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파이오링크

■■300조 메타버스,대선정책-4차산업혁명 최대수혜주

대치동나르샤 조회754

차트이미지



■파이오링크-

          NHN자회사,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국내1위 기업

          미래성장성이 담보된 4차산업혁명 최대수혜주

          내년 대선은 메타버스 플랫폼 대선이 된다



*앞으로 미래는  메타버스 데이터전쟁-2025년 300조시장 확대

  (2030년 메타버스 시장은 1700조원의 황금알을 낳는 시장으로 성장)


*MS,아마존,구글-메타버스 데이터센터 구축에 100조 투입


*국내기업들도 IDC구축에 미래사활를 걸었다


-LGU+:안양에 축구장6개규모 IDC(인터넷데이터센터)착공-2023년 완공

-KT: 용산,구로에 대규모 IDC 구축

-SK: 서울 가산동에 2029년까지 대규모 IDC구축 계획

-네이버: 세종시에 2022년까지 대규모 데이터센터 건립

-NHN(네이버자회사): 광주와 김해에 대규모 데이터센터 건립계획수립

-카카오: 안산에 대규모 데이터센터 10월 착공예정

-마이크로소프트-부산에 데이터센터 구축중

-홍콩 원아시아그룹: 부산에 대규모 클루우드 데이터센터 건립-6000억규모

-디지털 리얼티-상암동에 대규모 데이터센터 건립

-새만금 산업단지에 대규모 데이터센터 건립-2025년 목표, 29년 확대-2조원규모

***데이터 센터 구축에 필수요소인 ADC분야

      국내 독보적 유일한 1위기업-- 최대수혜는 필수!!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독보적 1위기업

-해당분야 전세계 4대업체중 글로벌 경쟁력갖춘 국내유일기업

-주거래처:공공기관,전국자치단체,금융기관,기업 등 독점적 공급중

-MS,아마존등 해외시장 공급망 확대

-네트워크 보안 방화벽 중요성에 따른 동사의 기술력 인정-매출 급증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장비부품 매출 급증

-진입장벽이 높은 독보적 기술력으로 영업이익율 16%대로 높아짐

-파이오링크의 "웹 프론트-K"는 다양한 위협 탐지기술 적용한 제품

 대주주인 NHN의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금융,공공등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 사이트 보안을 담당

 웹 프론트-K는 아마존 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 클라우드 플랫폼도 지원

-NHN데이터 센터구축 최대수혜, 또한 국내 대기업들 데이터센터 구축에 3조원을 투자한다

 따라서 동사 수주에 엄청난 호재일수밖에 없다

-5G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구축으로 300조 메타버스 시장진출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진다

-파이오링크는 아시아 네트워크분야  100대 유망기업에 선정


*국민의힘 정책 최대수혜주

  -이준석대표:PK지역(부산,울산,경남)-대규모 데이터센터 단지를 구축해

   대한민국 데이터 관문도시로 만들겠다는 구상


*내년 대선은 메타버스 플랫폼 대선으로 치뤄진다

  -이낙연,박용진--메타버스 플랫폼에 대선 캠프 차렸다

  -이재명-메타버스 가상공간 점프에서 대선 청년참여기구 발대식

               국민참여 "앱" 만들어 국민과 소통 예정

  -윤석열-4차산업혁명 최우선지원 뜻 밝혀-경제정책 최우선 둔다

              4차산업 현장방문-스타트업 활성화정책 지원약속


**내년 대선-후보들 마다 공정한 국가,공정한 경제  부르짖어!!

    -조영철 대표: 서울대 출신

    -이경만 감사: 한국 공정거래평가원 원장출신



★파이오링크-미래가 담보된 이제막 비상을 시작하는 기업

  -최대주주: NHN엔터테인먼트(네이버자회사) 29%지분보유

  -부채비율 35%, 자본유보율 1500%--재무건전성이 우량한 1등급 기업

  -해마다 실적이 크게증가-현재시총 1000억, 주가 15,000원대

  -상장주식수: 6,856,330주 / 유동주식수 380여만주

***4차산업혁명 최대수혜로 이제막 비상을 시작하고 있어 동사의 주가는

      앞으로 큰 상승이 예상된다




□파이오링크, NHN자회사,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국내 유일 1위 기업

   -미래 성장성이 담보된 4차산업혁명 최대수혜주


파이오링크는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를 위한 장비, 보안장비,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장비산업 부품을 만드는 회사로 네트워크 장비 중 ADC 부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대주주는 국내최대 대표 포털 싸이트 네이버 계열인 NHN엔터이다  2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전세계는 지금 데이터확보 전쟁이다. 엄청난 자금을 투자하여 메모드급 최대규모의 메타버스를 탑재한 데이터센터

건립 구축에 사활을 걸고있다.

