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삼양사

■삼양사, 철저한 저평가-식품회사에서 친환경 소재기업으로 거듭난다

★★★ 삼양사 주가가 신성장동력을 탑재하고 4년간의 대조정을 마무리하고 바닥확인후 호실적을 바탕으로 본격상승기 초입을 맞이하고 있다.

일간,주간,월간 차트의 기술적 분석으로 보아도 강력한 모멘텀작용으로  확실하게 2015년 140,000원대의 주가를 회복하게될 기회가 머지않아 곧 찾아오게 될것으로 보인다.

특히,매출2조원대 영업이익1,400억원대의 국내굴지의 그것도 신성장동력을 탑재한 기업의 싯가총액이 6천억원대,PER가 8배수준 이라는 것은 정말 눈을 몇번이나 씻고 봐도 믿기지않을 정도이다.

적자투성이 기업들의 싯가총액이 2~3조 PER이 30~40배인 왜곡된 현시장에서 이제 동사의 재평가는 반드시 회복되어야 하며 빠르게 회복될것으로 보인다.



(일간차트)

e77126e0-2ad7-4f52-a6d2-c577322b6c63.PNG


주간차트

b5ddafc4-147e-4186-b185-6f0febe84bf3.PNG


(월간차트)

4c8add99-1f4b-47eb-a27c-d7e3564c9585.PNG




★★삼양사★★

*식품기초소재사업

*화장품사업 진출

*고강도 엔지니어링 프라스틱사업진출-전기차시장공략

*원자력발전소용 이온수지 국내최초개발-원자력발전소 공략

*수소차 핵심 이온교환필터 국산화개발성공-수소차시장공략


삼양사는 시장에서 식품회사로 알려져 있다. 상표는 큐원!!!

그러나 사업보고서를 자세히 보면 이 회사의 매출은 식품부분에서 53.4% 그리고 화학부분에서 46.6%가 발생하고 있다.


동사는 식품부문과 화학부문으로 구성. 식품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설탕, 밀가루, 유지, 전분당 등이 있으며 화학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ET병 용기, 터치패널용 소재, 폴리머, 계면활성제,원자력발전용,수소차용 이온교환수지,이온교환필터 등이 있다.

1a00fb8a-8de0-41f8-aed5-862d753e7e29.png

(삼양사본사)


2b55ea53-c85f-4194-a443-6faba8674c67.png

(삼양사 대전 중앙연구소-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이온교환수지, 정보전자소재제품을 개발하는 연구단지

100여 명의 연구원이 상주-신규 화학 소재들을 개발하며 동사의 미래 허브역활담당)


내년도 정기인사를 단행했는데, 눈의 띄는 점도 스페셜티(Specialty)사업부분에 집중하여 미래성장 전략에 초점이 맞춰졌다. 전통적인 식품사업에서 친환경,특수화학분야로 전환하겠다는 것으로 그 성과가 하나씩 나타나고 있다.


삼양사의 신성장 동력중 엔지니어링 프라스틱경우는 그 수요처가 전기전자 및 자동차 성장흐름과 같이 하고 있고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삼양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과 복합소재를 기반으로 자동차와 가전 제품에 특화된 고기능성 소재를 생산한다.자동차 소재부품 시장을 겨냥한 폴리카보네이트, 전기차·경량화, TPE 파트에는 자동차 내외장 부품, 전장 부품, 헤드램프 부품,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임 등 소형 부품부터 대형 모듈에 이르는 다양한 자동차 부품으로 스페셜티 PC와 이를 활용한 EP컴파운드 소재, 복합소재 등이다.


f5f503d9-4365-42e6-b04d-d6e4ba8f8727.png

(삼양사-전주EP공장-엔지니어링 프라스틱 생산)


또한 금속 재질 느낌의 EP소재 브랜드인 '메탈리너스'는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에 쓰이는 소재로 플라스틱 자체에 고객이 원하는 색상과 금속 질감을 모두 구현할수가 있으며 도장, 도금 등 추가 공정이 필요 없어 고객사의 생산 비용을 낮추고 정교한 디자인의 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온교환수지는 국내 유일의 독점적 지위를 유지한데 이어 원자력발전소용 이온수지도 국산화에 성공하여 납품을 시작했다. 내년부터 수출도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이다.


e473beae-0b09-44e1-a6b9-b645806c52d7.png

(삼양사-울산1공장-이온교환수지 생산)



또한 수소차에서 필수적인 이온교환 필터는 냉각수와 냉각수 배관에 포함된 극미량의 이온을 제거하는 핵심 소재이다. 이온교환 필터에 적용되는 삼양사의 이온교환수지는 정수 능력, 내구성, 열 안전성 등 모든 기능측면에서 해외 경쟁사 대비 우수한 성능을 나타냈다.


