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PI첨단소재

강한 기관매수세 + 일본독점기술 국산화 추진 수혜 + 신성장 사업 + 매각이슈

공학도주식러 조회842

차트이미지


안녕하세요? 팍스넷 첫 글이네요.

대학생 시절부터 자체개발한 프로그램등을 이용하여 주식을 즐기고 있는 공학도출신 청년소액투자자입니다.


다른분들보다 글솜씨나 부족하고 덜 자극적이더라도, 넓은 아량으로 편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283bc48-dee7-4615-80d5-484cea073002.JPG


첫번째 SKC코오롱PI의 수급상황입니다. 해당 종목은 최근 20일 유통주식대비 기관의 매수세가 상장 종목들중 4~5번째로 강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20일 유통주식 대비 가장 강한 기관의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는 원익머트리얼즈도 관심을 가져볼만한 종목중 하나로 보여집니다.


위 사진의 아래 차트 선은 각각


빨간색 - 개인

초록색 - 기관

파란색 - 외인


의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사진 하단 왼쪽은 최근 200일간 기관,외국인,기관의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사진 하단 오른쪽은 최근 40일 기준입니다.


해당 종목은 특별한 매수세 없이 작년 10월부터 유입된 강한 개인의 매수세와 함께 주가 역시 곤두박질 친 상황입니다.


파란색인 외인의 최근 포지션은 큰 변화가 없으나, 최근 초록색인 기관에서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현재 상황입니다.


주가는 최근 지수폭락 구간에서 큰 이탈이나 하락세 없이 기관의 수급과 함께 타 종목대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또다른 프로그램으로 SKC코오롱PI의 수급을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한결과 기관매수의 주체는 투신과 연기금을 주축으로 사모펀드,금융투자,보험등 비슷한 시기에 맞물려 매수세로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통주식 대비 개인물량은 아직까지 35~40%수준으로 많은 수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기관의 강한매수세 종목들의 공통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개인의 물량을 잡아가는 기관의 강한 매수세와 함께 주가의 턴은 단기~혹은 중기의 관점에서 꽤나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SKC코오롱PI는 코오롱인더스트리와의 합작회사입니다. 스마트폰,반도체 등에 널리 사용되는 폴리이미드필름 제조업체로 세계시장 약 30%를 점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1위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SKC는 화학사업부 구조 개편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 쿠웨이트 국영석유공사의 자회사인 PIC와 합작사 설립을 목표로 이사회 의결까지 처리된 상황입니다.


일본과의 소재 기술부분 국산화이슈가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큰 화두로 떠오르는 상황에 매각검토 이슈까지 슬슬 나오는 분위기는 주가에 나쁘지 않은 영향을 미칠것으로 판단됩니다.


시기, 수급, 주가의 움직임 모두 최근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는 수급주들 가운데서 상당히 양호하다고 판단합니다.



귀찮은것을 매우 싫어하는 공대생 특성상 손으로 찾아보는것보다는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한 빠르게 찾는것을 기반으로 한 관심종목 선정이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주식시장에서 이 글을 읽어주시는 투자자분들 모두 앞으로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38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5 20: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