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화인베스틸

민주 ‘서울시장 후보난’에… 송영길·임종석 차출론 ‘솔솔

오세훈을 잡아라 


임종석 출동대기


임종석 대장주


화인베스틸


민주 ‘서울시장 후보난’에… 송영길·임종석 차출론 ‘솔솔’ - 세계일보 (segye.com)


6·1 지방선거 ‘인물난’을 겪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에서 23일 송영길 전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출마설이 나오고 있다. 지방선거가 70일 남은 가운데 승부처인 서울시장 선거에 나서겠다는 후보가 없어서 비상대책위원회 내에서는 고심이 깊어지자 당 대표급 인물 차출론까지 제기된 것이다.

수도권의 한 중진 의원은 이날 세계일보와 통화에서 “지금 거론되는 후보군으로는 오세훈 현 시장을 상대하기 무척 힘들 것”이라며 “송 전 대표가 나와야 그래도 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이재명 상임고문과 가까운 한 의원도 통화에서 “민주당이 살려면 대선 때 이 고문을 찍었던 유권자들이 그대로 투표장에 나와야 하는데, 그러면 조금이라도 이 고문과 관계가 깊은 사람이 후보로 나서야 한다”며 “송 전 대표가 대선 과정에서 부상 투혼을 발휘하면서 뛰는 모습이 유권자들에게 각인된 면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울시장 후보는 본인뿐 아니라 구청장, 시·구의원 선거까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인지도, 중량감 등이 중요하다”며 “서울에 호남 출신 인구가 많은 만큼 송 전 대표의 소구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온라인상에서 이 고문 지지자를 중심으로 송 전 대표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줄을 잇는 것도 당에서는 눈여겨보고 있다. 이 고문이 한 지지자에게 ‘송 전 대표를 잘 지켜 달라. 모든 것을 내려놓고 저보다 더 열심히 하신 분이다.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고 보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이 캡처되어 올라온 뒤 송 전 대표 측에 지지 메시지와 소액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02: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