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아스템켐온

쩜상10방sk증권리포트내용대박기술수출바로시작

차트이미지


쩜상10방sk증권리포트내용대박기술수출바로시작
전세계 아직까지도 루게릭병치료제없음
이런 임상결과가 글로벌 임상3상에서도 입증된다며 코아스템은 글로벌 루게릭병 치료제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2의알테오젠 임상3상 기술수출로 현재시총 2조5천억입니다
담주 정도 국내3상허가 글로벌제약사 기술수출 등
앞으로 대형호재 무궁무진한종목입니다


최소 10만원 최소 시총 1조
글로벌제약사들과 라이선스협상참여하기로제의대박
미국FDA임상3상승인 제약사들 중에 시총 3천억 코아스템뿐입니다
미국FDA임상 1상 2상 회사들보면 시총 최소1조 부터 10조다
FDA임상3상승인 그것도 세계최초 줄기세포 루게릭병 치료제
코아스템세계최초 입니다

sk증권 리포트 기사 참조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88869


김경숙 코아스템 대표이사가 루게릭병 줄기세포 치료제로 미국진출을 거의 손에 쥐었다.
세계최초 줄기세포루게릭병치료제다
코아스템은 글로벌 루게릭병 치료제시장을 선점 독점할것이다 전망

미국에서는 매년 3천 명 정도의 환자가 발생하고 세계적으로 35만 명의 환자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는데 아직까지 유력한 효능을 띄는 치료제가 없다. 미국 루게릭병 치료제시장 규모는 연간 1조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충우 SK증권 연구원은 “현재 보편적으로 판매되는 루게릭병 치료제 ‘리루졸’은 2~3개월 수명 연장효과만 입증됐고 ‘에다라본’은 환자의 상태에 관한 전제조건이 상당히 까다롭고 그 효능도 제한적”이라며 “반면 뉴로나타-알주는 임상2상에서 상당히 주목할 만한 결과를 냈다”고 분석했다

뉴로나타-알주는 코아스템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게릭병 줄기세포 치료제다. 2014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조건부 품목허가 승인을 받은 뒤 국내에서 처방되고 있다.



서충우 SK증권 연구원은 “현재 보편적으로 판매되는 루게릭병 치료제 ‘리루졸’은 2~3개월 수명 연장효과만 입증됐고 ‘에다라본’은 환자의 상태에 관한 전제조건이 상당히 까다롭고 그 효능도 제한적”이라며 “반면 뉴로나타-알주는 임상2상에서 상당히 주목할 만한 결과를 냈다”고 분석했다.

뉴로나타-알주는 국내 임상2상에서 투약 뒤 약 4개월 동안 신경세포의 사멸 억제, 항염증, 면역조절을 동시에 달성해 투약환자의 신체기증 저하 속도를 약 73% 감속하는 효과를 보였다. 투약 6개월 뒤에도 신체기능 저하속도를 50% 이상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임상결과가 글로벌 임상3상에서도 입증된다며 코아스템은 글로벌 루게릭병 치료제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와 미국에서 임상3상을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시판허가 신청까지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 대표는 뉴로나타-알주의 임상3상을 진행하면서 글로벌 제약사로 기술수출을 추진한다.

김 대표는 해외생산시설 확충을 위해 6월25일 41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도 했다. 의약품제조품질관리기준(GMP)을 충족하는 해외 생산시설 확충용 자금을 마련함으로써 글로벌 제약사와 기술수출 협상에 나설 때 유리한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뉴로나타-알주는 현재 국내에서 처방받는 환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19년 뉴로나타-알주 처방 환자 수는 2018년보다 50%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2019년 해외환자 수는 50명 수준으로 2018년보다 150% 이상 증가했다.

해외환자가 뉴로나타-알 시술을 받으려면 1개월 간격으로 3회에 걸쳐 보호자와 함께 한국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최소한 6천만 원 이상의 치료비와 기타 경비도 든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해외에서 뉴로나타-알에 거는 기대가 상당한 것으로 분석된다.

게다가 해외환자의 상당수는 루게릭병과 관련한 세계적 권위자들이 속한 미국 유명 병원에서 보낸 환자들인 것으로 파악된다.

서충우 SK증권 연구원은 “이미 미국에서 오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점은 코아스템의 미국진출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코아스템은 이미 올해 1월 JP모건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다수에 글로벌 제약사와 접촉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임상3상 계획 승인을 받은 뒤 바로 기술수출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35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3 20: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