국내에서 수소차용 이온교환수지를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삼양사뿐이다.

삼양사는 국내외의 완성차 업체에 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동사의 주가는 실적대비 철저한 저평가상태로 부담 없이 매수해도 좋을 시점이다. 머지않아 친환경 신성장동력 특수 소재부분이 주요매출로 올라 설 것으로 예상되어 장기투자로 매수해도 손색이 없는 주식이다. 현재 가격대는 PBR 0.5아래여서 반값에도 못 미치는 가격대다.

 


.식품 기초소재사업의 선두주자로 급성장하는 삼양사

.하지만 삼양사는 화장품사업과 더나아가 자동차용 고강도프라스틱소재, 원자력발전소, 수소차분야 까지 진출하는 기업으로 성장중

.1956년 출시한 '삼양설탕(현 큐원설탕)으로 식품회사로 시작


df9739d2-a70f-4848-9af5-a1d5aa010880.jpg

(삼양사,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인기를 구가하는 식품군)


.이후 전분 및 전분당, 제분, 유지 등의 식품 기초 소재로 사업 영역을 넓히며 국내굴지식품회사로 발돋움.

.2002년에 젊은 감각의 식품 부문 통합 브랜드 '큐원'을 발표

 이후 가정용 프리믹스 '큐원 홈메이드 믹스', 환 형태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 식자재 유통 브랜드

'큐원 서브큐', 피부과학 전문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 더마 뷰티 브랜드 '메디앤서' 등을 선보이며 B2C

 분야로 진출.

.삼양사는 더마 뷰티 브랜드 메디앤서의 콜라겐 마스크팩 폭발적 매출기록중



.삼양사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고기능 최첨단 소재로, 전기, 전자, 자동차, 의료, 보안 , 기계부품, 광학용

으로도 사용되며, 주요 고객층으로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FOXCONN, TPV, WISTRON,

MIDEA, 등 탄탄한 기업들.

.국내최초 신성장동력 원자력 발전소용 이온교환수지 국산화 개발 성공-수출까지 추진!!

  (국내최초, 전세계 3~4곳)

.수소차 이온교환필터 국내최초로 개발완료,본격공급시작=>해외경쟁사대비 최고품질 평가



★삼양사 실적


2019년 매출 2조원,  영업이익 800억원

2020년 매출 2조2천억원,  영업이익 1,400억원 예상 , 순이익만도 1100억원예상


현싯가총액 6000억원은 올실적대비 1/3수준 => PER 5.5배수준 정말 말도안되는 땅바닥수준

타사 평균 PER 15~20배인점을 감안하면 1/3~1/4수준임


부채비율 90%, 자본유보율 2,100%로 재무상태가 "A"급이고 현금보유량이 풍부함

주식수가 1000여만주로 대주주지분 70%로 유통주식수가 300여만주로 주가상승시 물량부족사태!

유보금이 풍부해 언제든지 유동물량을 위해 무상증자가 예상됨


따라서 현주가 60,000원대는 바닥으로 최소적정주가 150,000~200,000원대


★★삼양사의 미래비전은 이제 식품에서 화학과 친환경 성장동력에 달려있다.

매출5조는 이제 단 몇년안에 달성될것으로 보인다.

지금 주가는 완전 바닥이다.   2015년도 140,000원대의 주가는 내년이면 달성될것

으로 보인다.



최근 삼양사 식품 사업은 식품 기초 소재 사업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성장에 도전 중이다. 이를 위해 범용 제품 중심의 사업구조를 극복하고자 스페셜티 제품을 적극 발굴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스페셜티 제품은 건강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부가가치 소재를 말한다.

 알룰로스 앞세운 스페셜티로 글로벌 시장 공략

삼양사 스페셜티 제품의 대표 주자는 알룰로스다. 최적의 차세대 감미료로 불리는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이다.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다. 

