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BF랩스

원격진료/스마트시티/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블록체인(시총300억 m&a눈독)

차트이미지

원격진료/스마트시티/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블록체인/


m&a(시총 300억으로 군침삼키는 세력 다수)


<o:p></o:p>


데일리블록체인, 스마트시티 사업 확대"`그린뉴딜` 정조준"


매일경제 2020.06.03 14:45


<o:p></o:p>


데일리블록체인이 스마트시티 사업부를 확대하며 신성장사업을 중심으로 한 체질개선에 나서고 있다. 최근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기조에 발맞춰 개방되는 첨단 SOC 프로젝트 수주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o:p></o:p>


데일리블록체인은 최근 스마트시티 신사업 집중 추진을 위해 사업관리 기술경영 인큐베이팅그룹 실행본부 총 4개 조직을 신규 개설하고, 신사업 TF 3개팀을 별도 구성하는 등 대대적 조직개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o:p></o:p>


회사는 이외에도 기술연구소와 기술경영팀은 조직분리를 통해 국책과제 매칭을 목표로 한 선진 기술 발굴에 주력하는 한편 특허 등 지식재산권 취득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o:p></o:p>


회사 측은 공공기관 프로젝트의 경우 과거 성공적인 프로젝트 경험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스마트시티 관련 국내 최다 수준의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차별화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p></o:p>


데일리블록체인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IoT 4차산업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첨단 ICT 기술력을 중점적으로 육성해왔다. 데일리블록체인의 첨단 ICT 기술이 접목돼 진행된 도시 교통 해상 관제 시스템 U-city 인프라 구축 등 300개 이상의 관련 프로젝트의 최근 3년 간 누적 수주액은 약 4780억원에 달한다. 특히 지난 2013년 첨단 IT인프라와 유비쿼터스 서비스를 융합해 인천영종지구, 송도, 남양주 등에 구축한 미래형 '스마트시티' 수주 규모는 400억원을 웃돌고 있다.


<o:p></o:p>


조영중 데일리블록체인 대표이사는 "최근 정부가 한국판 뉴딜에 향후 5년간 76조원에 달하는 사상 최대치 예산 투입을 확정한 만큼, 4차산업 기술 기업들에겐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며 "오랜기간 다방면에 걸쳐 첨단 ICT 기술력을 연구개발 해 온 데일리블록체인의 경우 앞서 공공기관의 스마트시티 구축 프로젝트에서도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현재 다양한 SOC 프로젝트에 긍정적 논의가 오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o:p></o:p>


=============================================================


<o:p></o:p>


<o:p></o:p>


<o:p></o:p>


<o:p></o:p>


<o:p></o:p>


원격의료 플랫폼 `굿닥` 물적분할100% 자회사 편입


매일경제 2020.05.19 13:16


기업가치 극대화 및 IPO 추진


<o:p></o:p>


모바일 헬스·뷰티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는 헬스케어 사업부문 '굿닥'의 물적분할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원격의료 전문 플랫폼 서비스로 독보적인 업계 1위 아성을 쌓은 굿닥을 100% 연결 자회사로 편입해 사업 독립성을 보장하고, 성장 가속화를 통해 향후 기업공개(IPO)까지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o:p></o:p>


케어랩스는 이번 물적분할 배경으로 최근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헬스케어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을 손꼽았다. 굿닥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분할을 기점으로 사업적 독립성을 강화하고 한층 효율적인 경영의사 결정 구조의 확립 공공 프로젝트 참여 기회 확대를 비롯해 투자 및 R&D 등 비상장 기업이 가지는 정책적 이점 등을 아우르며 기업 가치를 높여 가겠다는 방침이다.


<o:p></o:p>


케어랩스 관계자는 "이번 물적분할을 통해 케어랩스는 뷰티케어, 디지털 마케팅 사업의 수익적 성장을 극대화해 갈 계획"이라며 "굿닥 역시 100% 연결 자회사로 편입되는 만큼 독립적인 사업 영역을 가지고 성장성을 극대화하여 케어랩스의 기업 가치를 한층 부각시키는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o:p></o:p>


분할되는 신설법인 굿닥은 원격진료를 포함해 국내외 디지털·비대면 의료사업에서 활발한 사업 활동을 이어가며 3년 내 별도 IPO도 추진해 갈 방침이다. 굿닥 원격진료 서비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병의원이 제휴 입점해 있으며, 비대면 태블릿 병원접수 서비스 이용 건 수는 지난 4월 기준 누적 1000만건을 돌파했다. 특히,최근 코로나19 사태로 'K-헬스'에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굿닥은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로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멕시코 기업 미팅을 요청 받기도 했다.


<o:p></o:p>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m&a가능성


대주주 지분율 낮고 대주주 엘로모바일의 재무적 건전성을 위한 매각가능성과


낮은 지분으로 적대적 m&a도 열려있고


(강남집 2채팔으면 됨 100억이면 30%취득)


m&a후 과감하게 캐어랩스를 합병하여


원격진료/스마트시티/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블록체인 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한다면


원격진료 하나로 유비케어가 시총 5600억인대


1조이상의 가치를 받을 듯(100억투자로)


<o:p></o:p>



<o:p></o:p>



<o:p></o:p>


차트이미지 <o:p></o:p>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7 1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