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전기차,친환경차, 부품 경량화및 고강도 핵심소재 제조.공급업체
(국내유일의 고강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조기업으로 전세계 시장점유 1위)
-환경호르몬이 배출되지않는 투명소재 /연소시 유독가스가 발생치않는 비할로겐 난연소재 제조판매
.국내최초 수소차 연료탱크(압력용기)부문 사업진출-핵심소재 개발착수
.국내최초 전기차 배터리부문-보호케이스 핵심소재 개발착수
.엔지니어링 국내,해외 수요증가로 사상최대실적 기록예상
.2030년 100% 전기차,수소차 시대도래-최대수혜기업
.미국,일본,유럽,기타 전세계 90개국에 판매망을 구축하고 공급중
(2025년까지 해외 200개 신규고객 확보 목표)
.미래형 첨단소재기업으로 완전 탈바꿈
.전기차,수소차 부문은 물론 고급가전, 의료기기 영역까지 사업확장전략
***실적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2020년 2952억원 39억원 30억원
2021년 4278억원 292억원 247억원
2022년 4528억원 339억원 289억원
*하지만 올해 3분기,4분기도 역대 최대실적 예상으로 상기 컨세서스를 초과할듯
<코오롱플라스틱-투자POINT>
*2030년 현대를 비롯한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 전기차,수소차등 친환경 자동차만 생산한다
2030년이면 전기차 수소차 시장규모는 지금의 2000%이상 성장 예상
코오롱플라스틱에겐 엄청난 성장의 기회
코오롱플라스틱의 생산,공급 제품과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소재는 모든 산업 전반에 걸처
사용될 최첨단 신소재로 동사의 성장에 큰 전환점이 될것으로 보인다.
특히,전기차와 수소차는 몇년후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블루오션으로 동사의
지금 주가는 바닥에서 대세상승의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코오롱플라스틱, 수소차용 플라스틱 라이너(연료탱크)국내최초 소재 개발 착수
전량수입의존, 2023년 목표 국내최초 국산화개발 박차
-전기차 배터리 하우징 소재도 개발중
(배터리를 보호하는 케이스로 폭발방지및 폭발시 외부충격방지)
*전기차,친환경차 보급확대로 분기마다 30%씩 성장중
-고강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매출증가로 3분기 역대최대실적 전망
-폴리아세틸(POM) 생산량은 세계3위로 전기차 모터기어류 핵심소재
-폴리아미드(PA)- 배터리팩 핵심소재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렌(PBT)
-고전압 커넥터 핵심소재
*2025년까지 신규고객사 200개 기업 확보 목표-북미 유럽위주
*수요물량 증가로추가 증설 검토중
<내년 대선이슈 부각>
*방민수 대표이사-서울대 정치학과 (1989년 졸-54세) -서울대 정치학과 동문 각계각층에 포석
윤석열총장을 비롯한 서울대출신 동문 정치인들 인맥
이낙연,이해찬,김부겸,안철수,나경원,원희룡,하태경,이준석등 .....
<코오롱플라스틱 핵심 성장동력>
*EP(고성능,고강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 전세계 1위기업
-5대 EP중 POM, 폴리아미드(PA),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레이트(PBT) 3대EP 생산판매
-POM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료계에, 전기차의 전기 전자 부품 모터기어류에
적용되고 PA는 배터리와 전자부품 용도에, PBT는 전기차의 고전압부품으로 사용
*세계최대규모 POM(폴리옥시메틸렌)김천공장(66,000m2) 완공-글로벌시장공략
(세계최대 15만TON 생산 1위-10만t 이상 유럽,미국,일본,한국 4개국 유일)
*세계 2번째로 바이오POM 양산성공- ISCC PLUS 국제인증획득
*차세대 2차전지,수소탱크,자율주행 첨단소재 개발로 신성장동력 탑재
-수소탱크내부용 EP 개발(수입의존-국내최초)
-자율주행차용 전자파 차폐 핵심소재EP 개발
-2차전지 배터리 난연소재 개발(폭발시 충격및 파손최소화)
*꿈의 신소재 탄소섬유 "컴포지트" 개발
-양산설비구축 완료
-컴포지트: 강철보다 10배 강하고 무게는 1/4, 탄성율은 7배 이상높은 탄소섬유로
전기자동차,항공기,우주선등 경량화 산업에 최적화된 소재로 코오롱플라스틱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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