삼양사는 자체 효소 기술로 알룰로스 상용화에 성공하고 2017년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해 현재 국내의 음료, 빙과, 유제품 업체 등에 공급 중이다.

삼양사는 알룰로스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글로벌 인증 획득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3월 삼양사는 미 FDA로부터 '안전 원료 인증(GRAS)'을 취득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

식품으로부터 분리한 미생물에서 발견한 효소를 이용해 알룰로스를 생산하고 GRAS를 획득한 기업은 삼양사가 유일하다. GRAS는 식품 원료로 사용하기 적합한지 인증해 주는 제도로 이 인증을 받으면 안전성 염려없이 식품에 쓸 수 있다.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KMF(한국이슬람교중앙회) 할랄' 인증과 OU코셔(kosher)인증도 획득했다. 코셔 인증은 식품 위생에 엄격한 유대인의 율법을 준수해 만든 식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최종 제품뿐 아니라 원재료 및 제조 공정 모두가 코셔 기준에 부합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까다로운 인증 과정 때문에 코셔 식품은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의 대명사로 통한다. 또 이슬람교의 식품 인증인 '할랄' 식품을 대신할 수도 있다.

글로벌 알룰로스 시장, 지속적 성장 예상삼양사, 진출 기반 확보에 '주력'

글로벌 알룰로스 시장은 전세계 당류 저감화 트렌드가 지속되며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미 FDA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식품 포장에 첨가당 표기를 의무화했다. 알룰로스는 첨가당 표기에서 제외돼 알룰로스를 비롯한 대체 감미료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향후 미국 알룰로스 시장은 올해 약 500억원 이상으로 성장이 예상된다. 전세계 알룰로스 시장은 2023년까지 약 1300억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양사는 알룰로스 외에도 케스토스, 말토올리고당 G4 등을 비롯해 식이섬유의 일종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다양한 스페셜티 당류를 생산 중이다. 

현재 삼양사는 스페셜티 당 제품의 글로벌 시장 사전 마케팅 차원에서 해외 전시회, 학회 참가 등의 홍보 활동과 거래처 및 유통 파트너십 발굴 등 글로벌 진출 기반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큐원 상쾌환, 대표 숙취해소제품으로 도약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상쾌환은 지난해 1초에 1개씩 판매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현재 누적 판매량 9000만포를 넘어섰다.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다.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g)씩 개별 포장돼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상쾌환 스틱형은 망고 과즙을 더해 맛있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는 스틱형 숙취해소 제품이다.

음주 전후 가볍게 짜 먹을 수 있는 슬림한 스틱타입이며 기존 상쾌환의 주 원료인 효모추출물에 커큐민, 갈근추출물 등의 원료도 첨가됐다.

상쾌환의 목표는 전 연령대로 고객층을 확대해 '대세'에서 '대표'로 올라서는 것이다.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한 상쾌환의 과제는 신규 고객층 확대다.

올해 상쾌환은 코로나19로 인한 시장 침체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극복 중이다. 지난 8월에는 1994년에 방영된 공포 드라마 '엠(M)'을 패러디한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며 3040 세대에게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이어 9월에는 상쾌환 6포, 상쾌환 레트로 50㎖ 잔 2개, LP 모양 게임판, 혜리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굿즈를 출시했다.

11월에는 숙취해소 제품의 성수기를 앞두고 마케팅 활동의 고삐를 당기고 있다. 먼저 혜리와 피오가 함께 등장해 가수 송대관의 히트곡 '차표 한 장'을 개사한 뮤직비디오 콘셉트의 신규 광고 방영을 시작했다.

이어 삼양사의 피부과학 전문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와 콜라보를 실시해 붉게 달아오른 피부 고민을 케어하는 '상쾌환 마스크'를 출시해 소비에서도 재미를 추구하는 MZ 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소통했다.

최근에는 광고 모델 배우 혜리와 가수 피오를 포장에 넣은 연말 한정 패키지 디자인 2종을 출시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융합과 개방형 혁신을 통한 성장 기회 모색

최근 삼양그룹은 그동안 축적한 그룹 내 사업간의 기술 융합과 개방형 혁신으로 '헬스 앤 웰니스' 분야에서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 중이다.

