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GH신소재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승인 임박

글로벌-이슈 24]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수일내 승인 가능성"
유명현 기자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의 수장 데이비드 프라이어. 사진=위키피디아 캡처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은 며칠 안에 이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의 수장 데이비드 프라이어가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이 수일 안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12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스탠다드(Business Standard)에 따르면 인도 인도상공회의소(FICCI)가 화상으로 주최한 연례 세미나에서 프라이어는 “앞으로 3개월은 매우 어려운 시기가 될 것”이라며 백신을 활용한 사태 해결을 기대했다.


NHS 수장의 이같은 발언은 지난달 말 긴급사용을 신청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사용 승인이 임박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승인 사용이 이뤄지면 영국과 미국, 캐나다 등의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 흐름을 이어가는 것이다.

프라이어는 이날 연설에서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연구 개발 분야에서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냈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4 22: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