바야흐로 4차산업 혁명의 물꼬가 터지고 있으며 파이오링크의 역활이 비로소 절대적으로 필요한 싯점이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오랜 기다림이다.


파이오링크는 ADC분야 국내유일한 독보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전세계에서도 4개기업에 지나지 않을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동사의 "웹프론트-K"는 다양한 위협 탐지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미국의 아마존 웹써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 클라우드 플랫폼도 지원한다.

대주주인 NHN의 클라우드를 통해 금융,공공,기업들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싸이트 보안을 담당하며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다.

파이오링크의 대표 제품인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웹 방화벽 ▲클라우드 보안스위치 등은 높은 가용성 및 성능, 보안을 제공한다. 여기에 보안관제, 보안컨설팅 등 전문 보안서비스로 고객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한다.

2021년 1분기 기준 ADC 매출은 전체 매출의 30%, 보안 스위치는 26%를 각각 차지한다. 상품 및 용역 매출 비중은 39%다. 파이오링크는 ADC와 웹 방화벽 제품은 자체 공장에서 생산하고 보안스위치 제품군은 외주업체를 통해 생산한다.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IC, POWER 등은 수입자재 비중이 40%다. 이에 환율 움직임에 따라 원자재 조달 비용에 영향을 받으며 환율이 하락할수록 수혜다.

전체 매출의 10% 이상을차지하는 주요 고객은 론스텍, 한일네트웍스가 있으며 전국적인 영업망 구축 및 유지보수 등 판매 후 서비스, 영업사원 및 유지보수 엔지니어 유지, 채권관리 등에 소요되는 고정비 부담을 위해 파트너사를 통한 판매 정책을 취하고 있다. 또한 IT 인프라 특성상 하반기에 매출 비중(하반기 매출 비중 약 60% 또는 그 이상)이 큰 계절성을 띠고 있다.

파이오링크 매출과 이익은 2018년을 기점으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주요 제품인 ADC와 보안스위치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면서다. ADC 매출은 2017년 115억원에서 2020년 148억원으로, 보안스위치는 28억원에서 80억원으로 증가했다. 매출 성장과 더불어 이익도 크게 늘었으며 영업이익률은 어느덧 16%까지 올랐다.

올해 1분기도 견조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80억원 대비 16% 증가한 93억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억원에서 9억원으로 50% 늘었고, 순이익은 7억원에서 10억원으로 42% 증가했다. ADC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줄어든 반면 보안스위치, 웹방화벽 등 매출이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업계에 따르면 파이오링크가 이러한 매출 실적을 낼 수 있었던 배경에는 데이터센터의 증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증가, 클라우드 컴퓨팅 성장 등이 있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비대면 환경과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데이터 3법 시행에 따른 보안 시장 확대로 파이오링크가 수혜를 받을 거란 전망도 있었다.

재무 안전성은 양호하다. 2021년 1분기 기준 부채비율 35%, 유동비율 654%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부채비율이 100% 이하, 유동비율이 100%이상이면 안전하다고 판단한다. 차입금 비율은 0.9%로 매우 낮고, 영업이익이 이자비용의 115.2배에 달해 영업이익으로 충분히 이자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

파이오링크는 2018년까지만 해도 적자를 내 ROE가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2019년을 기점으로 급격히 ROE가 상승해 어느덧 20%를 넘어섰다. ROE 상승과 함께 1배 아래로 내렸던 PBR도 최고 2.6배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는 최고점보단 30% 낮은 1.8배다.