웰니스는 웰빙, 행복, 건강이 결합된 개념으로 신체, 정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한다. 삼양그룹은 친환경, 건강 트렌드 등으로 헬스 앤 웰니스가 미래 생활의 필수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양사의 화장품 사업은 삼양그룹 내 기술 융합의 모범 사례다. 삼양사의 더마 뷰티 브랜드 '메디앤서'는 TDS 기술을 적용해 '리얼 스킨핏 콜라겐 마스크'를 비롯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 등 피부 탄력 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TDS는 유효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기술로 삼양바이오팜의 DDS(Drug DeliverySystem, 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응용했다.

한편 삼양은 새로운 100년을 위한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디지털 혁신을 추진 중이다. 과거 국내 기업 중 선도적으로 도입했던 ERP는 선진 업무 환경에 맞춰 재구축 중이다. 이외 마케팅, R&D, 생산 등 경영의 전 영역에서 데이터화, 자동화를 추진해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 삼양사 메디앤서, 콜라겐 마스크팩 누적 판매량 1500만장 돌파


삼양사는 더마 뷰티 브랜드 메디앤서의 콜라겐 마스크가 출시 3년만에 통합 누적 판매량 1500만장을 돌파했다고 최 근 밝혔다.

메디앤서는 삼양사의 화장품 노하우와 삼양바이오팜의 피부 전달 기술을 융합시켜 피부 고민에 빠르고 정확한 해답을 제시하는 더마 뷰티 브랜드다.

메디앤서는 2018년 '콜라겐 퍼밍업 마스크'에 이어 지난해 콜라겐 함유량을 높여 업그레이드시킨 '리얼 스킨핏 콜라겐 마스크'를 출시했다.

메디앤서 리얼 스킨핏 콜라겐 마스크는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마스크팩으로 프랑스산 콜라겐 추출물을 약 81% 함유하고 있다.

원활한 콜라겐 흡수를 위해 모공 대비 1만2000분의 1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하고 삼양바이오팜의 TDS 특허 기술을 적용했다. TDS 기술은 유효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침투되도록 흡수력을 높여 주는 기술이다.

메디앤서는 2018년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 출시를 시작으로 콜라겐 퍼밍업 마스크, 리얼 스킨핏 콜라겐 마스크 등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콜라겐을 이용한 탄력 관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차별화된 원료와 기술로 흡수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끌면서 하루 최고 판매량 50만 장을 기록하며 콜라겐 화장품 명가의 반열에 올라섰다. 현재도 30.4% 이상의 재구매율을 유지하고 있다.

메디앤서 관계자는 "리얼 스킨핏 콜라겐 마스크는 높은 콜라겐 추출물 함유량과 탁월한 흡수 기술로 마스크가 투명해지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피부 흡수 기술을 발전시켜 국내 대표 콜라겐 마스크팩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사, 원자력발전소 수처리 설비 핵심 소재 국산화 개발성공,수출추진


삼양사가 원자력 발전소용 이온교환수지 국산화에 성공하고 수출에 도전한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 삼양사는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과 원전 수질관리용 이온교환수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온교환수지 공급자 선정은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삼양사를 비롯 해외 업체가 입찰에 참가했다.

삼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국내 모든 원자력 발전소(원전)에 이온교환수지 4종, 약 70만 리터를 향후 3년간 공급한다. 이온교환수지는 물 속의 이온을 비롯한 미세 불순물 제거에 쓰이는 0.3~1㎜ 내외의 작은 알갱이 형태 합성 수지다.


193f7f33-c86d-4049-9287-8cf613230191.png


원전 수질관리용 이온교환 수지는 원전 내 수처리 설비의 핵심 소재다. 원전은 대규모 수처리 설비를 운영해 특수한 조건을 갖춘 물을 만들어 증기 생산, 설비 냉각, 연료 및 폐기물 보관에 사용한다.


그 동안 이 수처리 설비에 들어가는 원전 수질관리용 이온교환수지는 전량 해외 수입에 의존했지만 이번 삼양사의 공급계약 체결로 국산화가 이뤄졌다

삼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한수원과 함께 글로벌 원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한수원이 설비 건설, 기자재 공급 등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 검증된 기술력으로 삼양사의 이온교환수지도 함께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삼양사는 이를 위해 'KNP(코리아누클리어파트너스)'와 합의서를 체결하고 해외 수출을 협의 중이다. KNP는 한수원과 국내 원전 기자재 공급사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해외 원전 수출 전담 법인이다.


