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아이진

악재는 담주초에코멘트1

모더나 위탁 생산 계약 임박…정상회담 전 발표"

권란 기자 jiin@sbs.co.kr 작성 2021.05.13 01:05

출처 : SBS 뉴스



<앵커>

코로나 백신을 만드는 미국 제약 회사 모더나와 국내 업체 사이에 위탁 생산 계약이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주 열릴 한·미 정상회담 전 발표가 유력한데, 우리 백신 수급의 전환점이 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권란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업체와 미국 코로나19 백신 제조사인 모더나가 위탁 생산 계약이 임박했다고 정부 고위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계약 발표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오는 21일 예정된 한미 첫 정상회담 전이 유력하다고 이 당국자는 전했습니다.

계약 과정은 모더나와 국내 업체들의 개별 협상, 한미 정부 차원의 논의, 투트랙으로 이뤄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더나와 계약이 체결되면,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스푸트니크V 등에 이어 국내에서 생산하는 네 번째 코로나 백신이 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백신 위탁 생산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해왔습니다.

[문 대통령 (지난달 26일,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 (우리 기업들은) 세 종류의 백신을 위탁 생산하고 있는데 앞으로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우리가 스스로 개발하게 될 때까지 백신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방미 중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는 "문 대통령이 미국 일정 중 미국 제약사와 대대적인 백신 계약을 체결한다는 얘기를 미 의원 등을 통해 들었다"고 밝혔는데, 우리 정부도 정상회담 기간 중 앞서 계약한 화이자 백신 물량을 최대한 앞당겨 받아오는 방안 등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14: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