적자를 내면서 이익잉여금도 줄다가 2019년부터 빠르게 쌓이는 중이다. 이 기간 동안 당좌자산이 함께 늘었다. 특히 현금성자산이 2018년 말 210억원에서 2021년 1분기 말 359억원으로 70% 증가했다. 30~40억원대로 유지되던 유형자산은 지난해 사무실 매입 등으로 70억원 수준으로 늘었다


■세계는 데이터 전쟁중--MS의 극비 데이터센터 '메타버스'로 최초 공개

   -MS 데이터센터 가상 투어 해보니


MS가 자사 데이터센터 내부를 최초로 공개했다. 데이터센터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 세계 고객들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특급 보안 시설이다. 철통 보안은 기본이고 정확한 위치도 알려주지 않는다. 하지만 MS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 위에 가상 데이터센터를 새로 구축해 언론에 공개했다. 전세계 60여곳에 있는 데이터센터 리전(단지)을 혼합해 만든, ‘메타버스(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 데이터센터인 것이다. 본지는 국내 언론 중 유일하게 이번 데이터센터 가상 투어에 참여했다.


서버실로 들어갔다. 러시노비치 CTO는 “MS 클라우드 컴퓨팅과 데이터 저장의 심장과 같은 곳”이라고 했다. 좌우로 수천 대의 서버용 컴퓨터가 빼곡히 들어서 있었다. MS는 세계 곳곳에 400만 대가 넘는 서버용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 안에 들어 있는 하드디스크와 SSD(대용량 저장 장치)만 4000만 대가 넘는다. 저장용량의 총합은 40엑사바이트로, 영화 100억 편(한 편에 4기가바이트 기준)을 저장할 수 있는 수준이다.


서버실은 항상 섭씨 21~27도를 유지한다. 서버 성능이 최고로 발휘되는 온도다. 가상으로 참여한 기자는 느낄 수 없었지만, 24시간 내내 ‘터널에서 솔솔 불어오는 듯한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다고 MS 측은 설명했다. 전 세계 400만대가 넘는 데이터센터 서버는 약 26만5542km 길이의 케이블로 촘촘히 연결돼있다. 지구를 6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길이다.


밖으로 나가니 흰색 구형 안테나가 보였다. 인공위성이 수집하는 지구 관련 데이터를 모으고, 인공위성 통신과 제어를 지원하는 우주 클라우드 서비스다. 대형 풍력발전기도 보였다. MS 측은 “정전이 발생하면 48시간 동안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전력 백업 시설”이라고 했다. MS는 친환경 데이터센터 계획도 공개했다. 2025년까지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교체하고, 수소연료전지 같은 에너지 혁신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했다.


국에 데이터센터를 추가 건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매년 50~100개의 데이터센터를 새로 지을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 팬데믹(대유행) 이후, 각 나라와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디지털 전환에 나서면서 클라우드 수요가 폭증했기 때문이다.


월시 부사장은 “팀즈, 아웃룩, 엑셀 같은 MS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사용되는 시간의 합이 매일 300억 분에 이른다”고 했다. 현재 MS는 서울·부산을 포함한 전 세계에 데이터센터 리전 60여 곳을 갖고 있다. 경쟁사인 아마존(AWS)과 구글의 리전 수를 합한 것보다 많은 수치다. 2018년에는 영국 스코틀랜드 앞바다에 해저 데이터센터를 설치했다.


◇데이터센터 구축 경쟁 치열…반도체 부족이 변수

MS·아마존·구글 같은 글로벌 IT 공룡들은 치열한 데이터센터 구축 경쟁을 벌이고 있다.


시장조사 업체 시너지리서치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까지 초대형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기업 20곳이 쓴 돈은 990억달러(약 108조원)에 달했다. 이는 전년보다 16% 증가한 수치로, 대부분 데이터센터 구축과 확장에 쓰였다. 최근 글로벌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인해 글로벌 대기업들은 메모리 반도체 같은 서버용 반도체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MS도 “반도체 부족 현상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며 “자체적으로 설계와 제조 분야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고 했다. 국내 기업들도 경쟁적으로 데이터센터를 늘리고 있다. 네이버는 내년 완공을 목표로 세종시에 두 번째 데이터센터를 짓고 있다. 카카오는 오는 6월 경기 안산시에 첫 데이터센터를 짓는다. NHN도 광주광역시와 경남 김해시에 데이터센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폭증하는 데이터 수요에..통신3사, IDC 확보경쟁 가열

-초거대AI, 자율주행 등 데이터 전문 관리 수요 폭증통신3사, '하이퍼스케일급 IDC' 연이어 오픈


통신3사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확보 경쟁이 뜨겁다. 기업들의 디지털전환(DX) 속도가 빨라지고, 인공지능(AI) 연구 등이 활발해지면서 데이터 처리와 저장, 관리 기능이 중요해져서다. 이에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통신3사는 서버 10만대 이상의 '하이퍼스케일'급 IDC를 구축하고 그 안에 클라우드, 초거대 AI 특화존 등을 두며 관련 기업과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을 끌어들이고 있다.