삼양사 이온수지사업 관계자는 "기술적 우수성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춰 원자력 발전소용 이온교환수지 국산화에 성공했다"며 "원전 공급을 계기로 국내 발전소 시장의 점유율 확대와 함께 한국 시장의 20배 이상이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삼양사, 금속 느낌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메탈리너스' 브랜드 출원


삼양사는 현재 판매 중인 금속 재질 느낌의 스페셜티(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소재 브랜드를 ‘메탈리너스(Metalinus)’로 확정하고 국내외에 브랜드 등록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메탈리너스는 금속이 안에 들어 있다는 의미의 영어인 ‘메탈 인 어스(Metal in us)’를 연음화시켜 만든 이름이다. 금속 느낌의 소재임을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한 전략이다. 삼양사는 국내를 비롯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등 10여개국에 브랜드 등록을 진행 중이다.


ebd6ff06-3080-4f5f-989a-3621284edc68.jpg

기존에는 플라스틱을 사용해 금속 느낌의 제품을 만들 경우 부품 성형 후 별도의 도장 혹은 도금공정을 진행해야 했다. 반면 삼양사의 메탈리너스는 플라스틱 소재 자체에 고객이 원하는 색상과 금속 질감을 모두 구현해 추가 공정이 필요없다.

추가 공정이 생략되면서 고객사의 생산 비용이 절감된 것은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제품의 색이 바래거나 벗겨지는 문제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도장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오염도 줄고 금속에 비해 정교한 디자인의 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어 가전, 자동차 제조업체 등에서 수요가 높다.

특히 메탈리너스는 실제 알루미늄 플레이크(조각)를 사용해 금속의 질감을 더욱 실감나게 구현했다. 삼양사는 기존 타사 제품들의 한계였던 표면의 흐름 자국 등 외관상 불량 문제를 해결해 외관 품질을 중시하는 가전 제품에 이어 자동차 내장재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 중이다.

현재 삼양사는 ABS를 비롯해 PC, PBT 등의 소재를 활용해 메탈리너스 제품을 생산 중이며, 국내 대표 가전 업체의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등에 적용되고 있다. 삼양사는 해외 가전, 자동차 업체로 적용 범위를 넓혀 올해 5000톤 이상을 판매한다는 목표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약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95828d3e-95c7-4221-9ab0-c765ea00d0fb.png


삼양사는 이번 메탈리너스 관련 감성·컬러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샘플을 적용한 ‘메탈리너스 컬러북’을 제작해 고객에게 메탈리너스의 금속 느낌과 색상 표현을 직접 보여 주며 적용 범위 확대에 주력 중이다. 대전의 삼양 중앙 연구소에는 컬러랩(Color lab)을 열어 조색 관련 기술 및 제품을 전시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프리미엄 가전 출시 등 가전 시장의 고급화에 따라 스페셜티 소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삼양사는 고객이 원하는 색감과 재질 모두를 완벽히 만족하는 감성 소재를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양사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고기능 최첨단 소재로, 전기, 전자, 자동차, 의료, 보안 , 기계부품, 광학용으로도 사용되며, 주요 고객층으로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FOXCONN, TPV, WISTRON, MIDEA, 등 탄탄한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 삼양사, 국내최초 수소차 이온교환필터소재 개발 성공 상한가


삼양사가 최근 국내 최초로 수소차의 핵심 소재인 이온교환수지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으로 업계에 비상한 관심을 끌고있다

특히, 수소차는 정부가 추진하는 ‘그린 뉴딜’ 정책의 핵심 사업으로서 국산화 시켰다는 점에서 더더욱 주목받고 있다.


a7f13901-77d0-49e5-801b-cae1ee7f8a34.jpg


삼양사가 개발한 이온교환수지는 수소차 이온교환필터의 핵심 소재로, 냉각수와 냉각수 배관에 들어있는 이온을 제거하는 합성수지다.

삼양사는 수소차용 이온교환필터를 양산화시켜 조만간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에 공급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14: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