원대 이

상의 물량공급이 가능하도록 기 투자된 설비 및 공정의 생산효율화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노력과 함께 일부 투자계획도

선제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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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디스플레이 3D커버글라스 주력제품 생산공장으로 완공된 베트남 3공장>


최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는 2023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규모를 기존 88억달러에서 최근 95억달러로 대폭 상향

한 바 있고, 2024년 시장규모가 처음으로 100억달러(약 14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자

율주행 등 스마트카 수요확대에 따른 카 인포테인먼트 필요성도 높아져 차량 디스플레이의 대형화 바람은 거세질 분위

기다.


이러한 긍정적인 외부환경의 변화에 제이앤티씨측은 “전공정의 높은 생산성을 지닌 자체 자동화 기술과 AF, AR, AG

와 같은 기능성 코팅기술을 적용한 독보적인 선도기술로 기존 양산 공급중인 전장용 커버글라스 시장뿐만 아니라 신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독점적 지위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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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앤씨-프리미엄급 차량용 디스플레이-전장용 3D곡면 커버글라스

  B-사에 2028년까지 장기 공급계약 체결>


실제로 이러한 변화는 결국 기존 양산 공급중인 전장용 커버글라스 모델의 전세계적인 판매량 급증과 더불어 또 다른

프리미엄급 차량용 모델로의 확장으로 연결되고 있어 더욱 공격적인 수주활동을 통한 역대급 퀀텀점프를 도모할 수 있

는 절호의 기회를 만들었다.


이어 "오는 1분기를 기점으로 전 사업부의 고객 다변화와 제품 다각화의 결실이 더욱 선명하게 나타날 것"이라며 "올

해는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특별한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

다"고 밝혔다


□올해 고객 다변화·제품 다각화로 실적 회복 본격 턴어라운드 될것


유진투자증권은 "제이앤티씨 주가는 작년의 부진한 실적이 이미 반영돼 하락했다"면서도 "올해에는 고객 다변화, 제품

다각화로 인한 실적 성장 기대감 등으로 주가 상승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제이앤티씨의 글로벌 공급 확대로 3차원(3D) 커버글라스 매출이 본격적으로 재성장할 것이라는 게 이 연구원의 판단

이다. "작년 실적 부진의 가장 큰 요인은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공급 감소였다"면서 "최근에는 이전에 가장 큰 매

출을 가져다준 주요 업체의 수주가 재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국내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도 올해 출시될 신제품에 커버글라스의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꾸준히 공급되어 오고 있던 스마트워치용 커버글라스의 공급도 올해 에는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박 연구원은 "작년 3D 커버글라스 매출액은 전년 대비 60.9% 감소한 434억을 예상하지만, 올해에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789억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이앤티씨의 차량용 강화유리도 본격 성장세에 진입할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차량용 강화유리 채택 차량이 2019년

1종에서 2022년 3종으로 확대됨에 따라 매출액이 지속해서 급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2023년 차량용 강화유리 매

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5.3% 증가한 512억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카메라 윈도 관련 매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라며 "카메라 윈도 국내 공장을 베트남법인 3공장으

로 이전해 본격적인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상품 매출을 제품 매출로 전환 중이어서 안정적인 공급이 지속되는 가운데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박 연구원은 글로벌 USB-C타입 표준화 확대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커넥터는 C타입의 글

로벌 표준과 채택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제이앤티씨는 주요 고객 내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인다"며 "현재 안정

적인 실적 성장을 지속하면서 고객 다변화를 추진한다면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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