          
올해도 '하이퍼스케일급 IDC' 계속 지어진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달 말 경기도 안양시에 축구장 6개를 합친 규모의 IDC '평촌2센터(가칭)' 착공에 돌입했다. 연면적 4만450㎡, 서버 10만 대 이상을 수용하는 규모로, 2023년 3분기 준공이 목표다. 지난 2015년 LG유플러스가 세운 국내 최대 규모 IDC인 평촌메가센터와 3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기존 평촌메가센터 입주고객들이 신규 IDC에도 입주할 경우 운영비용과 회선비용 절감 가능한 이점이 있다.

KT는 지난 1년 새 용산과 남구로에 IDC 두 곳을 새로 가동했다. KT 관계자는 "용산 IDC는 개소한 지 3개월만에 예약이 전부 찼고, 남구로 IDC 역시 오픈 전 계약을 완료한 고객도 있으며 신규 입주를 희망하는 고객도 이미 확보한 상태"라고 밝혔다. 남구로 IDC는 IDC 전문기업 드림마크원의 IDC 시설을 임대해 운영하는 첫 '브랜드 IDC'다. KT는 추후 IDC의 공격적인 확장을 위해 IDC를 직접 구축하는 것뿐 아니라, 브랜드 IDC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안으로 서울 금천구 가산동과 경기 일산에 IDC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가산 IDC는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자용 고가용성 특화존과 금융권을 포함한 맞춤형 특화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난해엔 새만금산업단지에 대규모 글로벌 IDC 단지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SK E&S 등과 함께 2025년까지 IDC 8개 동을 짓고, 2029년엔 이를 16개 동으로 확장한다.

          
폭증하는 데이터 수요…'아시아 데이터센터 허브' 자리 노린다

통신3사가 서로 IDC 구축을 확대하고 있는 것은 각 기업들의 디지털전환(DX)이 이어지며 폭증하는 데이터 수요를 지원할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메타버스,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등 신사업 분야의 성장과 함께 최근 인간의 뇌처럼 종합적으로 추론하고 창의적인 답변을 낼 수 있는 '초거대 AI' 연구, 개발에는 대용량의 데이터 연산과 학습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각 기업이나 연구기관 등이 다루는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IDC 수요가 계속 늘고 있는 상황이다.

IDC 수요 증가는 실제 매출로도 이어지고 있다. LG유플러스의 지난해 IDC 매출은 2278억원을 기록하며 지난 5년간 연평균 약 10% 성장하고 있다. KT도 지난 1분기 IDC 사업을 필두로 한 AI·DX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KT는 현재 4000억원 수준인 클라우드·IDC 사업 매출을 올해 5500억원 이상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아직은 각 기업들이 모여 있는 수도권에 IDC 자원이 집중돼있다. 원격 관리도 가능하지만 일부 장애가 발생했을 때 각 기업 등에서 빠르게 조치해야 하는 등 접근성이 여전히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지역 IDC의 경우 해외기업 수요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손찬혁 KT IDC사업팀장은 "아직까지 지역 IDC는 공공기관 본사 등 수요에 대응하는 정도에 머물러 있다"면서도 "하지만 지난 2011년 일본 소프트뱅크와 합작해 구축했던 김해 IDC에 최근 해외기업들의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어 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간 아시아 데이터센터 허브는 홍콩과 싱가포르였지만, 최근 상황은 바뀌고 있다. 홍콩은 중국 보안법 시행으로 정치적 상황이 불안한 상태이고, 싱가포르는 전력이 부족해 IDC 신축이 제한적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대한 대체 수요를 국내 IDC를 통해 흡수하겠다는 목표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16: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