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나텍
비나텍 -> 보쉬 -> 니콜라 연료전지 밸류 체인 주목
. 비나텍은 에스퓨얼셀 MEA 공급 중
. 내년 두산퓨얼셀 MEA 공급 확정적
. 현대차에 연료전지용 촉매, 지지체 공급 중
. 이외, 일본, 및 유럽 다수 거래선과 테스트 진행 중
모든 수소 이슈에 큰 축 담당, 국내 유일 수소 대장
-> 다음주도 니콜라 계속 이슈 가능
-> 보쉬 이슈만으로도 메가톤급 이슈
보쉬는
1) 니콜라향
-> 연료전지 스택 모듈 올 3분기 생산
. 니콜라는 다수 고객사 중 하나
-> Man Truck & Bus 향도 공급 예정
. 전세계 Top 3 메이저급 회사(국내도 진출)
2) 또한, 25년 부터는
-> PEMFC 수전해 연료전지 대량 생산 시작
-> PEMFC(양성자교환막) MEA 가 비나텍 주력
합리적 추론,
-> 이제 보쉬 수주 임박 한 듯
. 5월 보쉬 CTO 방문, 양산라인 실사 후
. 최근 물량 협의 시작, 수주 가시권
. 보쉬와의 협업은 2017년 부터
. 기술 장벽이 높아서 공급사 변경 쉽지 않음
-> 대표 5월(3,500주), 6월(1,800주) 장내 매수가
긍정 시그널
수소시대 맞을 준비 됐다”…보쉬, 2026년까지 수소에 25억유로 투자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158464?sid=103
1) 보쉬는 고객사인 니콜라 코퍼레이션에 해당 모듈을 공급, 수소트럭 ‘니콜라8’의 올해 3분기 출시에 힘을 보탤 방침이다.
2) 올해 보쉬는 양성자 교환막을 이용한 전기분해 방식의 프로토타입 스택 제작을 시작했다. 2023년 가을부터 보쉬는 1.25MW 프로토타입을 채용하고 2025년부터 대량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아래는 주식 분석 잘하시는 블로거님 글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he-5-element&logNo=223156391669&cds=nm_myfeed_subs&proxyReferer=https:%2F%2Fm.naver.com%2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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