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디엔에이링크

전사자 유해감식 독보적 기업 -DMZ 유해 발굴 수혜주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디엔에이링크가 500만 베트남 전사자 유해감식 작업의 첫발을 내딛었다.

<r></r>

디엔에이링크는 베트남 정부 산하의 IBT(Institute of Biotechnology)로부터 전사자 유해와 유가족 샘플을 인계 받아 유전자감식작업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r></r>

디엔에이링크에 따르면, 14일 베트남 정부로부터 1차적으로 인계받은 전사자 유해와 유가족 유전자 샘플이 한국에 도착했다. 현재 베트남에서 발굴된 전사자 유해는 1500구 수준으로, 디엔에이링크는 우선적으로 한국으로 송환된 유해 및 유가족 샘플을 대상으로 유전자 감식을 진행한다.

<r></r>

디엔에이링크는 세계 유일의 단일염기다형성(SNP) 기반 개인식별 유전자 감식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디엔에이링크의 '어큐아이디'(AccuID) 기술은 기존의 성염색체검사(STR) 마커 기반의 제품이 해결하지 못하는 손상된 유해 DNA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인종구분 및 표현형(신장, 눈동자색, 혈액형 등)뿐만 아니라 동시에 개인식별 분석에 추가해 인종 부계, 모계 확인, 2촌~3촌 관계의 혈족 분석이 가능하다.

<r></r>

회사 관계자는 “전쟁 유해의 경우 훼손문제 및 유가족의 유전자 샘플이 많지않아 신원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디엔에이링크의 어큐아이디는 소량의 유전자 시료만으로도 유전자 감식은 물론 혈족분석이 가능해 베트남 유해 감식 작업의 의미있는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r></r>

디엔에이링크는 지난 7월 베트남 정부기관인 VAST(Vietnam Academy of Science and Technology)의 산하기관인 IBT와 베트남군 전사자의 유해 감식작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r>

IBT는 현재 발굴된 전사자 유해 1500구를 대상으로 디엔에이링크와 유전자 감식 작업을 추진중이다. 또한, IBT는 베트남 정부 주도하에 진행되는 군 전사자 유해 발굴 사업과 별도로 민간인들의 유해발굴과 유전자 감식을 통한 유가족 찾기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r></r>

한편 베트남 정부에 따르면, 베트남 전쟁은 1975년까지 14년간 지속됐으며, 베트남 전사자는 310만명으로 추정된다. 또, 베트남 정부는 1995년 민간인 사망자가 200만명이라고 밝힌 바 있다.

<r></r>

임우진기자[woojin1803@mdtoday.co.kr]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38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20: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