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대한과학

27일친노이광재대선출정식&콜드체인식약처인증풀라인업

차트이미지대한과학, 대한민국 백신생산

허브로 전초기지역할수행확정!!


백신콜드체인& 이광재27일

본격 대선출마선언 대장!!


세계 최초 스마트컨트롤 초저온 냉장,냉동고 화이자,모더나용 등 각종백신 풀라인업 식약처승인!

대한민국은 물론 백신보관을 필수로 하는 전 세계국가로 수출

폭발적 증가추세!


조정완료 2차상승 준비완료!!



https://www.etoday.co.kr/news/view/2025660


8a06583b-82f8-4b98-a83d-6d0e02329601.PNG

대한과학 의약품냉장고 식약처 승인


입력 2021. 05. 23. 14:56
수정 2021. 05. 23. 17:36

정부는 이날 '한미 백신협력' 브리핑에서 모더나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맺은 계약과 별개로 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는데 이 역시 잠재적인 한국 투자 및 생산 관련 논의를 위한 협력 계약이었다고 설명했다.

문동민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모더나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에 백신 생산시설을 설립하고, 잠재적인 한국 내 투자·생산 시설을 갖추겠다는 의지를 확인한 것"이라며 "이후 추가적인 논의를 통해 최종 투자 내용이 결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모더나가 한국의 mRNA 백신 생산시설에 투자하고, 또 시설 투자를 할 때 한국의 고급 인력 채용을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산업부는 신속한 공장 설립을 위해 적정 부지를 추천하는 등 모더나의 투자 활동을 지원하고, 복지부는 모더나의 한국 비즈니스 활동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라고 소개했다.

투자 규모나 인력 채용 등 세부 내용은 추가 협의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모더나 백신, 국내 우선공급 협의"

정부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생산하는 모더나 백신이 국내에도 공급될 수 있도록 협의도 진행키로 했다.

정은영 중앙사고수습본부 백신도입사무국장은 관련 질문에 "유통의 효율성 측면에서 국내 생산분이 국내에 공급되도록 제약사와 협의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정 국장은 "모더나의 (기존) 계약분은 해외에서 생산된 완제품 형태로 공급받는 것으로 돼 있다"면서 "이번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위탁생산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앞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물량이 국내에 공급되도록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내 바이오기업이 영국 아스트라제네카(AZ)·미국 노바백스·러시아 스푸트니크V에 이어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까지 생산하게 되면서 한국이 세계의 백신 공장으로 떠올랐다.
》》식약청공식인증 냉장.냉동고는 대한과학
노무현 오른팔' 이광재 27일 대선출마선언 


입력2021.05.23. 오후 3:51
고득관 기자

[출처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이 다음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23일 이 의원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2주기를 맞아 봉하마을을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27일 노 대통령이 지방자치실무연구소를 만들었던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출마선언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광재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오른팔로 불린 최측근 인사다. 노 전 대통령이 지난 1993년 지방자치실무연구소를 설립했을 당시 이 의원은 이 연구소의 기획실장을 맡았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의 희망과 미래, 통합을 위해 도전하겠다"라며 "이재명, 정세균, 이낙연 후보 등과 힘을 모아 노 대통령의 거대한 역사의 물줄기를 함께 개척해나가는 개척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과의 인연을 강조하면서 "부산에서 낙선한 그를 대통령으로 만들어야 나라가 달라지겠다고 생각했고, (노 전 대통령은) 10년 뒤 대통령에 당선됐다. 이후 질풍노도의 시간을 함께했고 영광과 좌절, 고통의 시간도 참 길었다"고 회고했다.

이어 "노 대통령의 꿈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며 "동북아 균형자의 꿈, 균형발전의 꿈, 디지털국가를 향한 꿈, 힘없고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에게 든든한 나라를 만드는 꿈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고득관 매경닷컴 기자 kdk@mk.co.kr]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7 0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