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이즈미디어

□□□페이스북 가상화폐ㅡLibra Diem□□□

차트이미지





25억명을 거느린 페이스북 마크주커버그 주도하의 가상화폐가 미국 연방정부와 백악관의 승인을 앞두고 가상화폐 발행에 박차를 가한다는 초특급 빅뉴스가 터졌습니다

페이스북이 애초 '리브라'(Libra)라는 이름으로 제시한 가상화폐 '디엠'(Diem)이 궤도를 재수정해 스위스 허가 신청을 철회하고 미국 내 합법적인 발행을 도모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디엠협회는 디엠 발행을 위해 스위스에 제출한 허가 신청서를 철회하고 제휴를 맺은 미국 내 금융사 '실버게이트 캐피털'과 함께 발행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이날 밝혔다.


미 경제 매체 CNBC는 정통한 소식통이 지난 4월 디엠 시범 발행이 연내 추진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다만 협회는 언제 가상화폐 디엠의 시범 발행에 나설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디엠협회는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망은 기존 시스템보다 빠르고 싸며 안전하다면서 미 재무부 금융범죄 단속 네트워크(FCEN)에도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결제망은 디엠협회의 자회사인 디엠네트워크가 맡을 예정이다.
가상화폐 관련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온 캘리포니아 지역 은행인 실버게이트는 이번 업무 제휴에 따라 디엠을 발행하고 디엠의 준비 자산인 달러화를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 진검승부

    중동 전쟁 우려와 관련주 분석

    04.15 08: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6 2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