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노포커스

★코로나 진단키트 총대장★진단키트 원료공급사▲

차트이미지




제노포커스, CJ제일제당과 산업용 효소 사업 협력


제노포커스는 CJ제일제당과 산업용 효소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제노포커스는 "최근 바이오 산업 내 고부가가치 스페셜티 제품의 비중이 커지는 만큼 효소 R&D 분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CJ제일제당과 협약을 맺게 됐다"고 했다.

제노포커스는 단백질 개량 기술과 곰팡이 및 박테리아 분비발현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용, 특수 효소를 개발·생산·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산업용, 식품용, 사료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효소 제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제노포커스는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효소 분야에서 CJ제일제당과 협력해 경쟁력 있는 신규 효소 생산 균주를 개발할 계획이다. 제노포커스와 유텔의 생산시설을 상호 활용해서 거점별 OEM 생산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제노포커스 김의중 대표는 "기존의 화학 소재를 재생 가능한 자원 혹은 미생물 효소로 대체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특징주] 제노포커스, 코로나19 진단 원료 공급계약 소식에 급등


제노포커스는 글로벌 생명과학 회사의 한국 법인인 한국피셔과학과 3년간 'Proteinase K'를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7일 오전 9시44분 제노포커스는 전 거래일 대비 480원(5.02%) 오른 1만50원에 거래되고 있다.

Proteinase K는 연쇄반응(PCR·Polymerase Chain Reaction) 기반 코로나19 진단 시 고효율 추출 키트(Kit)에 쓰이는 핵심 원료다.

이번 계약은 제노포커스가 한국피셔과학에 3년간 Proteinase K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한국피셔과학은 제노포커스로부터만 공급받아 써모피셔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는 구조다.

김의중 제노포커스 대표이사는 "이번 독점 공급 계약은 제노포커스 Proteinase K의 품질 우수성, 가격경쟁력, 안정적인 공급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이번에 계약한 협력 관계를 토대로 써모피셔의 우수한 글로벌 공급망과 영업력을 활용해 전 세계 메이저 진단 키트업체를 상대로 판매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징주] 제노포커스, 코로나 키트 원료 개발 부각에 29%↑


제노포커스가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4월 하순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30일 오후 1시 37분 제노포커스는 전 거래일 대비 2330원(29.99%) 오른 1만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노포커스는 미생물 대사를 이용한 맞춤형 효소를 개발, 생산하고 미생물 유래 단백질을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코로나19 PCR(연쇄반응) 기반 진단 시 고효율 추출 키트에 사용되는 핵심 원료인 '프로테이나제 K'를 개발했다. 지난해 8월 제노포커스의 국산화 성공 이전에는 국내 진단키트 제조업체들이 해외에서 전량 고가로 수입해왔던 제품이다.





코로나 진단키트 원료생산

코로나 진단키트 실제 대장주

제노포커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16: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